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시뮬레이션 알고리듬 메일로 보내드린 겁니다.
매트랩이나 시뮤링크 같은 소프트웨어로도 간단히 짤 수 있을 걸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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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신 문제에 대해서 정확히 포아슨은 아니지만
아주 간단한 시뮬레이션 알고리듬을
알려드립니다.
두 개의 랜덤 넘버 생성기를 만듭니다.
(C 나 포트란의 라이브러리로 있을 것임)
RAND1 은 1 (혹은 0) 부터 100 까지의 랜덤 넘버를 생성하고
(한번에 0부터 100 개까지 집을 수 있다고 가정함)
RAND2 는 0부터 999까지의
랜덤 넘버를 생성하는 또 다른 생성기입니다.
매번 RAND1 과 RAND2 를 돌려서
두 개의 랜덤 넘버를 만듭니다 (두 랜덤 넘버 계열은 서로 관련 없음)
바구니 1과 2에 각각
10000 개의 성냥개비가 들어 있다고 하구요
먼저 RAND2를 돌려서 0에서 499까지의 숫자가 나오면
바구니 1에서
500 이상이면
바구니 2에서 성냥을 집기로 합니다.
그리고 RAND1을 돌려서
0 부터 100 개의 성냥개비를 집기로 합니다.
이런식으로 반복하면 바구니 1이나 2 중에서
하나가 먼저 비게 되고
다른 바구니에 남은 것이 남은 성냥개비의 수입니다.
이런 과정(즉 RAND`1 RAND2 생선)을
반복하는 것이 시뮬레이션입니다.
만약에 바구니 1과 2를 교대로 한다면
RAND2 는 필요 없습니다.
랜덤 넘버의 생성은 아주 큰 (솟수) 정수를 곱해서 만들기도 합니다.
답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첫댓글 쪽지로 감사말씀드렸는데 못 보셨나보네요^^ 리플로 메일로 답변으로 여러분들이 도와주신 덕분에 완전히 이해했습니다.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