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일산 백석동에 있는 고양종합터미널이 개통됐습니다. 본래 1994년에 부지가 확보됐는데 여러번 우여곡절 겪다가 이제서야 개장됐죠.
승차장이 2층에 있습니다. 현재 행선지는 화정터미널에 있있던 행선지 그대로입니다. 하지만 광주,전주,강릉 방면 고속버스는 아직까지 화정터미널에 있습니다.
승차권 자동발매기입니다. 현재 3대만 있습니다.
한가지 눈여겨 볼것이 있는데 KD마크가 달려있습니다. 알고보니 터미널을 KD가 운영하는거 같군요. 실제로 버스피아 홈페이지에 가보니 고양종합터미널이 있더군요.
터미널내에 홈플러스가 있습니다. 이미 몇개월전에 개장했죠.
터미널 1층입니다.
간략한 컷팅
3층에서 바라봤습니다. 관계 인사들이 터미널을 둘러보고 있군요.
축사는 3층에서 합니다.
이용객들의 혼란을 막기 위해 화정터미널~백석동터미널 구간에 셔틀버스가 운행한다는 안내문입니다. 일부 노선은 화정터미널을 경유한다는데 어느 노선인지는 정확하게는 모르겠네요. 오늘 화정터미널 매표소 직원에게 물어봤는데 광주,전주,강릉 방면 고속버스가 언제쯤 백석동으로 갈지는 모르겠다고 합니다.
첫댓글 화정터미널-백석터미널간 셔틀이라... 아직 통합하기엔 시간을 두고 봐야... ㄷㄷ
화정터미널-백석터미널이 서로 상생하길 바랍니다. 노포동터미널에는 홈플러스.이마트.롯데마트가 없었는데 백석쪽에는 홈플러스가 있군요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노력하는 고양시는 멋집니다
화정터미널은 일단 유지는 되는군요. 그런데 언제까지 셔틀버스만 굴릴 수는 없지 않을까 합니다만, 장기적으로 백석동 올인쪽으로 가닥을 잡고 백석동터미널을 경유하도록 고양시 마을/시내버스 노선을 손보는게 낫지 않을까 합니다.
참.. 1994년에 부지 확보 됐는데 이제야 건축이라니..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네요 ^^;
버스는 수도권 도시 곳곳에 터미널이 있어서 바로 탈 수 있는데 철도는 서울에 있는 서울역, 용산역, 청량리역 출발로만 고정되어 있어서 수도권 다른 도시에서는 이용이 불편합니다. 서울역이나 용산역에서 출발하는 열차는 경의선으로 연장 운행은 정말 불가능할까요? KTX도 겨우 행신역까지만 운행하고요.
고속노선의 고양터미널행은 왜 늦어지고 있는걸까요......화정, 덕양구민분들에게는 죄송하지만....
고속노선도 하루빨리......고양터미널로 옮겨왔으면....좋겠어요 ㅠㅠ
근데 고속노선은 옮기지 않은 이유가 뭘까요
고속버스도 고양터미널로 이전해야합니다. 고양터미널 설립취지가 이미 15년전부터 계획되었습니다. 15년 넘게 피해를 본 일산주민들을 배려해서 고양터미널 시종착해야 옳다고 봅니다.
고속노선이 아직도 화정을 쓰고 있나요 설마 사실이라면 10년 이상 묵은?? 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과 KD의 갈등이 아닌지 짐작이 가지 않을까 싶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