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007570) 슈펙트 1 차 치료제 전환 임박
종목리서치 | 이베스트투자
지속적 성장 예상
일양약품의 3Q15 실적은 매출액 631억원(+9.9% YoY), 영업이익 48억원(+2,154.1% YoY), 순이익 35억원(흑자전환)을 예상한다.
매출은 중국법인인 양주일양과 통화일양의 견조한 성장, 국내 14호 신약인 슈펙트를 비롯한 전문의약품 내수 처방증가, 인플루엔자 백신매출의 호조에 기인하여 전년대비 큰 폭의 성장을 예상한다.
이익은 전년동기의 유통재고 조정으로 인한 기저가 반영되어 큰 폭의 상승이 예상되지만 백신공장의 감가상각이 반영되어 전분기 대비는 감소할 것으로 전망한다.
영업이익률은 7.5%(+7.2%pYoY), 순이익률은 5.5%(흑자전환)을 예상한다.
슈펙트 1 차치료제 전환 임박
올해 4분기에는 국내 18호 신약 백혈병치료제 슈펙트의 1차치료제 전환허가가 예상되며 실제 처방은 2016년도 하반기부터 시작 될 것으로 예상한다.
슈펙트는 해외진출을 위해 양주일양유한공사(중국), 압디이브라힘(터키),알팜(러시아), 바이오파스(콜롬비아)와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하였다.
항궤양제 놀텍은 립죤(중국), 라이프파마(아랍에미리트), 압디이브라힘(터키), 아쉐(브라질), 치노인(멕시코)와 기술수출을 체결하였다.
슈펙트와 놀텍은 이머징마켓은 물론 선진시장 진출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어 향후 기술수출 국가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65,000 원으로 상향
일양약품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65,000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목표주가는 동사의 영업가치, 투자회사가치, 파이프라인 가치를 합산한 SOTP(Sum of the Parts) 방식으로 산정하였다.
동사의 놀텍과 슈펙트의 지속적인 기술수출이 예상되며 백신사업부의 인플루엔자 백신이 내년 WHO PQ 승인을 받아 2017년부터는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 할 것으로 기대한다
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