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제주시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 정기총회 인 인 사 말 씀
2011. 2. 28(월)16:00/본관 제1회의실
존경하는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단히 반갑습니다.
올 한 해 제주시주민자치위원회를 이끌어 주실 새로운 임원진 선출과 주민자치위원회 활동방향을 논의하는 정기총회가 개최됨을 매우 뜻 깊고 반갑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이번에 새로이 주민자치위원장으로 선임되어 각 지역 주민자치위원회를 이끌어 주실 신임 위원장님께도 축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직 임기가 남아있는 연동과 도두동을 제외한 나머지 주민자치센터에서는 409명 위원이 신임 위원으로 위촉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각 주민센터에서 각계각층 전문가를 공개모집한 결과 전문직, 농축산업, 각종 단체, 자영업 등 다방면에 풍부한 경험과 유능하신 위원님들이 위촉되셨습니다.
주민자치위원의 이러한 다양한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되고 있다는 것은 그 만큼 주민자치위원회가 발전하고 있다는 증표이고 무한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믿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여성위원님들이 많이 선임되셨고, 여성위원장님도 2명이나 배출되어서 더욱 섬세하고 의욕적인 모습으로 주민들의 삶을 향상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새삼 말씀드릴 필요도 없습니다만,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를 이끌어 나가는 핵심역할을 하고 있고 지역주민의 힘을 결집하는 중추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주민자치위원회가 얼마나 열심히 활동하고 사명감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 지역이 발전하고 주민의 삶이 달라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지금 우리시의 가장 당면사항이 구제역 차단입니다.
구제역이 청정제주에 유입된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피해와 지역경제의 손실을 가져오기 때문에 우리 모두는 총력을 경주해서 구제역 차단에 나서야 하겠고 여기에 주민자치위원회에서도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아울러 올해 11월 10일까지 실시되고 있는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을 위한 전화투표에도 42만 시민이 적극 동참해야 하겠습니다.
세계7대자연경관에 선정되는 것은 제주를 세계의 보물섬으로 만드는 것이며 제주의 브랜드파워를 키우는 것입니다.
우근민제주도정의 원대한 비전인 관광객 1천만명시대, 외국인관광객 200만명 시대를 실현하는데 디딤돌이 될 것입니다.
여기에도 주민자치위원회를 중심으로 많은 동참과 협조 있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오늘 정기총회를 기점으로 제주시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가 새로운 탄력을 받고 재충전 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여러분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