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가 땡겨요 다리가 땡겨요 무슨 원인이고 어떻게 치료할까요?
종아리가 땡긴다 , 다리가 땡긴다 라는 증상은 다른 표현으로는 종아리 당김 , 다리 당김이라고 표현되는 증상입니다. 다리가 보통 저리고 당기는 경우와 다리가 아프고 당기는 경우로 나눌 수 있는데요, 다리의 당기는 양상과 당기는 위치에 따라서 원인 질환이 달라지며 , 치료와 예후 또한 판이하게 차이가 나게 됩니다.
우선 , 일반적으로 다리가 당기는 증상 중 오금이 당기는 증상에 대하여 한 번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금이 당겨서 무릎을 제대로 펼 수 없고 걷기 힘든 증상이 나타날 때 주로 통증을 호소하는 부위입니다. 종아리 안쪽에서 다리가 당기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더 흔하며 바깥쪽에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안쪽 혹은 중간에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슬와근 , 족척근의 경결 또는 손상 또는 염증이 원인이 됩니다. 바깥쪽에서 다리당김이나 다리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는 대퇴이두근건의 염증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두 경우 모두 본원의 건인대자극술로 쉽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사실 , 이러한 통증은 허리디스크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지속되고 만성적인 경과를 밟는 경우가 흔합니다. 심한 경우 3개월이 넘고 3년이 넘도록 이러한 통증으로 고통받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본원의 치료는 매우 강력하며 오래된 다리당김도 빠르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위의 경우는 대표적인 허리디스크 증상을 나타낸 그림입니다. 허리통증과 엉덩이 통증이 나타나면서 다리저림 및 다리당김이 나타나는 그림입니다. 여기서 왼쪽 그림은 요추 4-5번 디스크를 오른쪽 그림은 전형적인 요추5번 - 천추1번 디스크의 추간판탈출증을 표시하였습니다.
허리통증 및 엉덩이 통증이 동반된 경우 쉽게 허리디스크 혹은 좌골신경통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좌골신경통은 보통 허리통증이 없고 허리디스크에 비하여 통증이 짜증나고 뻐근하기는 하지만 아주 심하지는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엉덩이 통증이 없는 상태에서 위와 같이 다리당김만 있다면 이는 무슨 증상일까요? 위의 경우 또한 마찬가지로 허리디스크의 증상일 확률이 높습니다. 만약 , 저림 증상이 동반된다면 허리디스크일 확률이 매우 높으며 만약 허리를 펴거나 굽혔을 때 당김 증상이 나타난다면 거의 확실하게 허리디스크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종아리에만 통증이 있는 경우는 감별을 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물론 허리디스크에도 이렇게 다리만 당기는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지만 보통 엉덩이나 허리통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고 다리저림이나 다리통증이 주 증상이 되는 경우가 많지 단순히 종아리만 당기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종아리 당김에 발목통증이 동반된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사실 , 본원의 치료는 이러한 허리디스크로 인한 종아리 당김 , 다리 당김 조차도 쉽고 빠르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허리디스크가 아닌 근육통의 경우가 치료가 더 쉽기는 합니다. 만약 이러한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래원하시어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빠른 시간내로 통증이나 당김이 소실되고 큰 만족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첫댓글 다리가 땡겨요 무슨 원인이고 어떻게 치료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