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대형 SUV 하면 빠질 수 없는 차량
"BMW X7"입니다.
웅장하고 단단한 차체와 뛰어난 성능과
편안한 승차감으로 많은 이들을 만족스럽게 하죠.
BMW X7
- 도심형 방음
3M CIARE
(주)오렌지커스텀
BMW X7은 패밀리카의
끝판왕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실제로 보면 압도적인 크기와 웅장한 외관이 놀랍죠.
물론 디자인뿐만 아니라 성능도 뛰어납니다.
x Drive 40i 기준
6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340hp,
최대토크 45.9kg.m, 제로백 6.1초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또, 시기마다 할인은 다르게 들어가지만
작성일 기준으로 출고가 1억 1,720만 원에서
350만 원 할인된 금액인
1억 1,370만 원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겟차 앱 참고)
출고하자마자 방문해 주셨기에
비닐조차 제거하지 않은 깔끔한 상태로 입고된
"BMW X7"
내부 인테리어 한번 둘러보고 작업기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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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고하자마자 오렌지커스텀을 방문해 주신 이유는
더 정숙한 주행 환경을 얻기 위함입니다.
확실하게 정숙한 환경의 드라이빙을 즐기고 싶다면
운전자를 감싼 모든 부위의 방진, 방음 작업을
진행하는 전체 프리미엄 방음 작업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도어 트림과 각종 커버뿐만 아니라
시트까지 탈거하는 큰 작업이기에
부담스러워하시는 분들이 많죠.
그렇기 때문에 핵심적인 부위만 방진,
방음 작업 진행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중 가장 기본적인 방음은 보닛과 4도어,
A 필러가 포함된 도심형 방음입니다.
차량 보호 작업
마스킹 작업, 시트커버 작업
모든 작업을 시작하기 전
가장 중요한 기초 작업인
마스킹과 시트커버 작업입니다.
시공 중 손이 많이 닿을 수밖에 없는 도장면의
스크래치와 시트 오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필수 작업입니다.
도심형 방음 KIT
- 보닛 이중 방음
- 4도어 이중 방음
- A 필러 방음
주행풍과 엔진, 도어 잡소리가 신경 쓰이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음 KIT입니다.
<소요시간>
2~4시간
* 차량의 난이도와 당일 예약 현황,
추가 시공이 있는 경우에는
소요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며,
다른 부위 추가 시공을 원하실 경우에는
상담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주)오렌지커스텀
도심형 방음
보닛 이중 방음
3M CIARE
보닛은 엔진으로 인한 진동과 떨림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위입니다.
커버를 탈거해보면 위의 사진과 같이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쉽게 떨릴 수밖에 없는 부위죠.
그렇기 때문에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품과 커버를 조립하는데 필요한 부위를 제외하고
진동을 차폐하는데 핵심적인 부위에 부착합니다.
오렌지커스텀에서 사용하는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는
100마이크로의 높은 알루미늄 함량을 자랑합니다.
또한 고성능 고무 뷰틸이 적용되어
진동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죠.
혹여나 엔진열로 인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는 엔진열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는 고성능 고뮤뷰틸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쉽게 떨어지지 않아
안전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탈거한 보닛 커버 또한 아무런
방음 작업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정숙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알루미늄 방진 매트의 시공뿐만 아니라
이중으로 방음 작업까지 진행해야 합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보닛 커버를 덮어줄 수 있는
사이즈로 직접 재단한 후 깔끔하게 부착합니다.
오렌지커스텀에서 사용하는 신슐레이트는
모든 인증과 테스트에서 높은 인증을 받은
3M 정품 신슐레이트입니다.
내부에는 초 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 있으며
잘린 단면을 보면 안쪽으로 많은
공기층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풍절음과 각종 소음이 유입되면
공기층 사이를 반사하며 스스로
작아지며 소멸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알루미늄 방진 매트로는 막을 수 없는
고주파 소음까지 차폐하여
정숙한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보닛의 이중 방음 작업이 끝난 후
탈거했던 커버를 재조립하여
깔끔하게 완료합니다.
도심형 방음
4도어 이중 방음
3M CIARE
트림을 탈거한 프런트 도어와
리어 도어의 프레임입니다.
아무런 방진 작업이 되어있지 않으며
배선과 부품이 그대로 드러나
부딪치며 발생하는 잡소리,
도어에 위치한 미드레인지에서 출력되는 베이스가
도어 프레임에 진동과 떨림을 전달하여
선명한 사운드를 즐기기 어려운 환경을
조성하는 것에 한몫합니다.
따라서 쉽게 떨리는 도어의 철판 부위에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착하여
진동과 떨림을 차폐합니다.
도어 트림 안쪽에는 BMW가 나름
도어로 유입되는 주행풍을 신경 쓰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얇은 순정 흡음재로는 만족할 수 없죠.
흡음재는 두꺼우면 두꺼울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조금 더 확실한 방음 효과를 위해
순정 흡음재 위해 CIARE 신슐레이트를 덧대어
이중으로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비교하자면 얇은 이불 안에서 소리치는 것보다
두꺼운 이불 안에서 소리치는 것이
더 작을 소리라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도어의 이중 방음 작업이 끝난 이후
탈거했던 도어 트림을 재조립 진행합니다.
도심형 방음
A 필러 방음
3M CIARE
A 필러는 주행풍이 가장 먼저 유입되는 부위입니다.
나름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디만
비어있는 것은 여전하죠.
A 필러 안쪽이 비어있으면 주행풍도 유입되지만
그로 인한 공명음까지 발생하기에
꼭 방음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따라서 비어있는 공간을 채워주기 위해
두툼한 CIARE 신슐레이트를
파츠 안쪽에 부착하여 빈 공간을 메꿔줍니다.
모든 작업이 끝난 후
탈거한 부품과 커버를 재조립 진행합니다.
모든 작업이 다 중요하지만
재조립 할 때 불량은 핀은 없는지
단차는 맞는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마무리 작업 또한 상당히 중요합니다.
작업을 아무리 잘해도 조립과정에 실수가 있다면
정비까지 가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기에
꼼꼼하게 체크하며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정숙한 환경을 만드는
방진, 방음 작업뿐만 아니라
하이엔드 오디오, 프리미엄 틴팅, 블랙박스,
하이패스, 광각 미러, 가죽 코팅, 유리막 코팅 등의
각종 내외장 관리도 원스톱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