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테츠 전동차 6400계/6407계(7세대 VVVF 에너지절약 차량 / 알루미늄 / 후루이치검차구 소속 / 협궤차량)
[미수집 편성] MI02, MI04, MI05, MI08, MI10 편성 / Last Update 241025
1. 제원
데뷔 - 1986년 3월
길이/폭/높이 - 20720 / 2800 / 4050
편성 - 2량편성(1M 1T)
영업최고속도 - 100km/h
설계최고속도 - 120km/h
가속도 - 2.6km/h/s
궤간 - 1067mm
전기방식 - 직류 1.5kV
주전동기 - 3상교류전동기 MB-5020-A(155kW)
편성출력 - 155kW * 4 = 620kW(2량편성시)
기어비 - 6.31
제어장치 - VVVF-GTO인버터제어방식
대차 - 슈릴렌식 볼스터 에어스프링대차 KD-94 / KD-94A(6400계)
슈릴렌식 볼스터 에어스프링대차 KD-98 / KD-98A(6407계)
브레이크방식 - HSC-R 회생/보안브레이크 병용 공기브레이크
신호장치 - 긴테츠형 ATS
긴테츠 6400계는 1986년 3월에 등장한 협궤용 미나미오사카선 투입 차량으로, 만든 지 30년이 넘은 비냉방차량인 6800계를 교체하기 위해서 제조되었다. Mc-Tc의 2량편성으로 조성되었으며, 전산기호는 MI를 부여받았다. 히타치제작소의 VVVF-GTO인버터제어 장치를 탑재하였고, 16비트 제어회로 마이컴을 채용하엿으며, 알루미늄 합금 차체를 채용하였다. 6400계는 2량편성 6편성 12량이 제조되었으며, 그 이후 1989년에는 1430계/1230계 등과 비슷한 사양으로 휠베이스를 단축한 신사양 대차 KD-98을 장착한 6407계가 등장하였다. 6407계 또한 6편성 12량이 제조되었다.
2. 운행노선
긴테츠 미나미오사카선/ 요시노선 / 나가노선 / 고세선 / 도묘지선
3. 차량기지 / 편성표
긴키일본철도 후루이치검차구 소속.
6400계 MI01~MI06편성 2량편성 6편성 12량,
6407계 MI07~MI12편성 2량편성 6편성 12량.
총 24량 운용.
4. 회원 투고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