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차량 (도시,광역) 수로왕릉역에서
한림정역 추천 1 조회 697 14.09.13 21:37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4.09.14 00:53

    첫댓글 사진 잘봤습니다. 저도 시간이 허락된다면 부산-김해경전철을 한번 타볼 예정입니다.

  • 14.09.14 17:26

    부산-김해경전철은 노선이 잘못 짜졌나요? 승객수가 많지않은걸로 알고있는데 승객수가 적은 이유가 무엇인가요?

  • 14.09.14 18:12

    비싸고 환승하기 불편하고(교통카드로는 추가요금, 현금지불시 이중으로 결제), 주요도심으로의 접근성이 떨어지고. 그정도 될꺼같네요.

  • 14.09.15 21:44

    김해경전철 노선은 주어진 상황 속에서는 그런대로 괜찮게 짜여진 편입니다. 김해 장유나 부산 도심 안쪽으로 더 들어가는 건 어차피 어려웠고요. 1.중간역이 너무 많고 2.이삼호선과의 환승이 불편+추가요금은 큰 단점이죠.

    김해경전철은 수도권의 용인이나 의정부 경전철보다는 2~4배 이상 이용객이 많습니다. 문제는 애초에 개통 전 예측을 지나치게 높게 잡았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일 20만명 수송을 목표치로 잡았었는데 이건 하루종일 서울지하철 출퇴근시간대만큼 가득가득 채워도 작은 경전철 차량으로는 어려운 수치입니다.

  • 14.09.17 09:45

    경전철 치고는 나름대로 준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편입니다. 처음부터 너무 과다하게 수요를 예측한 게 문제입니다. 곧 애당초 건설되어서는 안될 노선이었다는 거죠.

  • 14.09.23 13:34

    김해 구 도심지를 직접 들어가는 노선으로 짰다면 훨씬 좋았을텐데, 구도심지의 바깥 대로를 따라서 김해시를 싸고 도는 방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당연히 버스를 타고 나와서 환승을 해야 하는데, 매우 불편하지요.

  • 14.09.16 19:59

    사진 잘 보고 가요

  • 14.09.17 14:05

    모든 경전철이 수요예측잘못판단으로 인해손해를 많이보고 환승문제도 다른대중교통과 환승할인이안되기때문에 요금을 이중부과해야되서 사람들이 이용을 안한다는게 가장큰 요인으로 꼽히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