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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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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영등포역 추돌사고 원인과 5X19 편성의 처리방안
-철도박사- 추천 0 조회 791 07.05.24 09:29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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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05.24 10:54

    첫댓글 헉! 그러면 Tc와M 카는 어떡하라고요? -0-

  • 작성자 07.05.24 12:10

    새로만들어야겠죠.. 어차피 철도차량제작사에서 설계도면과 금형은 보유하고 있을테니 짝짝이 차가 된다거나 하진 않을듯합니다..

  • 07.05.24 11:18

    그런 이유도 있을 것입니다. 즉 ATS의 경보효과가 사라진 것이지요. 개인적으로 일본의 ATS-Sn처럼 정지신호기에는 확인절차 없이 무조건 비상제동으로 정차시키는 장치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작성자 07.05.24 12:10

    이것은 저 개인의 추정이 아닌 사고조사부서에서 조사한 최종적으로 밝혀진 원인이며 이미 자동폐색식 연속제어 ATS의 경우 정지신호나 제한속도 초과시(제한속도 이하로 감속하지 않으면 ATS복귀가 안됨) 무조건 비상제동이 걸립니다. 문제가 되는것은 점제어방식을 쓰는 ATS인데.. 지상자 주파수 재조정 등을 통해 어느정도 개량이 가능하다고는 합니다

  • 07.05.24 11:27

    사고조사가 모두 끝난 것인지요. 그럼 이번 경우엔 100% 기관차의 기관사 과실이 되는 것인지요. 이런 경우에 기관사는 어떠한 책임을 지게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 작성자 07.05.24 12:01

    현재 기관사,부기관사를 비롯하여 해당소속장(청량리기관차승무소장) 및 관련부서 직속과장들이 직위해제되었습니다

  • 07.05.24 18:19

    인버터 2량을 폐차를..ㄷㄷ 수명이 꽤나 있을텐데.. 아깝네요..

  • 07.05.24 18:41

    97~98년사이에 제작했으니 아직도 15년정도 내구연한이 더 남은셈이 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07.05.25 21:18

    저항차와 vvvf는 그 어느칸과도 호환이 전혀 안됩니다.. 개조작업을 거쳐야 하죠. 뭐 개조를 한다면야 그렇게 할수도 있겠네요 생긴것도 비스무레하니 운전실 싹다 vvvf처럼 개조하고 도색만 새로해서 .. 후음 말하다보니 정말 그럴 가능성도 있겠는데요 ㅎ

  • 07.05.26 10:38

    직접적인 사고 당사 직원은 그렇다고 쳐도 연대 책임을 지게 된 직원들도 어쩌고 보면 안타깝단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사고 편성대는 차라리 신규로 조성하고, 사고차량은 6량(보통실 한 량을 운전실로 개조해서)으로 해서 분당선에 넣는 게 어떨까도 생각해 보았습니다.

  • 07.05.26 17:21

    정말차량 칸 수도 맞고 디자인도 별로 많이 않다르니 가능할수도 있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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