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바이오센서, 유기농엑스포 성공개최 기원 후원물품 기탁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키트 2천만원 상당 기탁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 = 글로벌 체외진단기기 전문기업 SD바이오센서(주)(대표이사 이효근, 허태영)는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위원장 충청북도지사 김영환)에 유기농엑스포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며 2천만원 상당의 자가검사키트를 기탁했다.
SD바이오센서 관계자는 “SD바이오센서 공장이 충청북도에 있어 충북에서 개최되는 큰 행사에 기쁜 마음으로 후원하게 되었다”며, “좋은 취지로 열리는 행사인 만큼 SD바이오센서의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키트가 안전한 행사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조직위 관계자는 “자가진단키트는 엑스포 관람객 안전 등을 위해 적절하게 사용되어 코로나 확산 방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SD바이오센서는 ‘생명을 지키는 모든 시작’이라는 슬로건 하에 2010년 설립된 글로벌 체외진단 전문기업으로 소비자가 직접 구매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크린 검사부터 의료진을 통해 정성·정략적으로 질병을 확인하는 확진검사까지 진단의 토탈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SD바이오센서는 우수한 R&D 능력, 글로벌 네트워크, 대량생산능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진단 시장에 우수한 진단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자가검사키트 지원 등 지속적인 지역사회 기부와 후원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한편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충청북도와 괴산군, IFOAM(아이폼유기농국제본부)이 공동 주최하며, 9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17일간 충북 괴산군 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