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매, 토마토 및 대부분의 다른 과일과 채소를 감염시키는 곰팡이로 매년 수십억 달러의 농작물 손실이 발생합니다. 잿빛 곰팡이라고 불리는 곰팡이는 매년 수십억의 농작물 손실을 일으키며 치료 없이 1,400종 이상의 식물에 영향을 미칩니다.
연구자들은 작물의 독성 화학 물질에 해를 끼치지 않고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을 확인했습니다. 그들은 곰팡이 세포에서 분비되는 지질 "거품"이 병원균과 곰팡이, 박테리아 및 포유류를 포함한 숙주 사이의 통신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회색 곰팡이는 이러한 기포를 사용하여 숙주를 감염시키는 능력을 개발했습니다 . 연구원들은 이러한 지질 기반 기포에서 잿빛곰팡이의 유해한 RNA가 분비되고 단백질 테트라스파닌이 이러한 기포 형성을 돕는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곰팡이는 테트라스파닌을 생성하는 능력을 상실하여 거품을 분비하고 방출하는 것을 막았습니다. 연구자들은 이 발견이 잿빛곰팡이 발생을 억제하는 새로운 " RNA 살진균제"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세포외 소포라고도 알려진 이러한 지질 기포의 역할은 분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수십 년 동안 폐기되었습니다.
University of California Riverside 의 미생물학 및 식물 병리학 교수인 Hailing Jin은 말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곰팡이가 식물 숙주와 마찬가지로 세포외 소포를 사용하여 식물의 면역 체계에 관여하는 유전자를 침묵시키는 작은 RNA 분자를 무기로 어느 정도 보호하고 전달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 "
인간과 동물은 RNA를 쉽게 소화할 수 있으며 유해한 잔류물을 남기지 않고 환경에서 빠르게 파괴됩니다. 식량 작물 에 대한 세계에서 가장 피해가 큰 균류로서 Magnaporthe 다음으로 두 번째입니다 . 잿빛곰팡이는 인간과 동물의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살균제로 주로 처리됩니다.
연구원이 말했다. "만약 우리가 소낭의 이 핵심 구성 요소를 제거하면 작은 RNA나 숙주 면역을 억제하는 다른 분자의 무기를 전달하는 능력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Magnaporthe 및 기타 곰팡이 질병이 세포 외 소포를 생성하는 능력을 차단하는 친환경 RNA 기반 살균제는 Magnaporthe 및 기타 곰팡이 병원균에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기후 변화 로 인해 널리 적용될 수 있는 세계 식량 공급을 유지하는 새로운 친환경 방법을 발견하게 되어 기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