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리아칼라스. 과연,세기적 오페라 가수의 명/신궁이 어떻게 생겼을지 정말 궁금하지 않을수없네요.
영상출처; 유투브
※ 마리아칼라스 1923년 12월 3일 미국 뉴욕. 그리스계 부모. 이탈리아에서는 "오페라의 聖女"라 부른다 하고 오페라계에, BC(칼라스 이전과 이후) 라는 말까지 있다고 함. 부친은 약사이셨고 주식투자에 실패해서 약국을 날려먹었다. 모친(에반겔리아)은 배우지망생이었으나 성공하지 못했다. 모친은 자신의 입신이 좌절되고 결혼도 여의치못했으므로 웃음이 없었다. 부모는 아들이 태어나기를 고대했다. 그러나 마리아칼라스가 우량아로 태어나자 모친은 의사한테 저리치우라고 말했다고 한다. 미운오리새끼처럼 서럽게 컸다. 고도근시 라서 두꺼운 안경을 써야했고 성인이 됐을 때는 체중이 95키로에 육박했다. 노래부를 때만은 모친의 칭찬을 받았다. 부친에게 실망한 모친은 마리아칼라스의 음악교육에 강하게 몰입했다. 1929년 기사년7세, 7월 교통사고 당함. 1930년 경오년8세, 음악공부 시작. 언니와 외삼촌의 지원으로 그리스에서 어렵게 어렵게 최고의 선생님에게 음악을 배웠다. 부모는 이혼했고 모친은 마리아칼라스가 입신한 이후부터 마리아칼라스에게 계속 용돈을 요구했다. 오패라 가수가 되는데 체중은 장애가 되었다. 1934년 갑술년12세, 미국 라디오방송국에서 최우수상. 1937년 정축년15세, 부모이혼으로 모친과 함께 그리스로 감. 1945년 을유년23세부터 가수로서의 운이 열려갔다. 1946년 병술년24세, 28세 연상의 이탈리아 부호이며 사업가, 지오반니 바티스타 매네기니와 동거. 1947년 정해년25세, 이탈리아에서 라지오콘다의 주연을 맡았다. 당 해에 오페라 가수를 포기하라는 권유를 듣기도 했다. 트리스탄과 이졸데, 투란도트, 노르마 등등을 성공시키고 세기적 소프라노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나중에 모친은, 마리아칼라스가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모르기에 영원히 행복하지 못할 것이라는 비난을 해서 모녀는 의절한다.(모친은 딸이 결혼한 해에 딸에 대한 책도 쓰고, 1956년 모친과 타임지 인터뷰에서 딸을 비난함) 1949년 기축년27세에 지오반니 바티스타 매네기니와 결혼. 매네기니의 전폭적인 후원으로 돈걱정없이 음악활동하였다. 친정과 연락 끊음. 브라질에서 부당한 대우를 받자 분노함. 책임자(이름이 핀토?)에게 달려들어서 무릎찍기로 찍어버림. 이때 체중이 90키로 이상. 1954년32세에 연출가 루치노 비스콘티를 사랑하고 오드리햅번을 보면서 37키로를 뺌.(달이 頂度한 행한) 사랑은 실패. 1958년 무술년36세, 오나시스의 주목을 받기시작하고 처음 만남을 가짐. 오나시스의 화려한 선물공세와 은근한 수작에 넘어감. 1959년 기해년37세, 오나시스는 마리아칼라스 부부를 자신의 초호화 유람선에 초대하여 3주간을 보냈다. 이후에 마리아칼라스가 완전히 넘어갔다. 마리아칼라스가 헌신적이었던 부군 매네기니에게 이혼을 요구함.(1957년) 1958년 몸이 안좋아서 공연을 망쳤다. 극장주와 대판 싸움. 재밌는 사실로서, 1963년, 오나시스가 케네디 부부를 초호화 유람선으로 초대. 당 해, 11월에 케네디 암살당함. 오나시스가 기다렸다는듯이 과부가 된 재클린과 사귀자 마리아칼라스는 오나시스의 아이를 유산하고(43세) 자살을 기도함. 이때부터 목소리에 이상이 생겼다. 공연을 못함. 1965년 을사년 43세에 은퇴. 1968년 무신년 오나시스가 재클린과 결혼.1971년 신해년49세, 영화에 캐스팅됨. 1972년 임자년50세엔 1년간 미국 줄리아드 음악 교수를 맡음. 말년에는 프랑스의 허름한 아파트에 은둔했으며 오나시스가 재클린과의 이혼소송 중에 사망했다는 소식에 크게 상심했고(을묘년53세) 심한 고독감과 우울증으로 생을 마감하심. (1977년 정사년55세 9월)
(수) 己 庚 癸 癸 卯 戌 亥 亥
=> 그녀의 삶을 어느정도는 담아내고 있는 명식.
마리아칼라스의 사진을 보고 명궁을 짐작해보셔도 됩니다. ※ 이는 명궁을 짚어내는 힘을 기르라는 것인데, 본인은, 명주의 매서운 눈매를 오해하여 卯火命으로 틀리게 짚었으나 잘 판단해보면 寅命人이 맞습니다. 90키로 넘는 과체중은, 명/身궁의 주성인 목성이 寅命에 입묘(入廟)하여 팽창하는 힘,때문이었습니다. 또한,卯命人으로는, 일월협명했다손 쳐도 위대한 명인의 격에 못미치는 것같습니다. 寅은 후설지부(喉舌之府)라고 했군요. ※과로성종p268 월장가시 ; 인가묘 하고 '일출在卯'하여 寅命人. 寅命은 간괘이며 <궁수의 물상>으로 취상되는데 동키호테같은 내면이 불쑥 드러날 때가 많다. 참고로,卯命은 진괘이며 <전갈의 물상>으로 취상된다. 寅命이 고귀한 이상을 찾다면 卯命은 실질,실리를 추구한다. ※ 국가의 영혼을 본다면 아국은 寅命的이고 일본은 卯命的입니다. 괘상으로 따져도 사대의 예를 운운했던 아국은 간괘를 닮았고 전투종족처럼 호전적인 일본이 진괘를 닮았습니다. 명궁의 목성이 방일도(房日度)에 전도하고 태양이 목성과 근접하여 동궁하니 목폐양광(木蔽陽光)됨. ※ 일광이 목성에 가리우니 고도근시. 亥4궁에 라후가 좌하고 모친을 주하는 달이 천형으로 화요(化曜)하니 모친과 의절하는 정도가 되었다. 身궁은 亥4궁, 라후,천왕이 좌함. 허름한 아파트에서 은거하며 고독과 우울한 나날을 보냈을 시기는 戊午대한이다. 심리적붕괴를 주하는 '난간'과 '천곡'이 午궁을 협한다. ※ 난간(欄干)은 세파와 같습니다. 즉,생년태세를 충하는궁. 亥년이라면 巳가 난간. 난간(欄干)은 자액(自縊)을 주함. (난간살에 대해서는 과로성종p303). 천곡(天哭)은 午에서 子를 시작하고 역수(逆數)합니다. 차명은 亥년생이므로 午에서 子를 시작하여 亥까지 역수하면 未에 천곡.
목어 씀.
영상출처; 유투브
영상출처; 유투브
|
첫댓글 卯命人으로 봤으나 寅命人으로 수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