새로 구입한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이미즈를 선보이는 2021 렉서스 NX300h 모델.
풀 하이브리드 시스템
배기량 2,494cc
시스템 총 출력 199ps
최대토크 21.0kg.m / 4,400~4,800rpm
복합연비 12.0km/l
2.5L 가솔린 엔진과 두 개의 모터에 3번째 모터(MGR)
가 추가되어 최고출력, 최대토크, 도심 연비에서
동급 최고 수준을 자랑합니다. 연비, 퍼포먼스는 물론
정숙성까지 실현한 최적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탑승자의 만족도롤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
벤틸리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제동 시 발생하는 브레이크 열을 빠르게 방출할 수 있는
벤틸레이티드 디스크를 전륜에 적용해
효과적인 제동이 가능합니다.
전자식 4륜 구동 시스템 (E-Four)
주행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전륜과 후륜의 구동력을
최적화하여 배분하느 시스템으로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탑승자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탁월한 주행 안정성 또한 놓치지 않았습니다.
전자식 무당 변속기(e-CVT)
기어 변속에 따른 변속 소요시간이 없어 연비 효율
향상과 배기가스 절감 효과는 물론이고 변속
충격이 없는 편안한 승차감으로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Pre-Collision System)
PCS는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전방에 있는 차량 또는 보행자 및 자전거를 감지하고
이후 시스템이 충돌 가능성이 높거나 사고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력을 개입해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해
최대한의 안전성을 확보해주고 있습니다.
차선 추적 어시스트
(Lane Tracing Assist)
LTA는 전장의 카메라와 레이더를 활용해 주행 도로와
선행 차량을 스마트하게 감지합니다. 만약 차량이
방향지시등 조작 없이 차선을 이탈하면 이를
경고하고, DRCC와 연동해 주행 차선을
유지하도록 스티어링 휠 조작을
보조합니다.
오토매틱 하이빔
(Automatic High Beam)
AHB는 야간 주행 시 카메라를 통해 전방 차량의 불빛을
감지하여 상황에 맞게 상향등을 자동으로 점멸시켜
탑승자가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주차 보조 브레이크(PKSB)
PKSB는 전·후박 주행 시 사물과의 충돌 위험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에는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충돌방지를 보조해주고 있습니다.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HAC)
경사로에서 출발할 때 밀리지 않도록 브레이크 압력을
유지시켜줍니다. 또한 미끄러운 경사면에서
휠 스핀을 초소화해 탑승자가 더욱
안전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차체 자세 제어 장치(VSC)
빠른 속도로 굽어진 도로를 주행하거나 급격하게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 차체를 안전시키고
바퀴를 제어합니다. 또한 엔진 출력을 감속시키고
브레이킹을 제어하여 운전자의 의도대로
차량이 운행되도록 도와줍니다.
전자식 제동력 분배 장치(EBD)
/ 브레이크 보조 장치(BAS)
EBD는 ABS와 함께 작동하여 도로 상황에 따라 각
바퀴에 적합한 제동을 가해주고 BAS는 급 브레이크
상황에 필요한 제동력을 자동으로 증가시켜 줍니다.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가 차선 변경을 할 때 사각지대
내에 접근하는 차량을 센서로 감지, 아웃사이드 미러
점등을 통해 운전자에게 차량 접근을 알려줍니다.
타이어 공기압 경고 시스템
(오토 로케이션 TPWS)
다중 정도 디스플레이에 각 타이어의 공기압을 수치로
표시해 운전자에게 알려줌으로써 타이어 수명과
연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낮은 공기압이
감지되면, 디스플레이에서는 해당 타이어의
공가압 값을 노란색으로 표시하며, 미터 내
경고등도 함께 들어옵니다.
6:4 폴딩 리어 시트
기본으로 제공되는 대용량 트렁크가 부족하시다면,
6:4로 구분되는 뒷좌석 폴딩을 통해 손쉽게
확장하실 수 있습니다.
Mark Levinson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14개의 스피커가 장착된 마크레빈슨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출처] 2021 렉서스 NX300h 역동적인 스포티함에 빠지다|작성자 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