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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에 몇 개 문제를 말하겠다. 여러분이 알다시피 나는 그 어느 지역에 가든 수련생들과 만나면 모두 책을 많이 보고 법 공부를 많이 하라고 한다. 물론 여러분은 내가 이렇게 말하리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겠지만 나는 그래도 또 말한다. 왜냐하면, 당신들은 대법(大法) 속에서 제고하려 하기에 책을 보고 법 공부하는 이것이 지극히 중요하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내가 오늘 전한 이 대법(大法)을 일반적인, 아주 보편적인 기공(氣功)으로 여긴다면 당신은 틀려도 크게 틀렸다. 당신이 만약 건강한 신체가 있기를 바란다면 당신은 병원에 가서 병을 치료하거나 혹은 다른 의료수단을 이용해 치료하도록 하라. 내가 생각하기에 당신은 바로 당신의 건강을 위한 것뿐이지 않은가. 그렇다면 당신은 그들을 찾아가서 치료하라.
나는 병을 치료하지 않는다. 나는 당신들을 바른 수련의 길로 이끌며, 한 갈래 광명(光明)의 길로 이끌려 한다. 대법을 이용해서 돈을 벌거나 병을 치료하려 하는 이것은 안 된다. 나는 당신들을 이끌고 한 갈래의 가장 순수하고도 깨끗한 길을 가고 있다. 진정으로 수련해 올라가려면 반드시 법 공부를 견지해야 한다.
나는 물질(物質)과 정신(精神)은 일성(一性)이라고 말했다. 전 세계의 사상계(思想界)에서 사람들은 오랫동안 내내 모두 물질이 일차적인가 아니면 정신이 일차적인가 하며 이 문제를 담론해 왔다. 나는 매우 많은 예를 들어 여러분에게 알려주었다. 사람이 사유(思維)하고 있거나 문제를 생각하고 있을 때 생성되는 사상자체에 대하여 현재 그것이 물질의 체현이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 그렇다면 이것은 정신이 아닌가? 바로 정신과 물질은 일성(一性)이라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전체 우주는 가장 미시적인 것에서 가장 거시적인데 이르기까지, 가장 작은 것에서 가장 큰 것에 이르기까지 모든 물질의 입자(粒子)에는 모두 특성이 존재하고 있는데 真ㆍ善ㆍ忍이라고 부른다. 그렇다면 이 真ㆍ善ㆍ忍 우주의 특성인 그는 부동(不同)한 층차의 우주 중의 일체의 일체를 제약하고 있으며, 물질은 바로 이러한 정신의 특성으로 집합되어 이루어졌다. 그렇기 때문에 정신과 물질, 그것은 일성(一性)이다.
어떤 사람은 한 가지 그릇된 인식을 갖고 있는데, 그는 말하기를 기공(氣功) 연마는 그냥 기공 연마일 뿐, 心性을 제고할 필요도, 책을 볼 필요도 없다고 한다. 이것이 바로 내가 당신들에게 알려주려는 가장 관건적인 문제인데, 그러면 영원히 제고되어 올라올 수 없다. 또 몇 개의 기공 동작으로 단련한다 해서 당신의 병이 없어지는 것도 아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중국 대륙의 매우 많은 일반사람도 모두 알고 있다.
만약 당신이 법 공부(學法)를 하지 않고 책을 보지 않아 당신이 그 속의 이치를 알지 못하면 당신의 도덕은 다시 올라갈 수 없다. 당신의 心性이 좋게 변해 좋은 사람, 더욱 좋은 사람으로 될 수 없다면 당신에게는 병이 있게 된다. 사람은 모두 이러하기에 병이 있게 되는데, 오로지 속인을 초월해야만 당신은 병이 없게 된다.
그런데 단지 몇 개 혹은 더 많은 동작연습만으로는 속인을 초월할 수 없다. 오직 진정으로 그 법리(法理)를 알아야만 당신의 사상과 경지가 제고되어 더욱 좋은 사람, 속인을 초월한 좋은 사람으로 된다. 다시 말하면 당신이 초상적인 사람으로 되었다면 당신은 마땅히 일반 속인들이 반드시 얻게 되는 병을 얻지 말아야 하는 바로 이런 이치이다.
나는 방금 사람은 반드시 더욱 좋은 사람이 되고 현재의 일반속인을 초월하는 데 이르러야만 진정으로 병이 없게 된다는 것을 말했다. 그러므로 당신이 더욱 높은 경지로 수련되어 가려면 이 요구보다 더 높아야 하지 않겠는가? 병이 없다하여 높은 경지에서 수련하고 있는 사람과 같다는 것이 아니며, 단지 속인의 도덕 수준보다 높은 사람일 뿐이다. 내가 당신들에게 하라고 하는 것은 속인을 초월하고, 나아가 더욱 높은 다시 말하면 더욱 좋은 사람, 도덕이 더욱 고상한 사람이 되라는 것이다. 오직 이래야만 여러분은 수련되어 올라올 수 있다.
현재 일부 중국인 이외의 다른 민족의 수련생들은 법 공부를 그다지 중시하지 못하고, 그다지 잘 이해하지도 못한다. 방금 내가 한 이런 말들이 당신을 명백해지게 했을 것이다. 기공의 수법(手法)은 단지 수련의 한 보조적 수단일 뿐 절대로 근본적인 작용을 일으키지 못한다.
만약 당신의 心性이 올라가지 못하고 당신의 경지가 더욱 높은 경지로 제고되지 못하면 당신이 아무리 동작을 연마해도 전혀 연마해 올라갈 수 없다. 오로지 당신의 心性이 그렇게 높은 표준에 도달해야만 당신은 비로소 제고를 가져올 수 있으며, 병을 제거할 수 있다. 당신이 자신에게 더욱 높고 더욱 훌륭할 것을 요구할 때면, 당신은 속인을 초월한 사람이 될 수 있는데, 그러면 속인이 아니다.
여러분도 보았겠지만 사람이 속인사회에서 하는 생각ㆍ행동ㆍ행위는 자신을 위하고 자기 집을 위하기 때문에 극단적으로 이기적이며 심지어는 오로지 이익만을 도모한다. 게다가 현재는 도덕(道德)이 매우 타락한 시기이다. 당신이 속인과 같은데, 당신이 동작을 좀 연마한다 해서 당신의 병이 나아질 수 있겠는가? 근본적으로 불가능하다!
당신이 속인처럼 동작만 연마한다고 해서 초상적인 사람에 도달될 수 있겠는가? 절대로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반드시 책을 보아야 한다! 왜냐하면, 당신의 정신경지와 사상이 그렇게 높은 표준에 도달되지 못했기 때문에 당신은 병이 나아질 수 없고 또한 높은 경지에 도달될 수도 없다. 이것이 바로 내가 무엇 때문에 여러분에게 책을 많이 보라고 하는지 그 이유와 책을 보아야 하는 필요성이다.
법은 당신들이 부동한 층차 중에서 제고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 『전법륜(轉法輪)』 이 책은 여러분을 계통적으로 수련하게 하는 책이다. 그러므로 지극히 중요하다. 당신이 수련하는 사람이든 수련하지 않는 사람이든 모두 『전법륜(轉法輪)』을 본 후면, 당신으로 하여금 어떻게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하는가를 알게 할 것이다.
왜냐하면, 오늘날의 인류는 그 어떤 도덕표준의 구속도 없기 때문에 전통적인 것을 반대하고 옛 관념을 반대한다. 사람은 눈앞의 현실에 착안하면 할수록 더욱더 인간의 본질(本質), 가장 선천적이고 가장 좋은 것을 포기하게 되며 도덕의 구속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하고 싶은 대로 할 것인데, 이러면 안 된다. 인류의 타락은 이미 인류로 하여금 매우 위험한 지경에 처하게 했는데, 이후에 나는 설법 가운데서 여러분의 이러한 문제들에 해답해 주겠다.
다음으로 구체적인 문제를 좀 말하겠다. 속인 중에서 수련할 때, 늘 허다한 집착심을 내려놓지 못한다. 지금부터 수련 중의 구체적인 문제를 말하겠다. 많은 사람이 그의 집착을 내려놓지 못하는데, 그를 뒤죽박죽으로 만들어 이지(理智)를 흩트려 놓아도 그는 의식하지도 못한다.
천백 년 동안, 수련을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진정하게 말한 사람이 없다. 모든 사람들이 수련은 가부좌를 하는 것이라고 알고 있다. 여러분이 알다시피 중국 시골에는 나이든 많은 부녀가 일 년 내내 온돌에 앉아서 옷을 꿰매거나 신발 밑창을 꿰맨다. 만약 이렇게 간단하다면 나는 그녀들이 마땅히 신(神)이 되어야 한다고 본다.
이 동작, 그것은 다만 보조적 수단으로서 당신이 연공하지 않고서 가부좌를 한다면 그것은 더더욱 아무 것도 아니다. 왜냐하면, 수련의 요소가 전혀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여러분의 수련 중에, 나는 당신에게 법리(法理)를 알도록 하고 책을 보라고 말하는데, 목적은 당신으로 하여금 더욱 높은 경지로 제고되어 가도록 하는 것이다.
어떻게 해야 제고되는가? 바로 당신은 속인 중의 그런 좋지 못한 사상, 사람에 대한 쟁투심을 버리는 것이다. 작디작은 파리 대가리만 한 이익을 위해 다른 사람을 해치고, 조금 얻으면 기뻐서 어쩔 줄 모르고, 조금 잃었다고 고통스러워 어쩔 줄 모르면서, 이 때문에 잘 먹지도 못하고 잘 자지도 못하여 온몸에 병을 얻는데 당신은 얼마나 힘들게 살고 있는가! 사람이 이것을 위해 이 세상에서 생존해야 한단 말인가?
여러분이 이미 이 한 점을 명확히 본 바에야 무엇 때문에 진정한 수련인처럼 자신의 집착심을 버리지 못하는가? 당당한 수련인이 돼라. 나는 늘 말하는데, 정법을 수련하는 사람이라면 우선 당신은 때려도 맞받아치지 않고 욕해도 대꾸하지 않아야 한다.
그렇다면 무엇 때문에 여러분은 수련 가운데서 모순에 봉착했을 때 그 한 마음을 내려놓지 못하는가? 다른 사람이 듣기 싫은 말을 하면 당신은 왜 좋아하지 않는가? 그럼 당신이 좋아하지 않을 때, 마음속에서는 바로 수련과 제고의 기회를 배척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당신은 바로 속인과 같은 기쁨을 얻고자 생각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그렇다면 당신은 곧 속인이 아닌가?!
당신은 반드시 이런 때에 내가 무엇 때문에 좋아하지 않고 있는가를 생각해 봐야 한다. 다른 사람이 자신을 말할 때 마음속에서 좋아하지 않으면 자신이 무엇을 구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당신이 속인 속에서 사람마다 자신을 잘 대해주길 바라고 편안하게 지내려고 한다면, 당신은 또 어떻게 제고하겠는가? 당신이 속인의 그 어떤 것도 제거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제고해 올라오겠는가? 그러므로 제고되어 올라올 수 없다. 당신은 이런 것들과 사람이 포기하지 못하는 집착을 진정으로 버려야 한다.
그러나 당신들이 오늘날 수련하고 있는 이 대법(大法)에 대하여 나는 이미 현대 인류사회에서, 속인사회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수련해야 하는가를 충분히 고려했다. 그러므로 대법을 수련하는 당신은 직업이 있을 수 있고 장사를 할 수 있으며, 일체 가정생활과 사회활동이 있을 수 있다.
대법이 속인사회에서 널리 전해지는 것과 수련방식은 당신의 수련에 영향주지 않으며, 이 점에 대해 나는 이미 충분히 고려했다. 왜냐하면, 내가 전한 대법은 바로 사람의 마음을 가리키는 것으로서 물질이익 가운데서 당신의 마음을 제거하지만 정말로 물질이익에서 꼭 잃게 되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내가 본 바에 의하면 물질자체는 아무 것도 대표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당신 가정에 재물이 넘쳐나고 당신의 집이 모두 금으로 된 벽돌로 지었다고 하더라도 당신의 마음속에 그것이 없을 뿐만 아니라 아주 담담하게 내려놓았다면 이것은 바로 금전에 대하여 집착이 없는 것이라고 나는 말한다.
다시 말하면 대법이 요구하는 것은 사람 마음의 개변이지 결코 당신에게 무슨 물질을 버리라는 것이 아니다. 물론 사람의 마음에 대한 고험에서 필연적으로 엄숙한 이러한 고험이 나타나게 되는데 당신이 이러한 물질에 대해 추구하는 마음이 얼마나 크며 어떤 물건을 중히 여기는가를 본다.
여러분이 알다시피 우리 대법제자들 중에는 장사를 하는 사람, 큰 장사를 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들은 수련자로서 그들의 사업 환경 속에서 그들은 매우 좋은 사람이며 거짓말을 하지 않고 사람을 속이지 않아도 장사가 잘 된다.
그들 또한 속인들처럼 제대로 먹지도 못하고 자지도 못하면서 애쓰는 것도 없지만 그들은 장사를 아주 잘한다. 특히 지금 이 경제가 불경기일수록, 활기를 잃은 이런 때일수록 수련인의 다름(不同)이 더욱 도드라진다. 자신이 수련의 표준에 도달했을 때에야 비로소 이와 같은 초상적인 반영(反映)이 나타난다.
내가 금방 말한 것은 집착심이 수련을 저애하고 있다는 것이다. 많은 수련생이 모순에 봉착했을 때, 마음속으로 아주 불쾌해할 때, 당신은 당신이 속인한테 화를 내고 있지 않은지 생각해 보았는가. 여러분 생각해 보라. 불(佛)ㆍ신(神) 그런 위대한 각자(覺者), 그가 인간에게 화를 내겠는가? 절대로 그렇지 않다.
왜냐하면, 그는 인간의 층차 속에 있지 않으므로 속인의 정(情)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어떻게 자신을 속인 중에 둘 수 있겠는가? 당신이 속인과 마찬가지로 모순을 대할 때 당신은 이미 속인과 같은 수준이고, 동일한 경지이며 당신은 이미 속인 중에 있다. 당신이 오로지 그들과 같지 않을 때야만 당신은 비로소 그 속에 있지 않게 된다. 물론 표현되어 나오는 그것은 곧 너그러움(寬容), 대범함(大度)인데, 속인들은 이렇게 본다.
실은 여러분들의 수련 중 心性이 처해있는 위치를 나타낸 것이다. 그러므로 당신들이 어떠한 환경에서든, 어떠한 상황에서든 사람과 모순에 직면했을 때, 모두 선량한 마음, 慈悲한 마음으로 일체를 대해야 한다. 당신이 당신의 적을 사랑할 수 없다면 당신은 원만(圓滿)을 이룰 수 없다.(박수) 그렇다면 무엇 때문에 평범한 속인이 당신을 화나게 만들었을 때 당신은 그를 용서하지 못하는가?! 반대로 그와 함께 속인처럼 쟁론하고 다투어야겠는가? 수련생과 수련생 사이도 역시 마찬가지가 아닌가?
이치를 여러분에게 말해 주면 여러분이 모두 명백히 알게 된다. 내가 여러분에게 알려주는 것은 법리(法理)이며 여러분에게 전시해 준 것은 바로 이 법(法)이다. 어떻게 하는가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당신들 자신의 수련에 달렸다. 물론 내가 당신을 도와 줄 수 있는 것들은 대다수가 속인사회의 이 면에서 체현되지 않는데 아주 많은 사람이 보지 못한다. 수련하면서 이 법을 잘 배우는 것은 지극히 중요한 것으로서 당신이 집착하면서 내려놓지 않는 그러한 마음을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그중에는 가장 나쁜 그런 부분의 것들도 포함된다.
당신은 당신의 관념이 당신 자신이라고 인정하지 말라. 아주 많은 사람이 대법(大法)을 볼 때 어떤 관념을 가지고 보고 있다. 그는 “오, 이 구절이 좋다, 오, 이 구절은 내가 이해를 잘 못하겠다, 오, 그 구절은 내가 보기엔 안 되겠다.”라고 생각한다.
내가 당신에게 알려주는데, 당신은 당신이 매우 총명하고 당신이 가늠한 것이 맞는다고 여길 수 있겠지만 사실은 틀려도 아주 크게 틀렸다. 왜냐하면, 당신의 사상은 이 속인사회 중에서 수립된 것이기 때문에 당신이 좋고 나쁨을 가늠하는 표준은 속인의 표준으로서 절대 속인을 초월할 수 없다. 그러므로 당신은 법에 담겨 있는 진정한 본질을 보아내지 못한다.
이는 당신의 집착심이 당신이 법을 얻는 것을 저애하고 있는 것이며 당신이 좋다고 여기는 부분을 당신이 골라서 본다면 당신은 결코 진정으로 수련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좋지 않다고 여기거나 혹은 당신이 보고 싶지 않다고 여기는 것은 바로 후천적으로 형성된 당신의 그 좋지 않은 마음, 좋지 않은 사상이 작용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것은 진정한 당신이 아닌데 당신은 오히려 그것을 당신으로 여기고 있다.
무엇 때문인가? 여러분 생각해 보라. 한 어린아이가 태어날 때 그에게는 어떠한 속인의 관념도 없다. 내가 말했지만, 6세 이하의 어린이는 나의 말 한마디면 그의 천목(天目)이 곧바로 물건을 볼 수 있게 된다. 무엇 때문인가? 왜냐하면, 그는 속인 사회 중의 그 어떠한 관념적인 것을 형성하지 않아 순수하고 깨끗하기에 우주 真ㆍ善ㆍ忍의 원초적 표준에 부합되는 것이다.
일단 당신이 속인사회 중에서 이른바 경험이라는 것을 축적하게 되고 사상에 틀이 생기게 되면 속인 중에서 자신을 미화(美)하여 노련하고 경험이 있다고 하지만 사실 당신은 이미 자신을 아주 나쁘게 만들었다. 바로 이러한 관념 때문에 당신으로 하여금 우주의 진상, 본질(本質), 우주의 진리(真理)와 저촉되게 했다. 이런 것들은 모두 당신에게 후천적으로 형성된 것인데, 그것이 어떻게 당신일 수 있겠는가?
무엇을 반본귀진(返本歸真)이라고 하는가? 자신을 깨끗이 씻어서 바로 당신으로 하여금 원초적인 가장 순수하고 바르며 어떠한 사상관념도 없는 상태 속으로 되돌아가게 하는 것이다. 그것이야말로 가장 총명한 것이며 세상의 일체를 똑똑히 볼 수 있게 된다. 당신에게 어떠한 관념도 없기 때문에 일체는 당신의 안중에 있게 되며 세상의 일체를 당신이 척 보기만 하면 바로 어떻게 된 영문인지를 알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지혜(智慧)이다.
당신이 어떤 틀을 갖고 사물을 볼 때면 당신은 바로 당신의 틀 속에 빠지게 되지만 당신의 그 틀은 진리가 아니다. 당신은 당신이 지식이 아주 많아 당신이 가늠한 표준이 맞는다고 여기겠지만 사실 맞는 것이 아니다. 내가 바로 이렇게 말해도 당신은 나의 관점을 바로 이해하거나 인정할 수는 없겠지만 당신이 정말로 마음을 내려놓고 그 『전법륜』을 볼 수만 있다면 당신은 나의 이 책이 도대체 무엇인가를 보아내게 될 것이다!
무엇 때문에 중국과 전 세계에서 이렇게 많은 사람이 배우고 있는가? 중국 지역만 하더라도 1억에 가까운 사람들이 배우고 있는데, 많은 사람이 과학자, 높은 지식인, 사회학자, 사상학자, 철학을 연구하는 사람이며, 나아가 고위층 간부이다. 외국에서도 그토록 많은 박사, 석사, 연구생, 교수가 배우고 있는데, 그들이 모두 사상이 총명하지 못하단 말인가?
특히 중국의 그 사회에는 사람들이 너무도 많은 것을 겪어 왔다. 사상(思想)을 신앙(信仰)했고 문화대혁명을 거쳤으며 또한 숭배하기도 했는데 교훈이 매우 깊다. 그들은 무엇이든 모두 겪었는데, 이러한 사람들에게 당신이 맹목적으로 어떤 것을 믿으라 한다고 가능하겠는가?! 그렇다면 무엇 때문에 그들이 법을 배울 수 있고 무엇 때문에 그들이 그토록 확고할 수 있는지, 이 자체가 문제를 설명해 주지 않는가?
이는 내가 여러분에게 좋은 사람이 되도록 하였으며 내가 여러분에게 더욱 좋은 사람, 초상적인 사람, 건강한 사람, 더욱 고상한 사람, 나아가 당신으로 하여금 원만(圓滿)을 이룰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했기 때문이다. 이건 나 리훙쯔(李洪志)가 말 몇 마디로 사람들로 하여금 마치 이지(理智)를 잃은 것과도 같이 나를 따르도록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여러분이 모두 알다시피, 대법(大法)은 느슨하게 관리하는바, 당신이 배우려면 배우고, 당신이 배우지 않으려면 당신 마음대로 어디서 오고 어디로 가든지 나는 전혀 상관하지 않는다. 어떠한 구속도 없고 어떠한 조직형식도 없으며 또한 당신에게 일전 한 푼 달라고 하지 않는다. 무엇 때문에 여러분이 모두 여기에 모였으며 심지어 쫓아내도 가지 않는가? 그들은 생각이 없는가? 이지가 없는가?
그런데 어떤 사람은 무엇 때문에 마음을 내려놓고 진정으로 이 책을 보지 못하는가? 보건대 리훙쯔(李洪志)가 무엇을 하는가? 무엇 때문에 세계적으로 이렇게 많은 사람이 이 책을 배우고 있는가? 이 책을 보고 나면 당신은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1999년 오스트레일리아법회 李洪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