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바꾸면 길이 보인다.'
카카오헤어샵의 슈퍼스타라고 할 수 있는 파란헤어 강남본점의 '고수 디자이너'
매장과 디자이너의 꾸준한 노력으로
'2016년 카카오헤어샵 인기헤어디자이너 top20' 에 선정!
이듬해엔
'2017년 카카오헤어샵 예약 top 1위 디자이너'로 도약했다
나날이 성공가도를 걷고 있는 '고수 팀장'을 만나
매장이 아닌 디자이너 개인으로서 카카오헤어샵에 대한 생각을 들어봤다
<최근 확장 이전한 파란헤어 강남본점> 출처- 카카오헤어샵 파란헤어 강남본점
Q1. 2018 카카오헤어샵 컨퍼런스에서 '생각을 바꾸면 길이 보인다' 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는데
고수팀장 : 20대 초반 헤어 디자이너가 되어 주변의 친구들보다 비교적 빠른 나이에 수입이 생기면서 현실에 안주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오히려 수입이나 근무환경이 점점 친구들보다 정착되지 않고 있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죠. 그래서 생각을 바꿔 적극적으로 디자이너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다 보니 지금의 자리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이런 '생각의 전환'을 강연에서 말하고 싶었어요!
Q2. 카카오헤어샵 플랫폼에 초기 진입 시 고민하는 디자이너들이 많다. 어떻게 플랫폼을 이용하게 됐는지
고수팀장 : 사실 초기엔 고민되는 부분들이 분명히 있었습니다. 카카오헤어샵에 입점을 준비하는 매장의 디자이너라면 먼저 걱정할 그 부분들을 저도 똑같이 걱정했습니다.
Q3. 카카오헤어샵 외에 다른 홍보 수단을 운영해 본 경험이 있는지
고수팀장 : 사실 SNS와 친한편이 아니여서 '파란헤어 강남본점' 입사 당시엔 그 흔한 인스타그램 아이디도 없었습니다. 주변의 말을 듣고 블로그 마케팅의 후발주자로 참여하였으나 이미 많은 디자이너들이 블로그에 진출 해 있었고 내가 아무리 열심히 노력해도 제대로 홍보가 된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어요. 그러던 중에 카카오헤어샵 런칭 소식을 듣게 되었고 '여기에 올인해도 되겠다' 는 생각이 들어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
<카카오헤어샵 베스트매장인 파란헤어 강남본점> 출처- 카카오헤어샵 파란헤어 강남본점
Q4. 카카오헤어샵에 입점하고 난 후에 개인적으로 업무하는데 달라진 부분은?
고수팀장 : 이전보다 서비스 퀄리티에 좀더 신경을 쓰게 됐어요. 아무래도 고객재방문율이나 후기 등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된거죠.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그런 부분들이 습관처럼 몸에 베어 고객 응대의 퀄리티가 더욱 높아지게 된 것 같아요.
<고수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파란헤어 강남본점 디자이너들> 출처- 카카오헤어샵 파란헤어 강남본점
Q5. 카카오헤어샵을 하면서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
Q6. 고객들의 후기는 어떻게 관리하는지?
고수팀장 : 기본은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고객맞춤형 시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시술에 만족한 고객들이 리뷰를 최대한 많이 남길 수 있도록 홍보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개인 차원에서 리뷰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간혹 최선을 다했지만 부정리뷰를 남기는 고객들도 있는데 이럴 경우에는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재시술을 해주기도 합니다. 이런 관리를 하다보니 불만고객이 고정고객이 되더라구요.
첫댓글 화이팅!!
초록잎세님도 화이팅입니다! :)
화이팅여
ㄳ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