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파리의 남성복 여름 컬렉션을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과시하는 면은 줄어들고 한층 더 섬세해졌다고 표현할 수 있다. 자세히 보면 광물성 색조(백묵 모래 석필)의 단색 의상들은 쿠튀르적인 디테일을 더욱 부각하기 위해 오히려 극단적인 심플함을 표방했음을 발견할 수 있다.
겉으로 심플해 보이는 디자인과 달리 이는 구조적으로 엄청난 노력을 요하는 작업이다. 이번 시즌 파리의 기존 유명 디자이너들과 크리스 반 아셰(Kris Van Assche), 미하라 야스히로(Mihara yasuhiro), 래프 사이먼스(Raf Simons)나 가스파르 유키에비치(Gaspard Yurkievich) 세대를 잇는 새로운 재능꾼인 틸만 로터바흐(Tillmann Lauterbach), 프랑수아 하다야(Francois Hadaya), 아타시망(Attachment) 등은 구성주의 관점에서 남성복을 다뤘다. 섬세한 테일러링(Tailoring-재단)의 바람은 에나멜과 새틴(공단) 등 소재의 다양한 효과에 의해 뒷받침되면서
2008년 파리의 남성복 여름 컬렉션을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과시하는 면은 줄어들고 한층 더 섬세해졌다고 표현할 수 있다. 자세히 보면 광물성 색조(백묵 모래 석필)의 단색 의상들은 쿠튀르적인 디테일을 더욱 부각하기 위해 오히려 극단적인 심플함을 표방했음을 발견할 수 있다.
겉으로 심플해 보이는 디자인과 달리 이는 구조적으로 엄청난 노력을 요하는 작업이다. 이번 시즌 파리의 기존 유명 디자이너들과 크리스 반 아셰(Kris Van Assche), 미하라 야스히로(Mihara yasuhiro), 래프 사이먼스(Raf Simons)나 가스파르 유키에비치(Gaspard Yurkievich) 세대를 잇는 새로운 재능꾼인 틸만 로터바흐(Tillmann Lauterbach), 프랑수아 하다야(Francois Hadaya), 아타시망(Attachment) 등은 구성주의 관점에서 남성복을 다뤘다. 섬세한 테일러링(Tailoring-재단)의 바람은 에나멜과 새틴(공단) 등 소재의 다양한 효과에 의해 뒷받침되면서 정교한 재단을 한층 더 두드러지게 했다 | 정교한 재단을 한층 더 두드러지게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