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엔청복지관은 장애인 및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건강 상태를 점검·관리하여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원조하고자 건강검진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4년 4월 2일(화), 산엔청복지관 본관 1층 사회교육실에서 경상남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연계하여 건강검진서비스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주제는 갱년기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성교육으로 사단법인 디딤장애인인성인권지원센터 백연연 대표님의 강의하에 진행되었습니다.
강의 내용은 갱년기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갱년기 건강 유지를 위한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구성되었으며, PPT로 진행되는 수업 이외에도 질의응답과 동영상을 활용한 율동 학습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강사는 나이가 들수록 건강이 더 중요하다며 갱년기라고 해서 울적해지거나 슬퍼하지 말고 인생이 완성되는 과정으로 즐겁게 인생을 살아가기를 바라며, 신체적 변화도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받아들이기를 바란다고 하였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이용인은 이제 갱년기가 다가오면서 열이 오르고 몸이 변화하는 것을 느꼈는데 오늘 교육을 들으니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다며, 앞으로는 조금씩 운동하며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산엔청복지관에는 다양한 주제로 건강검진서비스를 진행할 예정 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