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경제는 30년간 최악의 몇 년들 중 한 해를 맞이하고 있다는 경고를 받고 있다
(We Are Being Warned That The Global Economy Is Having “One Of Its Worst Years In Three Decades”)
2022년 12월 6일, Michael Snyder
http://theeconomiccollapseblog.com/we-are-being-warned-that-the-global-economy-is-having-one-of-its-worst-years-in-three-decades/
2022년은 역사에서 우리가 보았던 가장 중요한 경제 하락 시점의 한 해가 될 것인가? 전 세계적으로 경제 활동은 감속하기 시작하고 있고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은 퍼져 있다. 한편으로 생활비는 계속 가속되고 있으며 대단히 고통스러운 에너지 위기는 시작되었다. 어떤 경제적 기적이 있지 않는 한 2023년은 대단히 힘든 해가 될 듯하고 내년 이후 장기 전망은 더 암울하다. 갑자기 텔레비전의 많은 출연자들은 오고 있는 힘든 시기에 대하여 공개적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침체라는 단어는 상당히 자주 내던져지고 있다.
그러나 향후 몇 달 내에 침체를 우리는 맞이하기만 할 것인가 아니면 그 보다 더 심한 것이 될까?
지금 일들은 분명히 잘못된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 다음은 "세계 경제가 30년간 최악의 몇 년들 중 하나로 향하고 있다"는 제목의 블룸버그 기사이다.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일어난 에너지 충격은 계속 퍼지면서 세계 경제는 30년간 최악의 몇 년들 중 하나에 직면하고 있다.
새로운 분석에서 스캇 존슨 경제전문가는 2023년 성장을 겨우 2.4%로 예상하고 있다. 그것은 올해 평가된 3.2%보다 낮은 것이고 1993년 이후 2009년과 2020년을 제외하고 가장 낮은 것이다.
세계 경제는 그 어느 때보다 더 연결되어 있으며 그래서 한 쪽에서 겪고 있는 고통은 지구 다른 쪽에서도 종종 강렬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이곳 미국에선 해고의 엄청난 파도가 시작되었다. 화요일 또 다른 큰 매체가 혹독한 일자리 축소를 발표했다.
디지털 매체인 버즈피드는 광고 지출 감소와 복합 매체의 통합의 완성을 포함하여 회사가 장애물에 직면하면서 비용 절감을 위해 인력의 12%인 약 180명의 직원들을 줄이고 있다.
...
주택 시장이 붕괴하면서 금융 산업도 진정 타격을 받고 있다.
실상 약 1,600명의 모건스탠리 직원들은 이제 새 일자리를 찾게 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
해고에 대한 내용을 잘 아는 사람에 따르면 모건스탠리는 화요일 직원들의 약 2%를 줄였다.
CNBC에 처음 보도된 그런 움직임은 81,567명의 회사 직원들의 약 1,600명에 영향을 주었고 세계적 투자 기업의 거의 곳곳에 영향을 주었다고 신분을 밝히기를 거부하는 그 사람이 말했다.
주택 시장을 말하자면 약 270,000명의 최근 주택 매수자들은 이미 모기지보다 집 가격이 낮아졌다고 우리는 듣고 있다.
우리는 이것을 2008년과 2009년 이후 본 적이 없는 것이며 이는 시작에 불고하다.
연준이 금리 인상을 더 높게 주장한다면 머지않아 수 백만 명의 주택 소유자들이 자신들 주택 가격이 모기지보다 낮아지는 것을 보게 될 것이고 그것은 분명히 악몽의 시나리오가 될 것이다.
그래서 많은 가정들은 2022년 말에 금융 재난의 경계에 살고 있다. 그것을 믿는다면 대략 2천만 미국 가구들은 현재 자신들 공공요금을 밀리고 있다.
...
우리는 이미 당장 경제 위기의 상태에 있다.
그러나 백악관이 조만간 그것을 인정할 것을 기대하지 마라.
한편으로 생활비는 계속 더 높이 오르고 있다. 오늘 아침에 월마트 CEO 더그 맥밀런은 포장 식품의 두 자리 가격 상상이 당분간 우리와 함께 할 것이라고 인정한 것에 나는 놀랐다.
...
그래서 우리는 급속히 상승하는 물가와 동시에 파열하는 경제를 안게 될 것이다.
그렇다, 2023년은 많이 흥미로울 것이다.
지금 월가의 분위기도 변하고 있다.
주식들은 오늘 다시 하락하였고 S&P 500은 8 거래일들 중 7일 하락했다.
...
이제 몇 주 뒤엔 2022년은 끝난다.
올해가 삼십 년간 최악의 해들 중 하나였다면 내년 세계 경제는 어떠할까?
위에서 내가 내용을 설명한 것처럼 미국 경제는 실제로 급속히 악화되고 있다.
알들은 결국 얼마나 엉망아 될까?
침체를 우리는 바라지만 경제 악몽에 대하여 대비도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