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E클래스 보다는 고급스럽고
S클래스가 살짝 부담이라면
CLS를 선택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벤츠의 CLS 모델은 2004년 1세대 출시 이후
전 세계 45만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 셀링 모델이죠.
특히 한국에는 중국 다음
두번째로 많이 팔리는 국가라고 합니다.
벤츠 CLS 450
- 사운드업그레이드
소닉디자인 T18 트위터
그라운드 제로80SQ 미드레인지 & 센터스피커
- 도심복합형 방음
3M CIARE
(주)오렌지커스텀
'벤츠 CLS 450' 모델은 1억1,410만원에
출고되어 224만원 할인된 금액인
1억 1,186만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쿠페형 라인에 역동적인 느낌을 물씬 풍기는
벤츠 CLS 450의 내부 모습 한번 보고
본격적인 작업기 시작하겠습니다.
▼▼▼▼▼
해당 차량의 경우
부메스터 오디오가 적용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명성과는 다르게
중국산의 원가절감형 스피커가 장착되어
먹먹한 사운드를 출력하기에
불만족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시원하고 화사한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도록
사운드 업그레이드 진행하겠습니다.
스피커 라인업
소닉디자인 T18 트위터
그라운드 제로 80SQ 미드레인지, 센터스피커
소닉디자인 T18 트위터
+
그라운드 제로 80SQ 미드레인지, 센터스피커
먹먹하고 답답한 사운드를 출력하는
순정 스피커를 대신할 유닛입니다.
화사한 보컬 음색을 잘 표현하는
소닉디자인 트위터와 높은 해상력과
깨끗한 음색을 자랑하는 그라운드 제로 스피커를
이용하여 사운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차량 보호 작업
마스킹 작업, 시트 커버 작업
모든 작업을 시작하기 전
손이 많이 닿는 부위의 스크래티치와
시트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 커버 작업을 필수로 진행합니다.
사운드 업그레이드
소닉디자인 T18 트위터
순정 트위터는 도어 트림 안쪽에 매립되어있습니다.
조심스레 탈거해보면 작은 콘덴서와
플리스틱 구조로 이루어진
중국산 원가 절감형 트위터입니다.
부메스터 옵션이 적용되었더라도
스피커는 직접 열어서 눈으로
확인해 보기 어렵기 때문에
어찌보면 원가절감된것은 당연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됩니다.
순정 트위터를 대신하여
소닉디자인 T18 트위터를 순정형으로 매립
인스톨 진행합니다.
마이크로 파이버 소프트 돔을 적용하여
오래 들어도 귀가 피로하지 않은
화사하고 부드러운 음색을 출력합니다.
사운드 업그레이드
그라운드 제로 80SQ 미드레인지
순정 미드레인지는 도어 프레임에 장착되어있습니다.
순정 스피커를 보면 별다른 특색 없는
코팅되지 않은 페이퍼 콘지와
플라스틱 프레임, 작은 마그넷의
구조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이러한 중국산 스피커는
먹먹대는 답답한 사운드를
출력하기 때문에
불만족스러울 수 밖에 없죠.
순정 미드레인지를 대신하여
그라운드 제로 80SQ 를 순정형으로
매립 인스톨 진행합니다.
그라운드 제로 80SQ 유닛은 좌우 밸런스감이
훌륭하기 때문에 센터스피커로도 많이 이용됩니다.
높은 해상력과 깨끗한 음색을 자랑하여
탄탄항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는 장점이 있죠.
사실 스피커 튜닝을 진행하는데
고려해야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스피커의 조합도
음악을 듣는데 많은 영향을 끼치죠.
그중 소닉디자인과 그라운드 제로의
크로스 오버 조합은 강력하게 추천해 드릴 수 있습니다.
(단, 장착이 불가능한 차량이 있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 진행됩니다.)
사운드 업그레이드
그라운드 제로 80SQ 센터스피커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커버를 탈거하면
순정 센터스피커를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센터 스피커의 역할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하여
어느 좌석에서 들어도 밸런스를 맞추며
전방에 스테이지감을 조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센터 스피커를 업그레이드 하면
훨씬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순정 센터 스피커를 보면
순정 미드레인지와 마찬가지로 원가절감형
유닛임을 알 수 있습니다.
확실히 내구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센터스피커로써의 역량도 떨어질 수 밖에 없죠.
순정 센터 스피커를 대신하여
그라운드 제로 80SQ를 순정형으로
매립 인스톨 진행합니다.
탄탄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그라운드 제로 80SQ 유닛은
높은 해상력과 풀레인지 급의 능력으로
거의 모든 음역대를 출력하기에
센터스피커로써의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합니다.
센터스피커의 시공이 끝난 후
대시보드 중앙의 커버를 조립하여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KIT
- 4도어 이중방음
- 보닛 이중방음
- 에이 필러 커버 방음
- 대시보드 사이드/ 언더/프레임 방음
<작업 시간>
5시간 ~ 6시간
* 작업의 소요 시간은 차량의 난이도와
당일 예약 현황, 추가 시공이 있는 경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오렌지커스텀
도심복합형 방음
4도어 이중 방음
3M CIARE
도어 방음을 진행하는 이유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고정되지 않은 부품이 흔들리며 부딪치는 잡소리
2. 도어에 위치한 스피커에서 출력되는
베이스가 강화 플라스틱과 철판으로
이루어진 도어 프레임을 떨리게 하여 발생하는 소음
3. 주행풍 유입으로 인한 잡음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도어 프레임에 부착합니다.
오렌지커스텀에서 사용하는
알루미늄 방진매트는 100 마이크로 두께의
많은 알루미늄 함량을 자랑합니다.
또한 고무뷰틸 소재가 진동과 떨림을
효과적으로 차단 할 수 있습니다.
도어 트림 안쪽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있지만 살짝 부족한 부위이기에
추가 작업이 필요합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순정 흡음재 보다 넓은 부위를
덮어 줄 수 있도록 재단하여
순정 흡음재 위에 덧대어 이중으로 시공합니다.
CIARE 신슐레이트는 두툼한 두께를 자랑하며
내부에는 초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주행풍이 유입될 경우 섬유 사이사이에 위치한
공기층을 통과하여 스스로 소멸하는 구조이기에
흡음 작업에 효과적입니다.
도어의 이중 방음 작업이 끝난 후
탈거했던 트림과 부품을 원상태로 조립합니다.
도심복합형 방음
보닛 이중 방음
3M CIARE
엔진 소음이 발생하는 보닛입니다.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져있지만
아무런 방진, 방음 작업이 되어있지 않아
쉽게 떨릴 수 밖에 없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엔진으로 부터 발생하는 진동과 떨림을
차단하기 위해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부착합니다.
혹여나 엔진에서 발생하는 열 때문에
주행중 방진매트가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엔진열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는 고무 뷰틸 덕분에
안전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보닛의 커버 또한 아무런 방진 작업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모든 인증과 테스트에서 높은 등급을 받은
CIARE 신슐레이트를
보닛커버 안쪽에 시공하여
각종 소음과 알루미늄 방진매트로는 막을 수 없는
고주파 소음까지 차폐해줍니다.
도심복합형 방음
A필러 및 각종 파츠 방음
3M CIARE
A필러와 대시보드 사이드, 언더 커버입니다.
주행풍이 가장 먼저 유입되며
내부가 비어있기 때문에
주행풍으로 인한 잡소리와
공명음까지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파츠에 따라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있는 부위도 있지만
너무 소량인데다 빈공간은 그대로이기 때문에
흡음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각 파츠의 빈 공간을 채우기 위해
두터운 신슐레이트를 재단하여
파츠 안쪽에 부착합니다.
두툼한 신슐레이트가 빈공간을 채워
주행풍의 유입과 공명음까지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업그레이드 이후 사운드
'벤츠 CLS 450'에 소닉디자인 스피커와
그라운드 제로 스피커 업그레이드,
도심 복합형 방음 작업이 끝난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단 영상을 출력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 음질이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부탁드립니다.
실제 사운드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매장에는 포칼 스피커와 소닉디자인 스피커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데모카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차량에 시공할 수 있는 스피커는 다양하고
불가능한 스피커도 있기 때문에
확실한 것은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하실때 매장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통해 니즈에 맞춘 스피커를
시공 받아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