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이번에 입고된 차량은
'BMW M3'입니다.
하지만 신차와는 다르죠?
바로 2005년식 E46 M3입니다.
오랜 구형이지만 신차처럼 아끼고
관리하며 운용했기 때문에
깔끔하게 유지하셨죠.
BMW M3
- 사운드 업그레이드
소닉디자인 1130E -2WAY
- 2도어 방진 방음
3M CIARE
(주)오렌지커스텀
오래 탑승하신 만큼 차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계신 고객님
사랑하는 차에는 좋은 것만 해주고 싶은
마음이 가득합니다.
좋은 스피커 튜닝을 진행하여
더욱 오래 함께 하고 싶은 마음으로
오렌지커스텀을 방문해 주셨는데요.
외, 내부 사진 보고 작업기 시작하겠습니다.
▼▼▼▼▼
구형인 만큼 아날로그의 느낌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너무 깔끔하게 관리하여
아날로그조차 매력이 느껴지는 차량인 것 같습니다.
그럼 작업기 시작할게요!
마스킹 작업, 시트커버 작업
모든 작업을 하기 전
도장면의 스크래치와 시트 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마스킹 작업과 시트커버 작업은 필수입니다.
소닉디자인 1130E -2WAY (트위터, 미드 우퍼)
소닉디자인 T18 트위터
+
소닉디자인 130EA 미드 우퍼
신형과는 다르게
1인치 트위터와 2인치 미드레인지
5인치 미드 우퍼, 3WAY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2인치 미드레인지는 현재 매장에 없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 트위터와 미드 우퍼를 튜닝 진행했습니다.
트위터와 미드 우퍼 2WAY 유닛인
소닉디자인 1130E입니다.
탄탄한 중저역과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음색을 자랑합니다.
소닉디자인 T18 트위터
순정 트위터는 도어 트림 안쪽에 매립되어 있습니다.
옆에는 2인치 미드레인지죠.
한눈에 봐도 내구성이 좋아 보이진 않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난 만큼 노화되는 건 어쩔 수 없죠.
거친 사운드를 출력하는 순정 트위터를 탈거한 후
소닉디자인 T18 트위터를 순정형으로
1:1 매립 인스톨 진행합니다.
T18 트위터는 마이크로 파이버 소프트 돔이
적용되어 부드러운 사운드를 재생하여
오래 들어도 귀가 피로하지 않습니다.
높은 해상력으로 섬세한 음을 표현하여
깔끔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소닉디자인 130E2 미드 우퍼
도어 트림에 위치한 미드 우퍼입니다.
스피커의 가운데에는 "hk"라고 적혀 있습니다.
하만카돈의 약자겠죠?
오래되었기에 약간의 부식된 느낌도 납니다.
순정 미드 우퍼는 안타깝지만 보내주고
이를 대신하여 소닉디자인 130E2 미드 우퍼를
1:1 순정형으로 매립 시공 진행합니다.
알루미늄 프레임에 크고 단단한
페라이트 마그넷이 적용되어 풍성하고
밀도감 있는 사운즈를 출력합니다.
순정과는 다른게 부밍 없는 탄탄한 중저음으로 즐거운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2도어 이중 방음
도어에 위치한 스피커를 튜닝한 경우
도어 방음은 필수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업그레이드 진행한 미드 우퍼에서
출력되는 강력한 베이스가 도어 트림을
떨리게 하여 잡음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최소한의 도어 이중 방음을 통해 이를 차폐합니다.
탈거한 도어 트림입니다.
아무런 방진 방음 작업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도어 트림은 쉽게 떨리는 구조이기 때문에
많은 잡소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진동과 떨림을 차폐하는데 효과적인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착합니다.
오렌지커스텀에서 사용하는 알루미늄 방진 매트는
100마이크로 두께의 높은 알루미늄 함량을 자랑하며
쉽게 떨어지지 않는 고무뷰틸이 적용되어
효과적으로 잡음을 차폐할 수 있습니다.
도어 프레임에도 흡음 작업이 되어있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도어 트림에 부착한 방진 매트 만으로는
고주파 소음과 주행풍까지 막아주기에 역부족입니다.
따라서 CIARE 신슐레이트를
재단 후 도어 프레임에 시공하여 이중으로
방진,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오렌지커스텀에서 사용하는 CIARE 신슐레이트의
단면을 보면 상당히 두툼한 소재로
이루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초 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행풍이 유입되면 극세사 섬유 사이사이의 공기층을
통과하여 스스로 소멸하는 구조입니다.
또한 모든 인증과 테스트에 높은 등급을 받아
안전하고 정숙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어의 이중 방음 작업까지 끝나면
탈거했던 트림과 부품을 원상태로 재조립 진행합니다.
재조립 시 불량인 핀은 없는지
단차는 맞는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있습니다.
세월은 어쩔 수 없는지
위의 사진처럼 노후되고 휘어버린 핀은
매장에 보유하고 있던 순정 핀으로
교체 진행하여 작업 진행했습니다.
스피커 튜닝 후 사운드
구형 'BMW M3'의 소닉디자인 스피커
업그레이드와 2 도어 방음이 끝난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단, 영상을 출력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기에
참고로 감상해주세요~
스피커를 튜닝할 때 고려해야 하는 사항은
정말 많습니다.
차량의 연식과 브랜드
스피커의 브랜드와 종류 등에 따라
선택지가 무궁무진하죠.
스피커 튜닝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막막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매장에는
포칼 스피커와 소닉디자인 스피커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데모카에서
직접 청음 해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많은 작업 경력을 바탕으로
최적의 스피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