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얼마나 공격적이십니까?
다음은 과학적[??]으로 제작된 당신의 공격성을 측정하는 테스트입니다.
총 점수는 마지막에서 당신의 공격성을 측정하는데 이용될 것입니다.
TEST:
테스트1) 체스대국의 첫 단계에서 당신의 상대자가 심장마비로 쓰러졌다고 가정하자.
그의 아내와 아이들이 모여서 눈물을 주고 받으며, 사별을 할 상황이다.
그는 당신을 쳐다보며 생명이 사라져가는 눈망울로 당신에게 빅(draw)을 신청한다.
당신은 어떻게 하겠는가?
A) 즉각 비김을 받아들인다.
B) 일단 보드 위의 포지션부터 잘 살펴본다.
C) 토너먼트 디렉터에게 의사를 불러와서 상대편이 꾀병을 부리는지 먼저 확인하도록 부탁한다.
D) 죽어도 비기지는 못하겠다고 잔뜩 벼른다.
E) 세 수 안에 체크메이트를 부르겠다고 협박한다.
테스트2) 체스대국에 몰입하여 너무나도 흥분한 생태에 빠졌을 때, 당신은 다음과 같은 환각을 경험한다:
A) 상대대국자의 기물을 주먹으로 두들겨 부순다.
B) 상대대국자의 킹사이드에 수류탄을 떨어뜨린다.
C) 상대대국자의 멱살을 붙잡고 얼굴을 한대 갈긴다.
D) 상대대국자가 사는 동네를 침입해서 그의 애인을 납치한다.
테스트 3) 당신은 상대편의 폰들을 다음과 같이 본다:
A) 잠재적인 Queens.
B) 상대방 position의 한 형태로 인식한다.
C) 먹음직스러운 간식 조각들로 본다.
D) 차도 위에 올라온 속도제한 혹(Speed bumps)으로 본다.
테스트 4) 당신은 당신 자신의 폰들을 다음과 같이 본다:
A) 잠재적인 Queens.
B) 당신의 총체적인 전략의 일부로 간주한다.
C) 상대 킹사이드를 공격할 때 쓸 총알받이로 본다.
D) 곡사포 탄피(Howitzer shells)로 본다(즉 여기서, 곡사포 알맹이는 실제 공격을 감행하는 당신의 전략적인 기물들).
테스트 5) 당신은 pawn rush를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감행한다:
A) 안전하게 캐슬링부터 하고 감행한다.
B) 상대방이 하수일 경우 감행한다.
C) 기물의 우위에 있을 경우는 항상 감행한다.
D) 내가 둘 차례.
테스트 6) 엔드게임을 다음과 같이 간주한다:
A) 보드위에서 퀸이 사라지면 엔드게임이다.
B) 피할 수 없는 것이다.
C) 상대방이 기권하지 않을 경우가 엔드게임이다.
D) 상대방을 중반에 쓰러뜨리지 못하는 새가슴들만이 겪는 게임의 한 stage이다.
테스트 7) 여덞살 짜리 꼬마와 대국한다고 가정하자.
그 아이가 복잡한 포지션에서 퀸을 잃을 상황이 닥치자 울기 시작했다. 당신의 반응은:
A) 아이가 평정심을 찾을 때까지 체스시계를 멈춘다.
B) 아무말 없이 퀸을 잡아 먹는다.
C) 퀸을 잡으며 한 마디 건넨다. "금방끝내줄께!"
D) 아이 어머니를 불러서 아이가 체스를 둘 준비가 안 되었다며 집으로 돌려보낸다. (물론 그렇게 하여 기권승을 얻어낸다)
테스트 8) 여덞살 짜리 꼬마와의 대국에서 퀸을 잃을 상황에 처하게 되었다. 당신의 반응은:
A) 불계패하고 아이에게 커다란 승리라며 축하말을 건넨다.
B) 음흉한 웃음을 애써지으며, 전술적인 퀸 희생임을 애써 연극해 보인다.
C) 여왕을 잡으면 아홉 수만에 체크메이트를 부르겠다며 호언한다.
D) 여덞살 짜리는 모르는 무를 수 있는 복잡한 규칙이 있다며 은근슬쩍 무른다.
테스트 9) 당신은 퀸을 이러한 상황에서 희생한다:
A) 외길수순의 메이트가 눈에 보일 때.
B) 지고 있는 대국에서의 마지막 저항으로.
C) 커다란 positional advantage가 있을 때.
D) 퀸이 활발하게 움직이지 못하는 경우는 그냥 희생해 버린다.
10) 상대방 킹사이드로 열린화일(openfile)을 만들어 내기 위하여 당신은 다음을 희생한다:
A) A pawn.
B) A minor piece.
C) A major piece.
D) 당신의 영혼.
11) 당신은 Alekhine's defense를 다음과 같이 간주한다:
A) Playing against e4.
B) 오프닝을 잘 모르는 상대와 둘 경우에 써먹는 오프닝.
C) 비공식 대국이나 친선대국에서나 써먹는 오프닝.
D) 그런 오프닝을 쓴다면 심장마비가 올 것이다
(white가 계속해서 pawn push를 해대면 black의 knight는 처음 몇 수 동안 도망만 쳐야하므로).
12) 승리할 수 있는 컴비네이션을 발견했을 때, 당신은:
A) 상대편이 빠져나갈 수 있는 방법을 검토한다.
B) 시계를 살펴보면서 얼마나 이 수를 검토할 시간이 남았는지 확인한다.
C) 주체할 수 없는 웃음이 마구마구 쏟아져 나온다.
D) 침을 흘린다.
------------------------------------------------------------------------------
RATINGS Scoring:
1: A=0, B=1, C=2, D=4, E=7
2: A=2, B=3, C=4, D=5, E=0
3: A=0, B=1, C=3, D=6
4: A=0, B=1, C=2, D=5
5: A=0, B=2, C=3, D=5
6: A=0, B=3, C=4, D=6
7: A=0, B=1, C=4, D=5
8: A=0, B=1, C=3, D=4
9: A=0, B=1, C=3, D=5
10: A=0, B=1, C=3, D=5
11: A=0, B=1, C=2, D=4
12: A=0, B=1, C=3, D=5
[평가]
0 to 10 :당신은 평화주의자이다.
비김을 신청하는 것이 당신의 가장 큰 스릴이될 것이다.
우연히 이기기라도 한다면, 상대에게 점심을 사야한다는 의무감에 사로잡힐 만한 타입. 한마디로 Conscientious objector.
11 to 30 : 당신은 한마디로 순진한 구경꾼(Innocent bystander).
당신은 당신이 파놓은 함정에 상대방이 빠질 경우만 승리를 쟁취하는 타입.
당신은 함정을 한 수 체크메이트(mate in one)로 간주한다.
31 to 50 : 마지못해 공격하는 스타일(Reluctant aggressor).
The George Bush (post thyroid treatment) of the Royal Game.
You'll do the "aggression thing" when backed into a corner,
or when your wife tells you its time to leave and can you finish up your stupid game. (Yes, dear)
51 to 62: 당신은 한마디로 싸이코다.
당신은 당신 자신이나 다른 이들에게 위험한 존재이다.
방어를 할 줄 모르고 오로지 공격만 한다.
당신은 하수들을 울리는 것에서 희열을 느끼거나 재미삼아 조그맣고 힘없는 동물들을 죽이곤 한다.
예전에 야체스에 올렸던 글인데, 못 읽었던 분들도 계실 듯 하여 다시 한번 올립니다.
이번 기회에 자신이 얼마나 공격적인 성향을 갖고 있는지 테스트해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테스트에서 51포인트 이상 나오신 분들은 카페에서 영구제명하겠습니다. (^_^;)
첫댓글 14점 나오네요.. 아이 키우면서 더욱 공격적 성향이 줄어드는 것 같아요^^ 흥미로운 테스트.. 감사합니다.
23점 나오는군요.. 재밌군요 ㅎ 그다지 공격적인 스타일이 아닌것은 알았지만 이 정도일 줄이야..
50점...휴 싸이코는아니군 ㅋㅋ
8점 너무 낮네 ㅠㅠ 적어도 2번에 어울리는것 같은데..;
흠 14점..ㅋㅋ
성훈이는 분명 51점이 분명함..계산착오일거임 다시 계산해봐..>ㅁ<
e4의 재발견..너무 멋진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