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혁신성장 황성환]
웹케시(053580.KQ): 세무사가 찾는 경리나라
▶️ 2Q22 Re: 디지털 솔루션엔 불황이 없다
2분기 기준 매출액 및 영업이익 각각 230억원(+21.2% YoY, 이하 YoY 생략), 55억원(+29.0%)
1)인하우스뱅크 고객사 2곳 버전 업그레이드(IHB 3.0 → IHB 4.0)
2)KT경리나라 무료고객의 유료 전환
▶️ KT경리나라 유료전환 시기 도래
-2021년 하반기부터 경리나라 보급 위해 1) KT경리나라 출시, 2) WMC 마케팅 확대
-KT경리나라 무료가입 고객은 올해 2분기부터 순차적으로 유료 전환
▶️ 세무사 네트워크 활용해 경리나라 공급 선순환 마련
-2023년은 세무사 마케팅 채널 WMC 활성화 기대
-WMC(We Members Club)는 세무사 세무회계 프로그램과 경리나라를 실시간 연결하는 플랫폼
-세무사들은 고객에게 경리나라 가입을 권유, 가입시킨 만큼 포인트 획득
-WMC솔루션으로 고객들과 실시간으로 연결, 기존 세무사들이 수십 여개의 소기업들을 관리하며 복잡했던 기장 시스템 대폭 축소
-세무사와 고객 모두에게 편익이 제공, 세무사가 직접 경리나라 가입을 유도하는 선순환적인 마케팅 채널 마련
▶️ 과거 더존비즈온이 보인다
-현재 약 4.8만개 고객이 경리나라에 가입되어 있어 여전히 추가 공략 가능 시장은 큼
-유료고객수 10만개만 넘어가면 다양한 구독 서비스 추가 가능
-더존비즈온이 세무회계사무소 고객을 바탕으로 강력한 경제적 해자를 구축한 전철을 밟아가는 중
웹케시 원문 보고서: http://bbs2.shinhaninvest.com/board/message/file.pdf.do?attachmentId=306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