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페이팔, 자체 스테이블코인 PYUSD 통한 해외 송금 지원 2️⃣ 리플, 연내 '달러 스테이블코인' 출시한다..."테더·USDC 대항마"
3️⃣ JP모건 "리도 점유율 하락, '이더리움 증권' 지정 가능성 낮춰" 4️⃣ 美 미니애폴리스 연은 총재 "올해 금리인하 없을 수 있다" 5️⃣ 코인베이스, 출시 8개월 만에 캐나다 등록 완료 |
01. 페이팔, 자체 스테이블코인 PYUSD 통한 해외 송금 지원
미국 결제 대기업 페이팔이 자사 스테이블코인 PYUSD의 활용 사례를 '해외 송금'으로 확대했다. 페이팔은 "미국 이용자는 해외 결제 서비스 '줌(Xoom)'을 통해 PYUSD를 USD로 변환하여 거래 수수료 없이 160개국 이용자에 송금할 수 있다"고 밝혔다.
02. 리플, 연내 '달러 스테이블코인' 출시한다..."테더·USDC 대항마"
리플이 미국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리플은 4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발행 계획을 발표했다. XRP 원장과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우선 발행하고 향후 다른 블록체인, 디파이 프로토콜, 앱 등으로 기반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03. JP모건 "리도 점유율 하락, '이더리움 증권' 지정 가능성 낮춰"
이더리움 최대 유동성 스테이킹 프로토콜 '리도(Lido)'의 시장 점유율 감소로 이더리움의 증권 분류 가능성이 낮아졌다는 진단이 나왔다. 4일(현지시간) JP모건 애널리스트 팀은 보고서에서 "리도의 시장 점유율이 줄었다는 것은 이더리움이 향후 증권으로 분류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04. 美 미니애폴리스 연은 총재 "올해 금리인하 없을 수 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 Fed) 주요 인사가 올해 금리를 인하하지 않을 수 있다고 발언해 시장을 긴장시켰다. 4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닐 카쉬카리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물가 진전이 더디고 경제가 견조하게 유지된다면 올해 금리 인하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05. 코인베이스, 출시 8개월 만에 캐나다 등록 완료
코인베이스가 캐나다에서 제한 딜러로 등록되어 암호화폐 거래소로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이는 코인베이스가 캐나다에서 이러한 승인을 받은 최초의 국제 거래소가 되었음을 의미한다. 4일(현지시간) 더블로에 따르면 코인베이스가 캐나다에서 제한 딜러로 등록되어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다.
# 비트코인 6만6990달러, 이더리움 3280달러선
|
암호화폐 시장은 혼조세를 보이고 있다. 토큰포스트마켓에 따르면 5일 오후 4시 30분 기준 비트코인은 전날 대비 1.32% 상승한 6만6997달러(약 9055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 2위 이더리움은 전날 대비 1.35% 내린 3283.88달러(약 443만원)를 기록했다. 상위권 알트코인도 대부분 약세를 보이고 있다. BNB 2.04%▼ 솔라나(SOL) 5.59%▼ XRP 1.08%▲ 도지코인(DOGE) 3.33%▼ 카르다노(ADA) 0.91%▼ 톤코인(TON) 1.97%▲의 움직임을 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