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면서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 섬유질까지 따로 챙겨먹고 있는가? 푸룬(건자두)으로 한 번에 해결하자.
지금 캘리포니아에서는 푸룬 수확이 한창이다. 기후상의 문제로 수확량이 저조했던 작년과는 달리, 올해에는 고품질의 캘리포니아 푸룬을 풍성하게 맛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캘리포니아 푸룬 수확은 9월 중순에 마무리되고 수확된 푸룬은 9월 말부터 국내에 수입된다. 캘리포니아에서 갓 수확한 생자두 1.3kg은 건조 과정을 거쳐 0.5kg의 푸룬이 된다. 수확한 열매는 세척 후 과학적으로 고안된 자동화 기계를 통해 엄격한 위생 시스템 하에서 건조되어, 최고의 품질 유지를위해 항상 적정 온도에서 보관되고 포장된다.
이것이 바로 캘리포니아 푸룬이 자연 상태에 가장 가까운 최고의 푸룬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비결이기도 하다. 건조 과정을 통해 만들어지는 푸룬은 생과와 같은 식이섬유와 탄수화물을 가지고 있으나 보다 쉽게 먹을 수 있는 형태가 될 뿐만 아니라 그 저장 기간도 늘어난다. 캘리포니아는 세계 푸룬의 약 40%를 생산하고 있으며, 미국 내에서의 생산되는 푸룬의 대부분은 캘리포니아에서 재배되고 있다. 캘리포니아 푸룬은 우리 몸에 중요한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 섬유질의 훌륭한 원천이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뼈를 형성 및 강화하고, 심장을 건강하게 하며, 소화를 잘되게 하고, 면역계를 조절하여 전반적으로 최적의 건강 상태를 유지 발달시키는 역할을 한다. 다른 과일이나 건과류와 비교해 볼 때, 캘리포니아 푸룬은 놀라울 정도로 가격이 합리적이며, 휴대하기 쉽고, 언제든 구매가 가능하다. 이런 종합선물세트 같은 푸룬으로 간식이나 여러 요리, 샐러드를 만들어 보자. 그리고 우리가 가장 잘하는 것! 믹서에 음료와 함께 갈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