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민스님을 패러디한 혜밑스님에 대한 관심이 트위상에서 화제다.
지난 7월 페이스북 스타로 주목을 받았던 '효봉스님'에 이어 트위터에 '혜밑스님'이 등장했다. '스님'을 표방했지만 승려와는 거리가 먼 멘션으로 인해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
트위터 프로필은 tvN 'SNL코리아'에서 도박과 여색을 즐기는 사이비 승려로 출연한 코미디언 신동엽의 사진이고, 커버사진은 삼겹살 사진이다.
프로필 아래에는 "멈추면, 천번을 흔들려야 비로소 어른인 것들의 저자 혜밑입니다. 맨션에 답을 일일이 못해 드려서 정말로 송구합니다. 항상 청락하시고 행복하세요. 이 중생들아 부처님 손바닥"이라고 쓰여져 있다.
최근에는 "지금 절에선 한 보살님께서 마음을 치유하고 계십니다. 이 보살님께서는 어느 날 거리를 걷던 중 갑자기 나타난 남자에게 발로 밟히는 무차별 폭행을 당해 마음의 상처가 크십니다. 모두 이 분의 쾌유를 빌어주시길", " 제 신간 <천 번을 밀어서 어른 잠금해제>가 나올 예정입니다. 힘들고 아픈 청춘들에게 용기를 북돋기 위해 집필하였습니다. 부디 제 언어가 그들에게 닿기를. 출판사에 독자들의 사정을 고려해 가격을 인하해달라고 여러 번 부탁했습니다. 가격 2만 8천원" 등의 글을 남겼다.
또 "포털 사이트'수능 등급컷'이 실시간 검색어로 오르고 있군요. 어떻게 등급으로 우리들을 평가하고 나누냐는 청소년 분들의 항의를 듣고 있자니, 기성세대의 한 사람으로서 마음이 아프고 묵직해집니다...그런데 몇 등급이시죠?"라고 쓰기도 했다.
이같은 혜밑스님의 깨알같은 멘션에 "투명드래곤이랑 붙어도 이겨먹을거 같다", "혜밑스님은 어느 절에 계실까", "혜밑스님 제자가 되고싶습니다 어디로 가면될까요" 등의 의견이 나오고 있다. 한편 불교에 대해 모욕하는 것 같아 기분이 나쁘다는 반응도 있다.
11분전 | 민중의소리혜밑스님 ⓒ트위터 캡쳐 혜민스님을 패러디한 혜밑스님에 대한 관심이 트위터상에서 화제다. 지난 7월 페이스북 스타로 주목을 받았던 '효봉스님'에 이어...
2012.11.26 | 머니투데이 | 미디어다음[머니투데이 양정민기자] 혜민스님 패러디 계정 '혜밑스님(@humanghada)' 캡쳐화면 혜민스님 패러디 계정이 또 나타났다. 지난 7월 페이스북 스타로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