Ⅲ. 관광객 유치
드라마 관광 홍보 강화 ○ 운영중인 시티투어 코스 조정 운영(2006. 1. 3부터) ○ 인터넷을 통한 홍보 · 시청 홈페이지에 팝업창 설치 및「사랑과 야망」홈구축(2006.1.12.) · 드라마 오픈세트장 전경 및 촬영장면 실시간 중계(관람용 카메라 2대 활용) ○ SBS 드라마 홈페이지와 우리시(사랑과 야망) 홈페이지간 연결(2006. 1. 27.한) ○ 엽서제작 전국에 “카드보내기 운동” 전개 ○ 주기적으로 홍보물 등 제작 배부
마케팅 강화계획 ○ 관광설명회 개최 : 2006. 1. 중순 ~ 2. · 개최지역 : 1차-영남권, 2차-전북 및 중부권 ○ 영화, 드라마 및 언론인 등에 대한 팸투어 실시 · 년 2회 이상 ○ 전국의 각급학교 수학여행단 유치 · 교육인적자원부를 통한 협조공문 발송 : 2006. 2.한
관광객 수용태세 구축 ○ 도로표지판 정비 및 신설 : 약 25개소 ○ 편의 및 상업시설 설치 · 설치대상 : 관광안내소, 드라마 홍보관, 스낵코너, 붕어빵집, 핫도그집, 기념품집 ○ 드라마 관련상품 개발 · 손수건, 모자, 스티커(문신용), 뺏지, 티셔츠, 타올, 머그컵, 귀걸이, 목걸이, 열쇠고리, 핸드폰걸이, 넥타이핀 등 ○ 친절하고 저렴한 숙식 제공
Ⅳ. 향후 활용에 대해 ○ 영상테마파크로 활용 · 남도영상미디어센터 건립(연건평 300평), 영상·병영 체험장 및 농촌 체험장 ○ 청소년 체험장 : 달동네 세트 등을 활용한 5,60년대 생활체험 ○ 5060세대 놀이 체험장 · 자치기, 팽이치기, 고무줄놀이, 공기놀이, 오자미 놀이, 땅따먹기 등 추억의 고향체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