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수고하십니다 궁금한게 있어서요!! 밑에 글올리신 분이 어떻게 제 맘을 잘 아셨는지 제가 하려고 했던 질문을 정확하게 질문을 해 주셨네요!! 그런데 그 뿐만 아니라 제가 제일 혼돈하고 있는건 백핸드와 하프발리 그리고 백드라이브입니다 보통 기술서들을 읽어보면 하프발리는 보통 몸과 윗팔이 60도정도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써 있더군요 그리고 아랫팔을 탁구대 끝라인과 평행하게 하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런 각도와 자세를 취해보니깐 라켓이 몸 앞쪽에 오는것 같더군요 그리고 손목은 포핸드 드라이브를 치는것처럼 손목을 감았다 펴라고 되어있는것 같던데요!! 하프발리 때 아랫팔은 탁구대 엔드라인과 평행하게 했다고 가정하고요 손목을 어떻게 몸쪽으로 더 꺽어야 합니다 아님 라켓이 아랫팔과 평행이 되어야 하는지요 아랫팔이 타구대와 평행하게 하고서도 손목을 몸쪽으로 더 꺽을수 있쟎습니까 그리고 몸을 앞으로 밀면서 치라고 하는데 저는 자꾸 커트볼로 넘어오는 공을 넘길라고 하면 공이 10이면 9이 네트앞에 쳐 박습니다 공을 밀면서 라켓을 닫아서인지 그걸 으식을 하는데도 안됩니다 라켓각도 일정하게 유지를 해야 하는지요 아님 치면서 라켓을 닫아야 한는지요? |
첫댓글 감사합니다 그럼 설명하신데로라면 하프발리를 블럭과 비슷한 타구법이라고 생각해도 될는지요?
하프발리를 블록과 같은 선상에 놓기는 좀.... 하프발리는 어디까지나 공격타법입니다. 공격적인 하프발리는 상황에 따라 드라이브 보다도 공격력이 높을수 있습니다.
백쪽에서 이루어지는 푸시, 하프발리 드라이브에서 중심이동의 차이점은 없는가요? 전 푸쉬에 경우 우측발에서 좌측발로 중심이 이동되고 하프발리와 드라이브는 좌측에서 우측발로 중심이 움직이는데 잘못된건가요? 백에서 기본자세는 포핸드 기본자세로 좌측발이 조금 앞으로 있는 상태입니다.
네 여기서 푸시는 펜홀드형태의 푸시성 쇼트를 말합니다. 하프발리를 배우기전에 펜홀드식으로 푸시성 쇼트를 먼저 배웠는데 이것을 현대식 하프발리로 바꾸는 데에 체중이동이 혼동 되고 있어서요
리플 달아주신 고수님들 친절하신 설명 너무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