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해외철도 (전반) [중국]우한-광저우 고속철도 장사남역 (武 广高 铁 长沙南站)
Z13/Z14次 추천 0 조회 472 10.03.23 15:03 댓글 1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03.23 22:45

    첫댓글 부분개통이라서 손님이 없겠지요. 꼭 인천공항철도와 비슷한 상황인 것 같군요..그래도 하드웨어는 전 세계 최고 일텐데...

  • 작성자 10.03.23 22:57

    손님이 없는 이유는 부분개통때문이 아닙니다.(우한-광저우 고속철도 전구간 개통되었음)...손님이 없는 이유는 가격이 너무 비싸기 때문입니다..장사에서 광주남역까지 이등석 가격 333원입니다..일등석은 532원이고요...장사에서 우한까지는 이등석 175원,일등석 280원이죠..가격이 너무 비싸서 손님이 그리 많치 않은겁니다...우한에서 광저우까지 이등석 490원 너무 비싸다는..참고로 일등석 780원이라는..비행기는 우한-광저우까지 300-400원사이죠...그리고 시내에서 접근성이 너무 떨어진다는것도 문제죠..

  • 10.03.24 16:06

    상하이를 지나서 북경까지 연결되는 구간을 말하는 겁니다.

  • 작성자 10.03.24 16:29

    우한-광저우 고속철도가 왜 상하이를 지나는지요..정보 잘못 아시는듯...아마 우한을 지나서 북경까지 연결되는구간이겠죠...하지만은 님이 말한 부분개통이랑 장사남역 탑승률하고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너무 비싼 가격때문에 그렇습니다....

  • 10.03.25 16:12

    현재 공사중인 북경~광저우 구간이 상하이를 지나는 줄 알았더니 별도의 노선으로 북경~상해는 따로 건설 중이 군요. 여튼 북경~우한구간이 개통되어야 가치가 있을 노선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나아가서 북경-광주-홍콩 정도는 지나줘야 이용객이 늘어나겠죠. 우한이 저 정도 인프라의 종착역을 할만큼 큰 도시는 못되죠.

  • 작성자 10.03.26 13:15

    그전에 가격부터 해결하고 봐야 할듯합니다...다시한번 말하지만은 베이징-광저우 구간은 상하이 안지나갑니다..베이징-광저우,베이징-상하이 따로 건설중이고요..항저우-장사 고속철도 도 건설중이라는..특히 항저우-장사고속철도의 경우에는 우한-광저우 고속철도랑 연결될꺼라는....베이징-우한의 경우에는 2012년에 개통예정이라는...다음달에 푸저우-샤먼고속철도 개통으로 ..상하이에서 샤먼까지 D타고 갈수 있죠...그리고 내년에는 동부 연해철도 전구간 개통된다는...

  • 10.03.26 23:33

    항저우와 연결되면 항저우-상하이 전용선으로 상하이와도 연계되겠군요.(근나저나 트란스라피드는 포기하는 건지?) 여튼 저정도 인프라라면, 상하이나 베이징, 홍콩 같은 큰도시와 연결되고 볼일이라 생각됩니다. 베이징-우한 구간은 기존선을 경우해서 전용선을 타는 방법으로라도 연계가 되면 저렇게 손님이 없지는 않겠죠.

  • 작성자 10.04.03 13:59

    상하이-항저우 자기 부상열차 포기 안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이미 베이징,상하이-우한 d열차 운행하고 있죠..우한-광저우 고속철도하고 연계목적이죠..그런데 효과 거의 없을듯....그리고 일부 우창,한커우에서 출발하는 열차 우한으로 바뀌었죠....

  • 10.03.24 19:59

    광주에서 심천이나 홍콩까지 연장이 될 시기쯤에는 지금보다는 어느정도 수요를 기대할 수 있을려나요?

  • 작성자 10.03.24 23:18

    올해말쯤에 우한-광저우 고속철도 연장선인 광저우남-심천/홍콩 개통되면 현재의 우한-광저우 고속철도 가격대로 한다면은 광저우남-심천은 수요는 어느정도 기대 해도 되지만은.우한에서 심천은 수요 기대하기 힘들듯 쉽습니다..이유는 광저우남-심천 가격 이등석 기준으로 100원정도 나올거 같고..우한에서 심천 가격 이등석기준으로 하면은 600원정도 할거 같다는..지금 우한-광저우 수요 어느정도 기대 못하고 있는거는 사실이죠...그래서 가격어느정도 조정이 필요하다는..그런데 올해 전국인민대표회의에서 우한-광저우 고속철도 가격 대두되긴 했죠..그런데 가격인하는 없다고 합니다.

  • 10.03.25 05:54

    중국같은 경우 땅이 워낙 넓기 때문에 고속철이라고 해도 장거리 교통수단으로 쓰기에는 불리한 면이 많긴 합니다. 북경에서 광주까지 갈 경우 비행기를 이용하는게 사실 더 빠르니 말이죠. 요금에 대한 메리트도 그다지 없는 실정이고 말이죠.. 결국은 부분구간수요를 기대하는 성격을 띄게 된다는 것인데 지금의 고속철 요금사정을 볼 때 이게 활성화되려면 중국인들의 호주머니가 좀 두둑해질때까지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다. 덤으로 연계교통의 확충도... 또 심천~홍콩 구간은 현재 공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위기인데 과연 몇년 내에 홍콩시내에서 고속철을 탈 날이 올지 걱정입니다.

  • 작성자 10.03.25 11:31

    중국의 경우에는 250km/h급의 단가기준은 동일되있어도 350km/h급의 기준은 동일되지 않죠...중국 고속철도에서 단가 가장비싼 구간이.우한-광저우 고속철도가 아닌 광저우-심천 구간입니다.매km당 0.54원입니다...그 이유는 광저우-심천구간은 민영이기때문이죠...350급의 단가 계산해보면은 베이징-텐진,정저우-시안은 0.48원이고 우광은 0.46원이죠..250급의 고속철도들은 km당 0.31원이고요(난징-허페이 구간은 0.43원이고요)..할인구간은 km당 0.22원에서 0.23원됩니다.(동북쪽).km당 0.46원이면은 약간 비싼편에 속하는편이죠.광저우남역은 그나마 다행인게 올해안에 지하철 개통된다는..연계교통 확충은 중국 고속철도역들의 숙제이죠...

  • 10.03.24 20:25

    중국의장사남역의 넓이가 공항이랑은 비교가 안되네용~~~ㅎㅎㅎ

  • 작성자 10.03.24 23:22

    그나마 장사남역은 괜찮은편입니다....우한역가보시면은 공항하고 비교 할만하죠.

  • 10.03.25 13:14

    아그래요?? 그럼 우한역의 정확한 위치좀 알려주십시요 언젠가 한번쯤은 가볼려고 하니깐요ㅎㅎㅎ

  • 작성자 10.03.25 13:38

    우한역은 우한시 칭산구에 있고요..우창역 동광장에서 540번타시고 1시간 10분정도 가면 도착합니다.....버스가격은 2원이고요..한커우역에서도 버스가 있는데 1시간 20분정도 소요한다고 함..

  • 10.03.25 16:21

    음..그렇군요 우한역가는버스는 540밖에없어요 난공항에서 가는걸 알려달란건데.....

  • 작성자 10.03.25 22:43

    그러면은 정확하게 설명을 해주시지....본인이 무턱대고 우창역이라고 했잖아요...그때 본인은 우창역에서 버스타고 갔습니다.

  • 10.03.27 11:32

    ㅎㅎ죄송해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