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새마을금고 괴산, 제 48차 정기 총회
고마워요!50년, 함께가요! 100년
【충북=괴산타임즈】노원래= 괴산MG새마을금고(이사장 이대섭)는 24일 여성회관 2층 회의실에서 제48차 정기총회를 갖고 제 1호 안건으로 2017년 결산 보고사 승인의 건 및 제2호의 안 2018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의 건을 처리했다.
이날 총회는 나용찬 군수, 임회무 충북도의원, 윤남진 군의원이 괴산새마을 금고 48차 정기총회를 함께 했다.
이날 1부 기념행사에서는 군민장학금 1백만원을 나용찬 괴산군수에게 , 적십자지원금 1백만원을 괴산군 적십자 안진한 사무국장에게 각각 전달했다.
이대섭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지난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조합원들의 협조로 작은 흑자를 보았다며, 조합원들의 협조에 감사를 전했다.
나용찬 군수는 격려사에서 이대섭이사장이 말한 것처럼 지난해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지만 괴산 새마을금고가 흑자운영을 한 것에 대해 이사장은 물론 임직원 모두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괴산에 농협을 비롯하여 금융기관이 많이 있는 관계로 흑자를 낸다는 것이 결코 싶지 않은 일인 줄 알고 있다며, 괴산새마을금고가 큰일을 해낸 것이라고 했다.
임회무 충북도의원은 괴산새마을금고가 흑자를 낸 것은 칭찬하고 축하 할 일이지만48년을 이어온 괴산새마을금고를 괴산군민이 믿고 찾는 새마을금고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