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렸던 이름, 그랜저가 더 뉴 그랜저로 돌아왔습니다
신차급으로 완전히 탈바꿈한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세단, 더 뉴 그랜저의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습니다. 더 뉴 그랜저는 2016년 11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6세대 그랜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을 확보하며 신차급 변화를 달성해낸 프리미엄 세단입니다. 혁신적으로 변신한 더 뉴 그랜저를 미리 만나봅니다.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가 담긴 외장 디자인
더 뉴 그랜저는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가 적용되며 혁신적으로 변화했습니다
더 뉴 그랜저는 현대자동차의 새 디자인 방향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적용해 혁신적인 디자인 변화를 달성했습니다. 비례, 구조, 스타일링, 기술의 4가지 기본 요소의 조화를 지향하는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는 지난해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콘셉트카 ‘르 필 루즈(Le Fil Rouge)’를 통해 처음 소개됐으며, 신형 쏘나타에 최초 적용된 바 있습니다.
더 뉴 그랜저는 르 필 루즈가 선보였던 그릴과 헤드램프가 일체형으로 된 전면부 디자인을 현대자동차 양산차로는 처음 적용했습니다. 단순히 헤드램프가 그릴을 파고 들어온 형태가 아니라 단절됐던 그릴과 헤드램프가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특별한 통합형 디자인으로 구현됐습니다.
그릴을 더 자세히 살펴보면 보석 모양의 ‘파라메트릭 쥬얼(Parametric Jewel)’ 패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신형 쏘나타에 최초로 탑재됐던 ‘히든 라이팅 램프’는 마름모 모양의 면으로 진화해 주간주행등(DRL)에도 적용됐습니다. 시동이 켜 있지 않을 때는 그릴의 일부이지만, 시동을 켜 DRL이 점등되면 차량 전면부 양쪽에 마치 별이 떠 있는 듯한 모습이 구현됩니다.
더 뉴 그랜저는 전장이 4,990mm로 기존보다 60mm 늘어났으며, 휠베이스(축간거리)는 40mm 증대되어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을 확보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매끄럽고 스포티한 인상이 강화됐습니다.
더 뉴 그랜저의 후면부는 기존 디자인을 계승 발전했습니다. 더욱 얇고 길어진 리어램프가 와이드하면서 동시에 낮고 안정적인 인상을 줍니다.
디테일이 살아있는 내장 디자인
더 뉴 그랜저의 내장은 더욱 편안하고 고급스러워졌습니다
더 뉴 그랜저는 외장을 중심으로 디자인이 변하는 통상적인 페이스리프트 차량과 달리 내장의 작은 디테일까지 완전히 새롭게 변했습니다.
실내는 넓고 길게 뻗은 수평적 디자인을 통해 라운지와 같은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에어벤트는 길고 얇아졌으며, 크러시패드 아래쪽의 실버가니쉬는 64색 앰비언트 무드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아울러 동급 최고 수준의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은 경계가 없는 심리스 (Seamless) 형태로 자리해 높은 시인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인체공학적인 전자식 변속버튼(SBW)과 고급 가죽 소재가 적용된 센터콘솔은 편안하고 직관적인 UX(사용자 환경)를 만들어 줍니다.
세단 시장을 이끌 절대강자의 귀환
더 뉴 그랜저, 세단 시장의 트렌드와 성장을 이끌겠다는 포부를 드러냈습니다
성공의 대명사인 그랜저는 6세대 모델이 출시된 2016년 11월 이후 지난달까지 국내 시장에서 약 34만 대가 판매됐습니다. SUV 시장의 인기 속에서도 세단 시장을 이끌며 이 기간 누적 판매량 기준 국내 최다 판매 차종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지금, 혁신적인 진보를 바탕에 둔 더 뉴 그랜저로 재탄생했습니다. 새롭게 찾아올 더 뉴 그랜저는 준대형 세단을 넘어 전체 세단 시장을 이끄는 절대강자로서 앞으로도 트렌드와 시장의 성장을 주도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