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한승연] 셀트리온[셀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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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한승연] 셀트리온
[셀트리온(TP 280,000원 유지, Buy 유지)] 3Q24 Pre: 반등의 서막을 기대
■요약
3분기 꾸준한 이익 개선세 예상, 다만 컨센 대비는 하회할 것. 짐펜트라 성장 사이클 진입은 4분기부터 기대. 밸류에이션 매력 구간 진입, 기대 미반영된 세 가지 포인트에 주목 필요(시밀러 신제품, 직판망, CMO)
▶️ 3분기 꾸준한 매출 성장과 이익률 개선세, 실적발표 내용에 주목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8만원 유지. 1)타깃 ’26년 EBITDA 하향 조정(2조7,066억원 → 2조3,323억원)하였으나, 2)밸류에이션 인식 시점 변경(’26년 → ’25년) 및 3)하반기 피어 주가 상승으로 타깃 멀티플(27배 → 28배) 조정
3분기 연결 매출액 9,275억원(+38% y-y) 및 영업이익 1,864억원(-30% y-y) 추정. 고마진 짐펜트라(3Q 매출 206억원) 초기 성장 속도 당초 기대치보다는 아쉬우나 합병효과 및 시밀러 성장 통한 이익률 개선 지속될 것으로 추정
짐펜트라는 4Q부터 본격 성장 기대. 1)마지막 대형 사보험 등재(’24.10), 2)TV 광고(’24.9) 효과. 추가로, 3)Express Scripts ’25년 National 포뮬러리에 유일한 Infliximab 계열 등재(인프렉트라, 짐펜트라) 확인. 짐펜트라 매출 ’24년 1,371억원, ’25년 7,471억원(환자 점유율 13%), ’26년 1.2조원(20%) 추정
▶️ 셀트리온의 큰 그림에 주목할 시기(숨겨진 모멘텀 세 가지)
컨센 12MF EV/EBITDA 22배로 밸류 하단 진입, 아직 미반영된 모멘텀 세 가지
1)시밀러(본업): ’26년까지 5개 신제품 출시, 기존 제품 성장에 매출 추가 구조. 유럽(’24년 비중 67%) 안정적 성장 및 미국 업사이드(산도즈 사례) 가능성
2)직판망: 글로벌 직판망 밸류에이션 프리미엄 요인. M&A 및 유통 신사업 기대
3)CMO: 바이오 CDMO 사업 진출 계획, 중장기 관점에서 기업가치 반영 가능
▶️ 보고서 링크 : https://m.nhqv.com/c/ns1e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