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회에있는 드럼을 친지 5달정도 되가고있는데요.. 템포가 빠른곡 일수록 박자가 안맞아서..
아무래도 기초를 탄탄하게 다듬고 싶은데 어떻게..어디서부터 연습해야할지 몰라서..
특히 집에있는 연습패드로 싱글스트로크 연습 할 때.. !!!!! 한박자에 왼발이랑 오른발이랑 동시에 밟아주면서 연습하는게 맞는건가여??????????????????????????? 아니면 왼발은 멋대로 밟아주고 오른발은 박자에 맞춰 밟아주는게 맞나여????
마지막으로 ..22년동안 희망과소망없이..살았던 저에게 교회와 하나님의은혜로 치면칠수록 빠져들고 행복감을 접하게된 드럼으로 프레이즈예술신학교,서울종합예술대,백석예대에있는 교회실용음악과를 목표로 군대가기전에 꼭 하나 이루고싶은 소망인데요!!!
진선생님께서 드럼특강에 올려놓으신 실기면접시 자주묻는 질문 유형 정리가 실용음악과 실기유형정리 같은데..
교회실용음악과도 실기유형이 같나여???? 재즈,보사,스윙,바운스.. ccm 연주하는데 기본적으로 알아야하는 리듬들인가여???????
첫댓글 안녕하세요! 드럼에 열정이 많으신분 같으시네요 ^^
우선 패드연습할때 왼발로 앞꿈치와 뒷꿈치를 한박당 번갈아 가며 카운트하고 오른발은 앞꿈치만으로 카운터하는것을 동시에 하시면 됩니다.
입시에서는 교회실용음악과에서도 보통 재즈나 펑키 라틴계열의 곡으로 준비 하시면 되고
리듬의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서 표현 할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하나 덧붙이자면 빠른곡이 박자가 안맞는건 느린곡에서 박자가 안맞기 때문입니다
흔히 느린곡에서 박자가 잘맞는다고 생각하시는데 느린곡에서 박자 아주 미세한 부분도 못잡으면 빠른곡치다가 내가 느끼지도 못하게 혼자 빨라집니다
박자맞추기는 빠른곡보다 느린곡이 어렵습니다
하루 두시간 기준으로 연습할때 아주 느린 처음박정도로 이십분 하시고 높여가면서 오분내지 십분정도 잡아서 한시간 하시고 십분쉬고 두세타임 하시면
박자가 마스터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