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014
187
20241015
186
20241016
159
20241017
111
20241018
115
가입
20241014
0
20241015
0
20241016
0
20241017
0
20241018
0
게시글
20241014
1
20241015
2
20241016
4
20241017
0
20241018
3
댓글
20241014
0
20241015
1
20241016
1
20241017
0
20241018
0
 
카페 게시글
일본철도 뉴스 [뉴스] (뉴스 르포 종합) JR오사카역(大阪駅) 30년 만에 5번째로 전면 리뉴얼 개업 현장
Fujinomiya 추천 0 조회 324 11.05.06 09:11 댓글 1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5.06 10:01

    첫댓글 아이패드까지 활용해서 고객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군요

  • 작성자 11.05.06 17:22

    오-E231계님. IT에 문외한인 저는 iPad가 무엇하는 기종인지도 모르는데 저렇게 보편적으로 사용되다니 세상이 점점 무서워집니다. 도태될까봐 두렵기도 합니다.

  • 11.05.06 12:56

    오사카 주변에 인파가 이전보다 더 붐빌 것 같군요. ^_^ 경제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만, 인파에 휩쓸리지 않도록 보행시 주의가 필요할 것 같군요.

  • 작성자 11.05.06 17:23

    아무래도 개장 이전의 오사카역도 님의 여행기만 보더라도 출퇴근 시간대에는 만만치 않은 인파들로 가득 차서 위험할 정도로 붐비는데 더 많은 승객들이 몰릴 것 같습니다. 저는 미처 생각지도 못한 좋은 교훈 지적 감사드립니다.

  • 11.05.06 16:34

    정말 근현대의 일본은 철도와 함께 발전해온 것 같습니다... 오오사카역이 저렇게나 크게 건설되었을줄은... 103계를 아직도 굴려먹는 JR 서일본이 2100억엔(한화 2조 5천억 이상!!!)을 들여 터미널역을 크게 개축한 것은 그만큼 이 지역이 중요해졌다는 뜻이겠죠? 백화점 임대수입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 작성자 11.05.06 17:25

    오-JR東日本의 혁명님. 시험공부 피로에서는 풀리셨는지요? 님의 견해에 동의하며, 한편으로는 미래형 건축물에 103계 국철 차량이라는 언밸런스도 생각하게 됩니다.

  • 11.05.06 17:42

    어이구야--- Fujinomiya님께서 걱정해주시니 10년묵은 피로가 싹 날라가는것만 같네요. 이제 지난 시험은 모두 잊었습니다. 다음 기말고사 대비를 해야겠지요? 따끔한 맛을 한 번 봤으니...

  • 11.05.06 20:30

    최첨단을 타고 달리는군요... 안내용 아이패드라니.... ^^;;;;
    그나저나 제가 갔을때는 한창 공사중이였음에도 불구하고 꽤나 웅장하다는 생각을 받았었는데, 역시나군요... (야간이라 사진은...)
    잘 보고 갑니다.

  • 작성자 11.05.06 21:07

    오-하나비님. 개업이 5월 4일 이었으니 아무래도 회원님들 중에는 Polymer님께서 개인 비용을 희생하시면서 다녀오실 것 같습니다. 물론 한명의 회원 사진들이 전체를 구성하지는 못하므로 여러분들이 지속적으로 탐사를 해야겠습니다. 님께서도 미국 가시기 전에 하루 들러서 체험을 하시는 것이 어떨는지요?

  • 11.05.06 20:31

    최근에 태블릿 PC로 안내가 늘었지요. 앞으로 자주 보게 될 겁니다. ㅎㅎ

  • 작성자 11.05.06 20:45

    오-안녕하세요 jone 275님. 앞으로 더 많은 태블릿 pc 활용이 당연시 되는 분위기이군요. 그리고 이제 임시동일본 게시판도 서서히 종료가 다가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우수한 동영상 소개해 주셔서 임시 게시판의 품격이 높아진 것 같아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11.05.06 20:31

    오사카역 리뉴얼한것은 좋은 소식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오사카역을 피해서 다녔습니다^^ 복잡한걸 그닥 좋아하지 않는 성향이라서 JR타고 오사카역 들어갈때는 도자이센의 키타신치역을 이용했지요..^^ 오사카역으로 바로 들어가는거보다 시간은 더 걸리지만, 너무 북적북적대는게 싫어서.. 아마 지금도 계속 살았다면 한두번 리뉴얼 된 역 가봤을 지 몰라도.. 계속 도자이센 타고 다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 작성자 11.05.06 20:48

    오-원릉역님. 게시판 개설 축하 다시 감사드립니다. 아마 쇼핑 목적이라면 모를까 너무 복잡하고 혼잡하여 님 처럼 이를 피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도 JR오사카역의 출구와 주변 주요 건물들과의 관계에 대해서 전혀 숙달이 되지 않았을 정도입니다.

  • 11.05.06 21:28

    JR오사카역과 우메다역의 출구를 합치면 200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안그래도 복잡한데 헤매기 딱인 듯...^^

  • 작성자 11.05.06 22:02

    오오오-Brad님. 감사합니다. 사실 이 지역이 도쿄보다 더 복잡한 것 같습니다. 몇번을 가 보아도 우메다 지하에서부터 방향 설정이 되지 않더군요. 현지인들도 헤매는 것 같았었습니다.

  • 11.05.07 00:47

    아무려면 어떠랴!!!! 내 갈 길만 가면 되지....ㅋㅋㅋㅋ( 딴지 거는 건 아닙니다..)

  • 작성자 11.05.07 00:50

    오-만요선님. 사실 오사카역-우메다 지구에서는 님의 말씀처럼 마음 비운 상태에서 초조하지 않게, 시간에 쫓기지 않고 차근히 돌아보는 것이 정답일 것 같습니다.

  • 11.05.07 07:08

    동일본 지진의 반대급부로 서일본이 뜨고 있는(?)시점에 묘하게도 오사카역이 새단장하여 개업했네요. (동일본 다 죽게 생겼다 이놈들아!)

  • 작성자 11.05.07 10:07

    오-아마릴리스님. 안녕하세요. 님께서는 서일본에 애착과 경험이 많으신 분 같습니다. 동일본에 구석구석 신칸센이 나 있는 것에 비하면 서일본은 아직 더 개발할 구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 재해+원전사태로 동일본이 너무 큰 타격을 받았으니 단기간에 해결될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