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열풍속 `녹차` 각광
웰빙 열풍 속에 녹차가 마시는 음료 수준을 넘어 아이스크림 등 식품은 물론 화장품, 속옷 원료로 폭넓게 사용되면서 건강 제품의 핵심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녹차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을 함유해 항암, 항산화, 혈당조절은 물론 머리를 맑 게 하고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상은 녹차 추출물을 첨가한 `청정원 수라국수` 를 선보인 데 이어 최근에는 `청정원 구운 녹차소금` 까지 내놓았다.
CJ는 녹차는 "죽으로 먹으면 차로 마시는 것보다 영양소 흡수율이 높다" 면서 `오차즈케죽` 을 출시해 다이어트에 신경쓰는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 다.
또 풀무원의 `동치미 녹차 물냉면` 과 면사랑의 `녹차소바` 도 녹차 열풍과 함 께 인기를 끌고 있다.
동원F&B는 최근 녹찻잎을 먹인 돼지로 만든 `델리꼬숑 녹돈햄` 을 내놓고 판촉 에 나섰고 삼양사는 밀가루에 녹찻가루를 첨가한 녹차밀가루를 선보였다.
음료와 유제품 시장에도 녹차 돌풍이 거세다.
녹차음료는 동원 `보성녹차` 에 이어 동아오츠카의 `그린타임` , 현대약품의 ` 내안에 茶가온 녹차` 등 신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고 라면으로 친숙한 농심 도 `순녹차` 를 출시해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유제품에서는 롯데햄우유가 `녹차가 들어 있는 우유` 를 선보인 데 이어 매일 유업이 우유에 녹차와 발아현미를 넣어 만든 `매일 현미녹차우유` 를 출시했다 . 남양유업은 녹차와 우유를 혼합해 만든 `티오레` 를 선보였다.
녹차 열풍은 두유로 이어졌고 한국야쿠르트와 정식품이 두유에 녹차분말을 첨 가한 `녹차두유` 와 `녹차베지밀` 을 각각 판매하고 있다.
녹차는 아이스크림에서도 인기다.
롯데제과 나뚜루에서는 녹차를 첨가한 컵 형 태 제품을, 해태제과는 `산녹차 아이스크림` 을 내놓고 시판중이며 한국하겐다 즈는 최근 `녹차 빙수` 와 `그린티 아이스크림` 을 출시했다.
패밀리 레스토랑 TGIF에서는 녹차의 은은한 맛과 달콤한 녹차 아이스크림 맛이 조화된 `프라이데이스 그린티` 를 개발, 후식으로 내놓고 있다.
화장품시장에서는 애경이 보성 유기농 녹차 성분을 이용한 `녹차 眞` 라인을, 태평양 자회사인 이플립은 녹차 성분이 들어간 보디케어 시리즈 `그린티 라인` 을 각각 내놨다.
녹차를 이용한 속옷도 등장했다.
쌍방울은 녹차를 가공 처리한 패드를 삽입한 `샤빌 뷰라인 텐브라` 를 내놓았으며 좋은사람들은 민감성 피부를 위한 녹차 내의 `녹차의 향기` 를 판매중이다.
이 밖에도 해태제과는 녹차에서 추출한 카테킨에서 EGCG를 추출해 첨가한 `덴 티큐 EGCG` 껌을, 애경은 녹차 알갱이와 참숯 성분으로 냄새를 없애주고 살균 효과도 함유한 `홈크리닉 녹차와 숯` 을 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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