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 금강 뚝방길 동백대교 자전거하이킹
자유인 조동화의 신조는 삶의 여로에서 이세상 살아가는 것이 모두가 “부질없다” 하면서 그냥 하루 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것이다.
오늘은 장항과 군산을 있는 동백대교를 가로지르는 자전거라이딩을 하고 싶었는데 친구와 마음이 일치하여,
동백대교를 탐사할 요량으로 친구와 둘이서 10:30 저류조 정자모정에서 만나 익산을 출발하다.
자전거하이킹 도중 만성들력을 지날 무렵 까마귀떼가 전봇대 줄에 수백마리가 앉아있는 관경을 목격하다.
자전거페달을 천천히 여유롭게 용곤리들력과 만성들력을 지나 서수를 거쳐 마룡저수지 나포방향으로 향하여 원나포 자전거길 따라 하구뚝으로 이동, 하구뚝 지나 장항 음식특화거리에서 점심을 바지락해물 칼국수로 해결하고, 동백대교를 탐사하여 군산으로 이동, 해망동 수산물시장을 구경후 진포해양공원을 거쳐 철새조망대 관람후 금강자전거길을 따라 장도의 71.0km를 라이딩하고 익산에 귀로하다.
금강자전거길 일부구간은 눈이 녹지 않아 빙판길이 있어
조심히 자전거라이딩 하였으며, 하구뚝과 동백대교 진포해양공원 철새조망대등을 두루두루 구경할수 있어서 기분이 감개무량하였으며, 집에 까지 무사히 귀로 할수 있었음을 감사하게 생각하며 오늘하루가 흘러가다.
감사한 마음으로 세월을 낚으니 행복하였다.
그누가 속세를 가리켜 잠깐의 꿈속세상이라 했던가?
인생은 한조각 뜬구름 같은것이며 자연에 순응하며, 오직 한번의 인생 소중한 시간을 즐겁게 살자.
☛시간 및 거리 : 10:30-17:30(7시간) 71.0km
☛자전거하이킹코스 : 익산-용곤리-만성리마을-마룡저수지-나포-금강뚝방길자전거길-성산지구조류관찰대-금강하구뚝-동백대교-군산수산물시장-진포해양공원-철새조망대-웅포곰개나루-칠목재-귀로
☛친구와 둘이서 자전거라이딩
◉동백대교
동백대교(冬柏大橋)는 전라북도 군산시에서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로 이어지는 국도 제4호선과 국도 제77호선의 다리이다. 2008년 9월 9일에 착공하여 2018년 12월 27일에 개통되었다. 국비 2천245억원이 투입되었으며, 다리 길이는 1,930m 이고 연결도로까지 합한 총 연장은 3.185km이다.
===위키백과===
◉하구둑 개요
"금강하구둑"은 총길이 1,841m의 전북과 충남에 농업용수, 공업용수공급과 홍수 조절을 위해 8년동안 1천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1990년에 완공되었다.
1억 3,000만톤의 담수량을 자랑하며 1,841m의 제방은 충남과 전북을 잇는 교량역할을 하고 있다.
◈ 위 치 : 군산 상류 5㎞지점(군산시 성산면⇔서천군 마서면)
◈ 하 구 둑 : 연장1,841m(방조제 1,127m, 배수갑문 714m)
◈ 배수갑문 20련 (30×10.3m), 어도 통선문 각 1개소
전라북도와 충청남도 일원에 농업용수와 공업용수를 공급하고, 금강 주변 지역의 홍수를 조절한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토양과 모래가 흘러내려 강하구에 쌓이는 것을 막아 군산항의 기능을 유지시키면서 바닷물의 역류를 막아 농경지의 염해 피해를 막을 수 있게 되었다. 또 금강하굿둑은 군산과 장항(長項)을 잇는 교통로로도 이용되어 관광지로서 큰 몫을 하고 있으며, 장항선의 일부인 장항-군산 대야 철도가 놓여 있다.
◉군산 금강철새조망대
▶위치 : 전북 군산시 성산면 성덕리 411-1
▶입장료 : 성인 2,000원(경노 무료)
▶개관시간: 10:00-18:00(년중무휴)
[건립 경위]
금강 철새조망대는 해마다 겨울이 되면 철새들이 날아오는 서해안의 넓은 갯벌과 갈대밭에 건립되었다. 조망대에 오른 관광객들이 철새들이 서식하는 장면을 관찰하면서 자연 풍경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생태계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한 일임을 느끼도록 할 목적으로 만들었다. 다양한 철새의 모습에서 금강호의 환경을 보호하여 더 많은 종류의 새들이 찾아오도록 기원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한 것이다. 2003년 개관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구성]
전라북도 군산시 성산면 성덕리 금강 하굿둑에 위치한 금강 철새조망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철새 관찰 시설이다. 철새가 깃들어 더욱 아름다워지는 금강의 경관을 실시간으로 관찰할 수 있는 망원경과 대형 P.D.P.가 설치된 철새 조망대를 비롯해 생태 체험 학습 시설을 갖춘 금강 조류 공원, 새의 내부를 관찰할 수 있는 철새 신체 탐험관, 부화 체험관, 생태 학습 체험관, 식물 생태관 등을 갖추어 겨울철 자연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기획하였다.
[현황]
2004년부터 금강 철새조망대 일원에서 군산 세계 철새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군산 세계 철새 축제는 2013년 10회를 맞이하였으며 해마다 겨울이 되면 금강호를 찾아오는 국제 보호종인 가창오리를 비롯하여 큰고니, 개리 등의 천연기념물과 청둥오리, 큰기러기 등 50여 종 80여만 마리의 겨울 철새를 관찰할 수 있는 국내 최대의 철새 관찰 및 체험 축제이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드론으로 금강호 자전거길에서 AI 조류독감예방 방역하는 모습이다.>
친구님들~!
健康 조심 하시고
親舊들 만나
情나누며
쇠주 한잔 하면서
餘裕 롭고 幸福한 나날 되시기를 바랍니다.
꿈꾸다 가는 인생
내돈 이란 내가 살아있는 동안 쓰고가는 돈이 내돈 이라고 합니다.
칠십을 넘긴 노인 한분이 염라대왕 앞에서 하소연 합니다.
" 염라 대왕님" !
저는 너무 억울합니다.
돈을 벌게 했으면 그 돈을 쓸 시간도 주어야지요,,,?
그 많은 돈 한푼도 못써보고 그냥 왔으니 억울해서 못죽겠습니다,,,?
그러자
염라대왕께서 말씀하셨다.
내가 너에게 돈쓸 시간을 주었지만
네가 모르고 아니 알면서 그냥 무시해 버린것 아니냐.,,,,,
돈쓸 시간을 언제 주었는지요...?
세 번이나 알려 주었지만.
너는그냥 무시 하였느니라.
첫번째는
너의검은 머리 카락이 흰색으로 변했을 것인데
늙음의 시작인줄 몰랏느냐,,,?
두번째는
너의 시력이 약해저서 앞이 잘보이지 않았을텐데 죽음이 방문앞에
서있는줄 몰랏느냐,,,?
세 번째는
너의 체력이 달려서 일을할 때 몹씨 힘들었을 텐데.
죽음이 방문앞에 서있는줄 몰랐드냐,,,?
말로 알려 주어야지 그걸 어떻게 압니까,,,?
행동 으로 보여 주어도 돈에 눈이 어두어
모르고 지낸 너의 잘못이지.
왜 나에게 원망 하느냐,,,?
너는 네 욕심만 채우다 왔으니 여기 서라도
남을위해 일을해라,,,!
그 많은돈 한푼 제대로 써보지 못하고 아이구~억울해라,,,!
"내돈 이란 ?~
내가 살아있는 동안 쓰고가는 돈이 내돈이라 합니다,,,!!
인간은 멍청해서 남긴돈이 재산 인줄안다.
그 사람의 재산은 쓴 금액의
합인줄 모르니,,,쯧 쯧
좋은글 중에서 옮겨온 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