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 - 세진교통 2070호 BS120CN NGV (일반간선 724번) - 05년식, 대구 최초 초저상버스, 대구 최초 대우저상버스
2호 - 경북교통 5019호 저상 슈퍼 에어로시티 CNG (일반간선 805번) - 05년식, 대구 최초 현대저상버스
3호 - 동명교통 2601호 저상 슈퍼 에어로시티 CNG (일반간선 427번) - 05년식
4호 - 신흥버스 1166호 저상 슈퍼 에어로시티 CNG (일반간선 425번) - 05년식
5호 - 광남자동차 1041호 저상 슈퍼 에어로시티 CNG (지선 북구2번) - 05년식, 대구 최초 지선 저상버스
6호 - 성보교통 2449호 저상 슈퍼 에어로시티 CNG (순환선 순환2번) - 05년식, 대구 최초 순환선 저상버스
7호 - 세왕교통 2235호 저상 슈퍼 에어로시티 CNG (순환선 순환3-1번) - 06년식, 대구 최초 06년식 저상버스
8호 - 달구벌버스 3245호 저상 슈퍼 에어로시티 CNG (지선 북구3번) - 06년식, 대구 최초 현대 뉴저상
9호 - 우주교통 3105호 BS110CN NGV (일반간선 356번) - 06년식, 대구 최초 BS110CN
10호 - 영진교통 2335호 BS110CN NGV (순환선 순환3번) - 06년식, 대구 최초 순환3(-1) 저상버스 투입완료
11호 - 경산버스 7361호 BS110CN NGV (좌석간선 840번) - 06년식, 경상북도 최초 저상버스, 전국 2번째 좌석노선 저상버스
12호 - 경신교통 2549호 저상 슈퍼 에어로시티 CNG (일반간선 521번) - 06년식
13호 - 한일운수 1964호 저상 슈퍼 에어로시티 CNG (일반간선 909번) - 06년식, 대구 최초 신번호판 저상버스
14호 - 우진교통 2856호 저상 슈퍼 에어로시티 CNG (일반간선 300번) - 06년식
15호 - 우성교통 1748호 저상 슈퍼 에어로시티 CNG (일반간선 618번) - 06년식
상위권 업체들은 모두 저상버스를 보유하고 있고.. 이제 중위권업체들도 속속히 출고하네요~
2006년 올 한해는 저상버스가 정말 많이 도입되었네요.^^
많이 도입 된 만큼, 저상버스의 역할을 제대로 했으면 합니다.
첫댓글 좋은자료네요.....수고가 많았습니다...!!
요금이 같아진 이상 좌석간선, 일반간선 필요있을까 싶습니다. (실제로 요즘은 간선으로 통합했지요:)) 차가 하나씩 들어올 때 마다 타이틀을 붙여주는 것도 어찌보니 재밌기도 하네요
덕분에 입석은 텅텅비고 좌석은 꽉꽉차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죠. 이게 진짜 제대로 된 정책인지 버스를 탈때마다 갸우뚱거리게됩니다. -_- 좌석버스 하시는 분들 오늘도 정말로 수고 많으셨습니다. (402번 508번 509번 518번 527번 564번 649번 704번 706번 708번 719번 840번)
덕분에 파리만 날리는 509번이 이제는 출입문 근처까지 꽉꽉 채울 정도로 다니고 있습니다 -_-..
704가 가장 압권
버스승강장 불법주차가 있는한, 저상버스의 순수한 의미는 없지않나 싶으네요..보건복지부의 의무사항이라 출고를 하고있다지만. 실용가치보다는 전시행정의 시 예산 낭비? 는 아닌지. 오히려, 차량보조비를 휠체어 장애자 에게 직접 택시비로 매년 지급하는것이 효과가 더 있지 않을지 생각해 봅니다.
ㅋㅋ 파리만 날리는 509번
509번 통합요금제 시행후 손님 많아졌습니다..알고말씀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추억의 454-1 님이 말씀하시는게 단지 웃겨서 하는 말이었어요 ^^;; 오해 푸시길.. 그리고 저두 509번 승객으로써 아침 등교 시간되면 꽉꽉 채운다는 걸 안답니다 ^^;; ......
다 아쉬운 버스들.........
지금도 볼수가 있지만....
하이파워 버스 가 이제 다 사라졌다는 제보를 들었습니다.
전국에서 창성교통 달성5번을 마무리 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