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병자를. 고치시다
32. 저녁이 되고 해가 지자, 사람들이 병든 이들과 마귀 들린 이들을 모두 예수님께 데려왔다.
33. 온 고을 사람들이 문 앞에 모여들었다.
34. 예수님께서는 갖가지 질병을 앓는 많은 사람을 고쳐주시고. 많은 마귀를 쫓아내셨다. 그러면서 마귀들이 말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셨다. 그들이 당신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전도. 여행을. 떠나시다
35. 다음 날 새벽 아침 캄캄할 때, 여수님께서는 일어나 외딴곳으로 나가시어 그곳에서 기도하셨다.
36. 시몬과 그 일행이 예수님을 찾아 나섰나가.
37. 그분을 만나자, "모두 스승님을 찾고 있습니다." 하고. 말하였다.
38.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다른 이웃 고을들을 찾아가자. 그곳에도 내가 복음을 선포해야 한다.사실 나는 이 일을 하러고 떠나온 것이다."
39. 그러고 나서 예수님께서는 온 갈릴레아를 다니시며, 회당에서 복음을 선포하시고 마귀들을 쫓아내셨다.
나병. 환자를. 고치시다
40. 어떤 나병 환자가 예수님께 와서 도움을 청하였다. 그가 무릎을 꿇고 이렇게 말하였다. "스승님께서는 하고자 하시면 저를 깨끗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41. 예수님께서 가여운 마음이 드셔서 손을 내밀어 그에게 대시며 말씀하셨다. "내가 학ㆍ자 히니 깨끗하게 도어라."
42. 그러자 바로 나병이 가시고 그가 깨늣하게 되었다.
43. 예수님께서는 그를 곧 돌려보내시며 단단히 이르셨다.
44. 그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누구에게든 아무 말도 하지 않도록 조심하여라. 다민 사제에게 가서ㅈ네 몸을 보이고, 네가 깨끗해진 것과 관련하여 모세가 명령한 예물을 바쳐, 그들에게 증거가 되게 하여라."
45. 그러나 그는 떠나가서 이 이야기를 널리 알리고 퍼뜨리기 시작하였다. 그리하여 예수님께서는 더 이상 드러나게 고을로 들어가지 못하시고, 바깥 외딴곳에 머무르셨다. 그래도 사람들은 사방에서 그분께 모여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