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김운호
KH바텍 3분기 업데잇입니다.
KH바텍은 삼성전자 폴더폰에 힌지를 공급하는 아직까지는 유일한 업체입니다. 언젠가는 이원화가 되겠지만.
연간 매출에서 60% 차지합니다. 아시다시피 계절성은 뚜렷합니다. 폴더폰이 3분기에 출시하니 하반기 매출액이 연간 매출액의 70%가 넘습니다.
그래서 상반기까지는 실적이 부진하고 하반기 실적은 아주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도 마찬가지입니다.
2분기 매출액은 538억원인데 3분기는 1,883억원으로 전망합니다. 이중 힌지 매출액이 1,5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합니다.
물량이 변수인데 3분기 출하는 800만대를 넘길 것으로 전망합니다. 단가는 이전 모델에 비해서 소폭 하락한 것으로 보입니다. 부품 수가 감소했지만 소재 변경으로 하락폭이 크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변수는 삼성전자 폴더폰이 얼마나 팔릴 지입니다. 내부에서는 점차 톤 다운되는 모습인데 부품사 오더는 그렇지도 않은 모양입니다.
폴드만 공급하는 부품은 연간 500만대 규모로 수주 받았다고 합니다. 불량률을 고려해도 다소 많은 듯한 느낌입니다.
KH바텍 기준으로 폴드와 플립은 3대7 수준입니다.
2023년 제품은 물방울형 힌지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개발 중이고 단가도 조금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 거래선 동향은 아직은 큰 움직임은 없어 보이지만 구글의 행보에 따라 변수가 생길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힌지 말고 아직 의미 있는 매출은 없습니다. 꾸준히 개발 중인 IDC는 아직 선행개발만 하고 있고, 전기차 부품도 당장에 매출이 발생할 상황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브라켓은 삼성전자 인도 공장 가동으로 물량이 꾸준히 개선된 상황입니다. 연간 600억원 정도의 매출이 예상됩니다. 단가가 1,000원 정도니 6,000만개 정도 만든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전기차 부품은 아직은 가시성이 낮지만 국내 배터리 셀 업체들과 진행 중이고 2023년부터는 매출로 인식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 공장 진출도 모색 중이이서 관련 투자도 동반될 것으로 보입니다.
-. 동 자료는 컴플라이언스 규정을 준수하여 사전 공표된 자료이며, 고객의 증권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본 내용은 당사 컴플라이언스의 승인을 받아 발송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