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금 고3 이과생 남자입니다,,,,
지금 고민 중인게요
적성으로 가천의대,을지대,경원대(이건 쫌,,)로 가볼지,,
그냥 정시만 파서 경북대,울산대 정도 갈지 고민입니다,,(참고로 거주지는 대구 수성구입니다,,)
적성을 해보려니 일단 가장 큰 문제는 돈이더군요,,, 가천의대에 기숙사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계산 다 해보니 4년동안 ㄱㅓ의 1억이 가까이 들더라구요 ㄷㄷ;;
(부모님은 상관없다는데 제가 신경쓰여요,,집안상황이 중하위층이라서요,,,등록금 못낼 형편은 아니구요, )
을지대는 기숙사가 잇기한데,,, 4년동안 계속 된다는 보장이 없구요,,
그리고 적성검사 떨어졌을시!!!! 적성 공부한다고 시간 보낸게 좀,,,,,,,, 정시에 타격이 잇을꺼 같기도 하구요,,
정시로 간다면 경북대는 일단 ㅆㅏ고 가깝고,,,,, ㅋ(효도할라면 여기가 젤 좋은듯,,,)
경북간호는 아무리 크게 잡아도 가천의대 반도 안들더라구요,,,,
울대는 서울아산(어려운거압니다,,,)의 메리트가,,,,, 기숙사도 있고,,,
(근데 기숙사 1학년만 전원이고 2~부터는 안될수도 있나요?)
일단 부수적인 조건 제외하고 대학교 간호학과의 순위가 어떤지 좀 가르쳐 주세요(big5병원 취직수도 아시면 함께,,,)
그리고 제가 적어논 여러 조건 고려한 상황의 간호학과 순위도 적어주세요,,,,(이유도 함께 ㅜ)
첫댓글 간호학과도 서연고 아닌가? 가대하고 경희대간호는 유명하던데... 그 이하는 몰겠다.
을지대가 수시에서 적성검사를 보나?ㄱ- 대전캠 타 과 재학생인데 금시 초문이다.;;
성남은 모르겠고. 대전의 경우 기숙사에 그렇게 압박 느낄 필요는 없어 보인다. 신축 기숙사 생겨서 자리 면에서도 널널해졌고. 무엇보다 학교에 학과가 4개(의대, 임상병리, 간호, 의료경영)밖에 없다 보니 전체 재학생 수가 그리 많은 것도 아니어서. 기숙사 경쟁도 그렇게 생각보다 안빡쎄.
그리고 어차피 간3때 실습하러 대전 병원으로 가기에(성남이든 대전이든 다 대전 병원으로 가거든.) 그 때 부터는 기숙사 쓰기도 힘들게다. 특히나 성남에서 대전 실습 내려오는 케이스라면... 자취 준비해야지.;;
그래? 성남에서 대전실습나간 친구는 기숙사에서 생활하던데;;뭐지..
보아하니 생각이 많은 것 같은데... 지금 이 시기가 충분히 생각 많아질 시기야. 특히나 이제 6월, 9월 성적 뜨면 더더욱 생각은 많아질테고. 일단은 공부를 하고. 나중에 천천히 고민하는게 답일 것 같다. 지금와서 이거 갖고 머리 싸메어봐야 내가 보기에 너만 피곤하고, 너만 손해야.
생활비니 등록금문제니 , 집안 형편이 극악으로 가난한게 아니라면 니가 생각할 문제가 아니다. 그쪽은 부모님에게 맡겨라. 너는 그냥 공부만 열심히 해서 좋은대학 가면 된다. 그게 지금 너로썬 최고의 효도다. 같은 동네 사람이자 형으로써 제대로 얘기해주는거다... 학생 , 쓸대없는 생각에 힘빼지마라.
집에 돈 1억도 없으면 니가 집가난하다고 걱정할 일이 맞는데, 부모님 두분 건강하시고 살 집있으면, 넌 그냥 아닥하고 주는돈 넙죽 받으면서 좋은대학 갈생각하렴 정시로 올인해라.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간호대가 이공장을 받아?
내친구 적성으로 가천의대 간호대 간애 있는데..(남자)... 궁금하면 쪽지^^
개인적으로 정시를 파서 경북 울산을 갔으면 좋겠다// 친구가 네가 적성으로 말한 곳 중 한곳을 다니는데 말 들어보니까..좀 그렇더라 <<참고로 간호학과는 학교안에서 학자금대출 승인 잘내준다>>
솔직히 4년제면 열심히 하면 가고싶은데 골라가는데 간호대 순위가 뭐가 중요하냐;;
간호는 면허증따면 거의같다. 구태어 타항생활하고 돈들필요없다. 경대간호 계대간호가는것이 좋다.
ㅇ
ㅇ
ㅇ
ㅇ
ㅇ
ㅇ
ㅇ
ㅇ
ㅇ
ㅇ
ㅇ
ㅇ
ㅇ
ㅇ
ㅇ
ㅇ
ㅇ
ㅇ
ㅇ
ㅇ
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