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진갑 서예상 분석: 창력이 소탈하고 호방하다.赵晋甲书法赏析:苍劲浑厚 洒脱豪放
2022년 01월 04일 19:57 시나위 컬렉션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본명은 조진, 남, 1977년 7월 23일 장쑤성 관윈현에서 태어났으며, 대학 학력 당원, 유명한 서예가이다.진갑서예연자체계설립자, "진글씨 연습 국가 특허발명자, 국가 특허 번호ZL201630601492X;진갑궁자격연자체계습자책 편집장.
조진갑은 어려서부터 서예를 몹시 좋아하여, 몇십 년 만에 연못에 이르렀다.끊임없이, 그는 비석에 임하여 옛것을 익혔는데, 특히 얼굴의 웅장함이 강건하고, 조체의 강건함이 수일하였다.그 서풍은 굴뚝에 떨어지지 않는다.창력이 우람하고, 소탈하고 호방하다.내력이 원만하고, 준일하다.내장. 특히 조진갑.강희대제의 천하를 창작하다.첫 번째 '福'자, 신형상을 겸비하고 순풍에 돛을 단 일품이라 할 만큼 사회 각계에서 소장하고 있다.읽으면 그 작품은 옛것에 이어 새것을 추구하고 자연을 숭상하며 한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다.필세가 침착하고 나풀나풀하며 강건하고 가냘프다.글씨는 필력이 풍부하고, 남성적인 기운과 호연적인 기운을 가지고 있으며, 그 묵법의 색채는 아름다운 멋을 취하여 길고 현대적인 느낌을 주며, 사람들에게 희색이 만면한 느낌을 준다.조화롭고 생동감이 넘치며 시처럼 흐른다.유려하고 호방한 필치로 통쾌한 기세와 풍경의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서예는 문장이 넓고 심오한 예술로서, 기예뿐만이 아니다.법상의 요구도, 전통의 문화 함양과 더 많은 과외 지식과 경험이다.역량. 기법 향상.어느 정도 다 된 후에는 없는 것 같다.매우 높은 문화함양.수양과 경력의 풍요.부(富)는 멈춘다.이 점에서 조진갑은선생은 문화 함양이 깊고, 서예 예목의 창작은 다방면의 지식의 축적이며, 한 사람의 경력·지식·도덕·기질 등을 종합한 소질의 외적인 표출이라고 생각하며, 그는 여러 해 동안 서예 교학 연구에 몰두하여 전통의 기초 위에서, 속효가 실용적이고 국가 특허를 획득한 "진갑궁자격연자법"을 발명하여, 이미 《진갑궁자격습자책》 체계를 편찬하였다.10여 세트의 습자책.작중에서도 행필과 묵색의 변화를 중시했고, 그의 작품들은 마르고 농담하게 다른 방식으로 서예의 묵취에 대한 진정한 이해를 보여줌으로써 조진갑 선생의 내면세계의 함양과 정조를 살펴볼 수 있었다.그의 글씨는 구성이 치밀하고 우아하며, 변화가 질서정연하고, 중심이 평온하며, 안으로는 송송하며, 풍신이 용솟음치고, 기세가 웅장하며, 글씨는 둥글고 낭랑하며, 필치는 작가의 내면세계의 정서에 녹아들어 보는 사람의 마음을 즐겁게 하고, 감미롭게 한다.
어쨌든 조진갑의 서예 작품은, 계승전이다.통일 문화의 개성적인 표현은, 전통 문화·시대 정신·개인 풍격·지역을 통일한다.특색이 유기적으로 융합되어 있다.처음부터 옛일을 생각하며 사랑을 전하다.뜻을 전달하여, 전통을 부유하게 하다.현대 생명력을 넓혔다.중국 서예의 정신과내용, 높낮이 갖추어져서예술적 가치와 예술적 품위.특유의 정신 고도로 자아의 가치를 과시한 것이다.(유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