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가볼 만한 곳 TOP3
아바이 마을로 들어가는 갯배_전은재, 이다정, 유미진 제공
푸짐한 아바이순대_여행작가 김연미
-아바이 마을
6·25 전쟁 당시 피난 온 함경도 실향민들이 대거 정착한 마을. 작은 갯배 한 척이 육지와 단절된 아바이 마을을 세상과 이어준다. 마을 안에는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가자미식해 등 함경도식 음식점이 가득하다.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속초관광수산시장_여행작가 김연미
야채와 오징어로 속을 채운 속초 오징어 빵_여행작가 김연미
-속초관광수산시장
수산물, 청과물, 닭강정, 활어회 등 품목별로 전문화된 골목이 있는 속초 대표 전통시장. 속초 대표 먹거리인 닭강정을 맛보려는 사람들로 언제나 북새통을 이룬다. 지하 회 센터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활어회를 맛볼 수 있다.
설악산 케이블카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풍경_다님1기 김노을
-설악 케이블카
설악산 국립공원 입구를 출발하여 해발 700m 권금성 성터로 가는 산악 케이블카.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는 동안 설악산의 유명한 관광 포인트인 울산바위는 물론 사계절 아름다운 속초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다.
Hot & New
영랑호에서 바라본 울산바위_여행작가 최해선
#1. 울산바위 바라보며 커피 마시기
카페 소리는 울산바위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카페다. 거대한 액자 같은 2층 높이의 통유리창 너머로 장엄한 풍경이 펼쳐진다. 은은한 클래식 선율이 분위기를 한층 돋운다. 마당에 카라반이 있는 베이커리 카페 어리를빗도 울산바위 명당으로 통한다.
#2. 카페도 먹방도 지겨울 때, 특별한 액티비티 즐기기
전동 바이크를 대여해 가슴 탁 트이는 영랑호 라이딩을 즐겨보자. 드론앤바이크에서는 바이크 대여 시 라이딩 코스는 물론, 속초 현지인이 아니면 알 수 없는 관광 팁까지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전동 바이크는 장롱면허 소지자도 운전이 가능할 만큼 조작이 쉽다. 하지만 호숫길이 아닌 일반 도로에서는 사고의 위험이 있으므로 운전 감각이 없는 사람은 처음부터 자전거를 빌리는 게 좋다. 청초호 인근에서 프라이빗 요트 투어를 즐기는 것도 특별한 경험이 된다.
④ 동해 가볼 만한 곳 TOP3
벽화도 사람도 풍경이 되는 논골담길_여행작가 최지혜
-논골담길
1941년 개항해 성업을 이뤘던 묵호항을 추억하는 마을. 집집마다 그려진 벽화에 당시 논골마을 사람들의 활기 넘치던 일상이 사진처럼 담겼다. 아기자기한 벽화와 예쁘고 독특한 카페들이 많아 산책을 즐긴 후 쉬어가기에 좋다.
동해의 손꼽히는 일출 명소. 태양이 촛대바위에 걸리는 순간이 가장 아름답다_트래블리더 12기 김유정
-추암 촛대바위
바다 위로 촛대처럼 길쭉한 모양의 기암괴석이 솟아올라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 애국가 첫 소절 배경화면에 등장할 만큼 존재감이 남다르다. 72m 길이의 출렁다리도 설치되어 있어 바다 위를 걷는 색다른 체험도 해볼 수 있다.
눈이 시리도록 푸른 망상해변_다님4기 윤지원
망상오토캠핑장 한옥촌_다님4기 윤지원
-망상해변
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이 어우러진 청정해변. 빨간 시계탑, 하얀 액자, 흔들의자, 네온사인으로 장식한 레드 큐브 등 인생샷에 도전해볼 만한 포토존이 많다. 인근에 위치한 망상오토캠핑장 한옥촌에서 다양한 형태의 한옥을 구경하며 산책을 즐겨도 좋다.
Hot & New
칙칙폭폭 해변을 누비는 바다열차_코레일 바다열차 제공
동해에서 잡아올린 싱싱한 대게_한국관광공사 김지호
#1. 대게, 킹크랩 최저가로 맛보기
동해는 우리나라로 들어오는 러시아산 킹크랩이 세관을 통과하는 지역이라 중간 유통 과정이 생략된 신선하고 저렴한 킹크랩을 맛볼 수 있다. 수온이 상승하면서 영덕이나 울진에서 많이 잡히던 대게도 요새 많이 잡힌다. 동해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러시아 대게마을을 이용하면 믿음직스럽다.
#2. 바다열차 타고 오션뷰 즐기기
바다열차는 강릉, 동해, 삼척의 해안을 달리는 관광열차다. 사랑하는 사람과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프러포즈 룸과 모든 좌석이 바다를 향하는 일반 객실로 나뉜다. 자동차 대신 이동 수단으로 삼아 동해의 눈부신 풍광을 두 눈 가득 담아보자.
*강릉역~정동진역~묵호역~동해역~추암역~삼척해변역 (53km, 편도 1시간 1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