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에서 뇌까지: 실험실 테스트에서 에스프레소가 알츠하이머 단백질 응집을 예방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https://scitechdaily.com/from-bean-to-brain-lab-tests-show-espresso-can-prevent-alzheimers-protein-clumping/
주제:알츠하이머미국화학학회커피백치신경 과학
미국 화학학회 2023년 8월 3일
최근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에스프레소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이 알츠하이머병 발병과 관련된 과정인 타우 단백질 응집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연구는 에스프레소 추출물, 카페인 또는 제니스테인의 농도를 높이면 타우 단백질 피브릴이 짧아지고 더 큰 시트의 형성을 방지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최근의 체외 연구는 에스프레소의 화합물이 알츠하이머 병과 관련된 과정인 타우 단백질 응집을 잠재적으로 억제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예비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에스프레소 추출물 또는 그에서 발견되는 특정 화합물의 농도가 증가하면 더 짧은 타우 단백질 피브릴이 형성되어 신경퇴행성 질환 퇴치를 위한 길을 열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자체로 즐기든 라떼, 아메리카노 또는 마티니에 섞어서 마시든 에스프레소는 커피 애호가들에게 매우 농축된 카페인 충격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당신을 깨우는 것 이상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American Chemical Society의 Journal of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 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예비 시험관 내 실험실 테스트에서 에스프레소 화합물이 알츠하이머병 발병과 관련된 것으로 여겨지는 과정인 타우 단백질 응집을 억제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커피 소비와 신경 퇴행성 질환
미국인의 약 절반이 매일 커피를 마시며, 에스프레소는 커피를 즐기는 인기 있는 방법입니다. 에스프레소 샷을 "추출"하려면 곱게 간 커피 원두에 뜨거운 물을 부어 농축된 추출물을 만듭니다. 카푸치노, 카페라떼, 모카, 마끼아또, 아메리카노, 트렌디한 에스프레소 마티니 등 다른 음료의 베이스로 자주 사용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커피는 알츠하이머병을 포함한 특정 신경 퇴행성 질환에 유익한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를 유발하는 정확한 메커니즘은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타우 단백질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알츠하이머병에서 타우 단백질의 역할
건강한 개인의 경우 타우 단백질은 뇌의 구조를 안정화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특정 질병이 발생하면 단백질이 서로 뭉쳐 피브릴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이러한 응집을 방지하면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는 이론을 세웁니다. 이를 고려하여 Mariapina D'Onofrio가 이끄는 팀은 에스프레소의 화합물이 체외에서 타우 응집을 억제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실험실의 통찰력: 타우 응집에 대한 Espresso의 영향
연구원들은 매장에서 구입한 원두에서 에스프레소 샷을 추출한 다음 핵 자기 공명 분광법을 사용하여 화학적 구성을 분석했습니다. 그들은 카페인과 트리고넬린, 알칼로이드, 플라보노이드 제니스테인, 초콜릿에서도 발견되는 화합물인 테오브로민에 대한 추가 실험에 집중했습니다. 이 분자들은 완전한 에스프레소 추출물과 함께 단축된 형태의 타우 단백질과 함께 최대 40시간 동안 배양되었습니다.
유망한 결과: 피브릴 단축 및 응집 감소
에스프레소 추출물, 카페인 또는 제니스테인의 농도가 증가함에 따라 피브릴은 더 짧아지고 더 큰 시트를 형성하지 않았으며 전체 추출물이 가장 극적인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짧아진 피브릴은 세포에 독성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추가 응집을 위한 "종자" 역할을 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실험에서 연구원들은 카페인과 에스프레소 추출물이 미리 형성된 타우 피브릴에 결합할 수 있음을 관찰했습니다.
훨씬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팀은 그들의 예비 시험관 연구 결과가 알츠하이머병을 포함한 신경퇴행성 질환에 대한 다른 생체 활성 화합물을 찾거나 설계하는 길을 열 수 있다고 말합니다.
참조: Roberto Tira, Giovanna Viola, Carlo Giorgio Barracchia, Francesca Parolini, Francesca Munari, Stefano Capaldi, Michael Assfalg 및 Mariapina D'Onofrio의 "에스프레소 커피는 알츠하이머 관련 타우 단백질의 응집 및 응축을 완화합니다", 2023년 7월 19일, 농업 및 식품 화학 저널 .
DOI: 10.1021/acs.jafc.3c01072
저자는 이탈리아 대학 연구부의 자금 지원을 인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