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蒙光安樂願 : 몽광안락원 願蒙光柔軟
설사 제가 부처가 된다고 해도 저의 광명이 시방의 한량없고 불가사의한 모든 불국토의 중생들에게 비춰져 그 빛에 접촉되면 그들의 몸과 마음이 유연해져 천인을 초월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부처가 되지 않겠습니다.
비타민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비타민D다. 이것이 부족하면 아이들은 성장이 더디고 팔다리가 휘며 질병에 잘 걸린다. 그리고 어른들은 뼈가 부러지기 쉽다.
이 비타민D는 햇빛에서 생성된다. 그러므로 골격을 가진 일체의 생명체는 동물이건 식물이건 다 햇빛을 받아야 한다. 그래야 자신의 몸은 물론 다음 세대를 이어가는 열매를 맺을 수 있다.
햇빛이 중생의 몸을 지탱시켜 주듯이 아미타불의 광명은 중생들의 마음을 살려준다. 이 광명을 받지 못하면 聖人으로 성장하지 못하며 생사 마의 작난에 힘없이 휘둘린다. 그리고 죽음으로 인생 자체가 부서져 버린다.
그러므로 지각 있는 모든 중생은 반드시 아미타부처님의 광명을 받아야 한다. 광명이 어디 있는 줄 모른다꼬?!
눈만 뜨면 햇빛이 눈부시듯 불신의 장막을 걷으면 광명이 쏟아지고 있다. 눈을 감고 햇빛이 어디 있느냐고 묻듯이 불신을 갖고 광명이 어디 있느냐고 태클 걸지 말아야 한다.
모든 생명체는 자신의 몸을 살리려고 태양을 중심으로 움직인다. 모든 지식 있는 자들은 자신의 마음을 살리려고 아미타불의 광명을 따라간다. 그러면 그곳이 극락세계고 거기서 인간과 천인의 경지를 뛰어넘는 부처가 된다.
출처 : 대승기신론 해동소 혈맥기 7권_공파스님_운주사
카페 게시글
우리들의 이야기
48대원_33. 蒙光安樂願 : 몽광안락원 願蒙光柔軟
다음검색
첫댓글 몽광안락원 나무아미타불 🙏🙏🙏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_()_
蒙光安樂願 : 몽광안락원 願蒙光柔軟
나무아미타불 _()_
나무아미타불_()_
나무아미타불_()_
나무아미타불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