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웰푸드 3Q24 Review: 가격 인상과 신제품 출시로 원가 상승 방어 계획 - 키움 음식료/유통 박상준
1) 3분기 영업이익 760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 하회
- 내수 소비경기 부진과 비우호적 일기(인도) 영향으로 판매가 예상보다 부진
- 카카오 원가 급등 부담 반영되면서, 수익성이 시장 기대치를 하회('24년 OP 가이던스 -4% 하향 조정)
- 다만, 빼빼로 중심의 글로벌 수출 증가와 카자흐스탄 매출 성장률 회복은 긍정적
2) 가격 인상과 신제품 출시로 원가 상승 방어 계획
- 인도 빙과 신공장 가동 시기 지연(1Q25 가동 계획)과, 전반적인 판매 부진은 아쉬운 부분
- 다만, 카카오 가격 급등에 따른 마진 스프레드 악화는 가격 인상과 신제품 출시로 방어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
- 올해 6월 국내 초코 가격인상, 올해~내년 인도/카자흐스탄/벨기에 법인 가격인상을 통해, 마진 스프레드 회복 예상. 내년 하반기로 갈수록 수익성의 YoY 개선 모멘텀 강화될 듯.
- H&W 컨셉의 신제품 강화도 긍정적. 신규 출시한 ‘식사이론’ 브랜드는 기존 HMR 제품의 Pain Point(harmful)를 공략했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
3)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180,000원으로 하향
★ 보고서: bbn.kiwoom.com/rfCR11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