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0.01. 구영~천상 환종주(55km). 구영리 뒷산으로 감아서 무학산 찍고 사연댐환종주길로 가다가 언양에서 대암댐 길로 진행하여 문수산 찍고 천상리 뒷산으로 한바퀴 감아서 내려오다. ((( 구영리 호연초교(06:30)~ 장구산~망성교~무학산~과기대~옹태골~어음리~구수리~대암댐~문수산~404봉~현진에버빌(16:10) ))) 백천교를 지나 구영마을 뒷쪽으로.. 호연초등학교 뒤에 들머리가 있다.
문수산이 보이고..
장구산 정상. 해가 떠오른다..
갈림길에서 일단 선바위 방향으로... 서사교 쪽으로..
여기갈림길에서 우측 나무계단으로.. 또 갈림길이 나오면 우측으로..
구영~내사 도로가 나온다..
내사 방향으로 20미터쯤 가다가 좌측 도로로...
정면 철조망쪽으로 올라간다. 피톤치드 산책길.
큰 규모의 감농장 뒤로 멀리 치술령이 보이고.. 다음 도로에 닿기전에 좌측 산길로 오른다.. 앞에서 내려오다..선바위 방향으로..
묘지위로 무학산이 보이고.. 선바위 선암사 가기전 여기 표지판에서 우측 샛길로 내려간다. 농로로 나오면.. 좌측 뒤로 감태봉이 보이고.. 망성교. 우측으로... 올라야할 무학산.
은빛물결 태화강.
정상에서 잠시 진행하면 좌측 내림길이 나온다.. 10여분 급내림길 이후 우측 허리길로 계속 돌아간다..
무덤 두기가 우측에 있고 좌측으로 내려간다. 우측길에 시그널 많이 잇는데 그리로가면 한실재로 오르는 길이다. 마을로 나와서.. 과기대로.. 과기대 농구장 뒤로 나무계단을 오른다. 울산 과기대의 쌈빡한 풍경. 세운 나무가 나오면 좌측으로.. 연리지가 있는 봉우리에서 사연호를 조망하다. 옹태마을로 내려와.. 식수를 보충하고.. 황금빛 옹태들판. 옹태저수지를 지나.. 좌측 산길로.. 한참을 진행하면 체육시설이 나오고.. 언양 시가지가 보인다. 어음리로 내려와. 정면 ktx교각이 보인다.
굴다리를 두번 지나.
울산역. 구수리 방향으로.. 구수마을회관. 큰 저수지가 나오고.. 굿당이 있다. 솟대 있는 좌측으로.. 길없음 표지판이 나오면 좌측 산길로 오른다.
대암호가 보이고..
대암호, 승마장 쓰인 우측에서 나와서 좌측으로 문수산 타러간다. 좌측 문수사 방향으로.. 문수 낚시터 잠시 임도길을 오르다 좌측 무덤있는곳에서 산길로..
정상에 억새가 아닌 풀밭이.. 404봉을 지나 잠시 진행하면 갈림길에서 좌측 내림길로.. 임도를 만나면 건너편 능선으로..
저수지와 천상마을이 보인다. 밀양박씨 묘가 나오고.. 여전히 유령아파트인 현진에버빌 도착. |
출처: 주화입마 원문보기 글쓴이: 초상비
첫댓글 아고 님의 발자취를 따라 산행기를 더듬어 보는것만으로도 숨이 벅차 옵니다..
울산에서 언양방면으로 가다보면 좌측으로 빨래판 능선으로 보이는 산길을 늘 눈여겨 보고
있었는대...산행길이 있었나 보군요..수고하신 풍경들 감사히 봅니다
사진만 보아서는 언뜻 감이 오지 않았는데 마지막 지도를 보니 더 헷갈리네요 ㅎㅎ~~~
대략 위치는 파악이 되는데 이어 가기에는 무리가 있을듯...?? ㅎㅎ, 수고 많았습니다.
거리가 엄청난 것 같은데... 수고하셨습니다.
늘 다니던 길이지만 중간 중간 이어서 가는 재미도 솔
정말 대단하신 건각이십니다.
어떻게 이렇게 길을 이어가시는지 신기할 따름입니다.
언제나 변함없이 달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