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경전철 노선은 주어진 상황 속에서는 그런대로 괜찮게 짜여진 편입니다. 김해 장유나 부산 도심 안쪽으로 더 들어가는 건 어차피 어려웠고요. 1.중간역이 너무 많고 2.이삼호선과의 환승이 불편+추가요금은 큰 단점이죠.
김해경전철은 수도권의 용인이나 의정부 경전철보다는 2~4배 이상 이용객이 많습니다. 문제는 애초에 개통 전 예측을 지나치게 높게 잡았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일 20만명 수송을 목표치로 잡았었는데 이건 하루종일 서울지하철 출퇴근시간대만큼 가득가득 채워도 작은 경전철 차량으로는 어려운 수치입니다.
첫댓글 사진 잘봤습니다. 저도 시간이 허락된다면 부산-김해경전철을 한번 타볼 예정입니다.
부산-김해경전철은 노선이 잘못 짜졌나요? 승객수가 많지않은걸로 알고있는데 승객수가 적은 이유가 무엇인가요?
비싸고 환승하기 불편하고(교통카드로는 추가요금, 현금지불시 이중으로 결제), 주요도심으로의 접근성이 떨어지고. 그정도 될꺼같네요.
김해경전철 노선은 주어진 상황 속에서는 그런대로 괜찮게 짜여진 편입니다. 김해 장유나 부산 도심 안쪽으로 더 들어가는 건 어차피 어려웠고요. 1.중간역이 너무 많고 2.이삼호선과의 환승이 불편+추가요금은 큰 단점이죠.
김해경전철은 수도권의 용인이나 의정부 경전철보다는 2~4배 이상 이용객이 많습니다. 문제는 애초에 개통 전 예측을 지나치게 높게 잡았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일 20만명 수송을 목표치로 잡았었는데 이건 하루종일 서울지하철 출퇴근시간대만큼 가득가득 채워도 작은 경전철 차량으로는 어려운 수치입니다.
경전철 치고는 나름대로 준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편입니다. 처음부터 너무 과다하게 수요를 예측한 게 문제입니다. 곧 애당초 건설되어서는 안될 노선이었다는 거죠.
김해 구 도심지를 직접 들어가는 노선으로 짰다면 훨씬 좋았을텐데, 구도심지의 바깥 대로를 따라서 김해시를 싸고 도는 방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당연히 버스를 타고 나와서 환승을 해야 하는데, 매우 불편하지요.
사진 잘 보고 가요
모든 경전철이 수요예측잘못판단으로 인해손해를 많이보고 환승문제도 다른대중교통과 환승할인이안되기때문에 요금을 이중부과해야되서 사람들이 이용을 안한다는게 가장큰 요인으로 꼽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