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word#건강기능식품 #영양제 #비타민 #보조제 #보충제 #웰빙 #면역력 #홍삼
◈ 팬데믹 이후 면역력 증진 관련 글로벌 소비자의 관심 증가로 건강기능식품 수출 증가세
◈ 홍삼 등 식물성 성분 제품, 면역력·다이어트·피부미용 관련 제품 수요 젊은층으로 확산
□ 품목 정보 및 수출동향
◦ HS코드/상품명 : HS 210690 / 따로 분류되지 않은 조제 식료품 - 기타
◦ 글로벌 트렌드
- 팬데믹 이후 건강관리 및 면역력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 수요가 세계적으로 확산되었으며, 특히 홍삼 등 식물성 원료 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도 확대
- 온라인플랫폼(B2C)을 통한 수입 브랜드의 건강기능식품 매출이 중국·일본·동남아 등을 중심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며, 온라인을 통한 젊은 층의 구입이 확대
◦ 한국의 수출동향
- 건강기능식품 수출은 최근 4년간 증가했으며, ‘23년 기준 對홍콩, 중국, 필리핀, 러시아 순으로 전년대비 30% 내외 수출 증가
- 특히, 對중국 수출은 ’23년 한국 전체 건강기능식품 수출액의 1/4을 차지
□ 국별 시장규모와 수입동향 (상세 정보는 PDF 파일 참조)
ㅇ 중국
ㅇ 일본
ㅇ 베트남
ㅇ 인도네시아
ㅇ 미국
[참고] 2023~2024년 건강기능식품 관련 KOTRA 해외시장뉴스
- 첨부파일 7쪽 표 내에 글제목을 클릭하시면 KOTRA 해외무역관에서 작성한 글로 연결됩니다.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