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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매장
아이템을 쉽게 사고 팔 수 있는 게임 내 경매장
클플,나플,카플 등에서 등록이 가능 (NPC 를 추가)
운영자,개발자님들께 말하고자 하는건
금괴,은괴를 확실히 활성화 시킬려면 경매장을 만든 후 이런식으로 쓰면 됩니다
1. 금괴,은괴 상점 판매가 100% 유지 (판매를 위해서 켈티카 수도의 귀족에 판다는 컨셉)
2. 경매장에서 5천만 시드 이상의 물품을 등록 할 때 금괴 5개 , 은괴 10개 이런 식으로 등록이 가능
3. 윙 가격에 1100 맞추지말고 깔끔하게 은괴 500만 , 금괴 1000만으로 책정
4. 윙을 나르비크,켈티카 은행의 NPC 에게 은괴 8개+400만 , 금괴 4개+400만 으로 교환
(G누르면 경매장 비슷무리한게 나오던데 그 기능은 캐쉬템이며 검색은 클플,나플,카플 같은 곳에서 판매되는 것만 검색됩니다)
(정 말 쓸 모 없 습 니 다)
(이런 경매장 시스템이 활성화 된다면 계속해서 윙을 사야하는 불편함이 사라지겠죠 그리고 금괴 12개에 윙모 삽니다 라는 식으로 사고 팔기도 용이해질 수 있습니다)
소포 및 계정 공유 창고
예전에 존재하던 은행 소포 시스템이 사라 진 뒤
같은 계정 내의 부캐릭에게 돈과 시드를 주는 방법이 어렵습니다
도대체 세상 어느 게임이 본케로 템 떨구고 부케 접속으로 줏어먹기 식으로 옮기는 식이 있습니까?
이게 아니면 클럽 창고를 이용해야 하지만 이것도 결국 높은 레벨의 클럽에 들어가지 않으면 쓸 수 없는 방법입니다
3차적인 방법으론 윈도우 계정을 이용하는 거지만 이런 방법을 사용한다는 것 자체가 어이없습니다
마지막 방법으로 2컴을 돌리는 건데 10개 가정중에 2컴을 가진 가정은 1~2곳이 고작 일 정도인데 이 것도 쓰기 힘든 방법입니다
게다가 위의 방법들 중 가장 많이쓰고 가장 위험한 방법인 첫번째 방법을 쓰면 시드를 옮길 수가 없습니다
여러모로 짜증이 솟구칩니다
두 가지중에 하나만 해주면 이 문제점이 해결 됩니다
1. 은행 소포
은행에서 소포로 템,시드 전달 가능
줄 때 ID 를 2차 적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줄 사람 ID 를 자세히 그리고 크게 표시
(불과 몇년전에 존재하던 것인데 다시 추가하는 것이 불가능 할리가 없습니다)
2.계정 공유 창고
같은 계정 내의 모든 캐릭이 공유하는 특수 창고
그냥 만들어도 되고 캐쉬 좋아하는 넥슨 캐쉬템으로 만들어도 좋으니 추가 좀 해주세요
굉장히 유용하게 쓰일 듯 하고 잘 팔릴 듯 합니다
(설마 구현이 안된다는 귀신 씨나락 까먹는 소리는 하지 맙시다 어지간한 게임엔 다 있습니다)
Lv 50 이하의 모든 퀘스트 보상(시드,경험치) 3배 이상 강화
Lv 50 이하의 모든 퀘스트 아이템 요구량 1/2 축소
긴 말 필요없습니다 싹 다 뜯어고쳐야 합니다
요즘 누가 퀘스트 합니까? 퀘스트 하는 시간 <<<<<<<<<<<<넘사벽<<<<<<<<<< 사냥해서 먹는 경험치
진짜 심심해서 혹은 NPC 대화가 궁금해서 하는 경우 말고는 귀찮거나 혹은 실용적이지 못해서 그냥 내버려두는게 현재 퀘스트 상황입니다
(요즘 추가된 장비 퀘스트는 꽤 쓸만하다고 생각하지만 다른 퀘스트들은 아직도 쓸모없이 방치되고 있습니다)
Lv 100 이하의 모든 퀘스트 보상(시드,경험치) 2배 이상 강화
Lv 100 이하의 모든 퀘스트 아이템 요구량 1/2 축소
50~100 Lv 의 퀘스트들도 강화해야 합니다
솔직히 1~50Lv 퀘스트보다 50~100Lv 퀘스트가 더 짜증나고 하기 귀찮습니다
이거 저거 재료 20개 30개 50개 100개 구해오라고 하는데 하다보면 도대체 왜하나 싶습니다
그나마 이 렙대 쓸만한 퀘가 자경단 퀘로써 한번 클리어때마다 경치 3만을 줍니다만 -- (아마 레벨 75 이상 퀘일겁니다)
재료 모으기 심각하게 빡셉니다 10번을 깨야하는데 레드위키드양초 200개 , 무스켈의 쇠사슬 200개 , 양의 뿔 200개 , 무투현호 털가죽 200개 (각각이 아니라 전부 필요합니다)
모아야 합니다 비록 다 깨면 경치를 30만 + 1.3배해서 39만을 먹는다지만
저 엄청난 재료를 모으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아십니까 --;
혼동3층가서 양의뿔을 먹으려 돌아다녀봤는데 40개 모으는데 1시간 걸렸습니다 (잡템 주제에 드랍율이 3마리당 1개 꼴)
그리고 좀 어이 없던게 무스켈의 쇠사슬 이게 한개당 무게가 20이나 됩니다 -- 100개면 2000
거기에 라이센스 획득 퀘스트 (4종) 재료 구하러 다니기도 여간 짜증나는게 아닙니다
도대체 NPC 이넘들은 뭘 하길래 40개 50개를 200개를 구해오라고 하면서 마을에서 편히 쉬고 앉아있고
유저만 생고생 -- 우리가 노예도 아니고 이거 해와라 저거 해와라 이거 구해주세여 저거 구해주세요
솔직히 안하면 그만이지만 -- 퀘스트 만들어놓고 이런 잉여급으로 방치해둔 개발자분들 -- 이런 것에 관심좀 가지세요
Lv 100~ 그 이상
역시나 너무나 힘겨운 퀘스트들이 많습니다
각성,마늪 등등 여러가지가 있죠
재료 구하는 것이 이리 힘들어서야 원;
현재 상당 수 유저들이 이런 퀘스트를 하는데 현기증을 느낍니다 --
적정한 수준의 난이도 너프가 절실합니다
챕터 1~5 의 경험치 보상 2배 이상 강화
이건 말그대로 초보자들의 빠른 렙업을 위한 강화입니다
챕터 클리어 해도 시드주는거 물약값도 안되고
경험치 조금 올라가고 끝입니다 참 시시하죠 --
챕터를 클리어하여 받는 경험치를 2배 이상으로 강화하여 저렙 때 빠른 렙업을 도와줘야 합니다
(챕터6부턴 경험치 보상이 좀 되는 편입니다)
(잊혀진 모험은 1~3 정도 구간이 적당 할 것 같군요)
암거래 상인 NPC
이 NPC 들의 목적은 1~100 Lv 까지의 몬스터들이 떨어트리는 잡템(잡레어x) 판매 목적
1~50 Lv 몬스터들이 떨어트리는 잡템
새도우&애쉬의 암거래 상인 NPC 가 판매
말을 걸면 "나와 거래를 하고 싶다고? 하지만 나의 신용을 얻기 전엔 할 수 없어"
"난 시중에 떠도는 수많은 아이템들을 취급하지"
그리고 퀘스트를 수행 후 이 NPC 의 호감도를 올릴 때마다 상위 Lv의 잡템을 판매
가격은 상점에 판매 할 때의 3배 가격 (원래 판매가가 1/3), (전갈 꼬리가 상점 판매가 100이라면 이 NPC에게 구입시에 300)
잡레어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무스켈의 피,쿠로이깃털,100년묵은 버섯 등등)
50 ~ 100 Lv 몬스터들이 떨어트리는 잡템
아드셀의 암거래 상인 NPC 가 판매
선행 퀘스트로 새도우&애쉬의 암거래 상인의 퀘스트를 수행 해야 말을 걸 수 있습니다
"흠... 새도우&애쉬의 문서로군... 쓸만한 녀석이라..."
"좋다 너에게 나의 각종 아이템들을 판매 할 테니..."
퀘스트 수행 후 이 NPC 의 호감도를 올릴 때마다 상위 Lv의 잡템을 판매
가격은 상점에 판매 할 때의 3배 가격 (원래 판매가가 1/3)
퀘스트와 호감도를 올려 잡템을 구할 수 있게 하는 구조로써
비록 비싸지만 어느정도의 노력으로 여러 잡템을 쉽게 구할 수 있게 편의성을 위한 길입니다
Lv 100 이상의 잡템은 고려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Lv 100 이하 유저들을 겨냥한 경험치 2배 이벤트
개발노트에서 개발자,운영자님들이 말한
고렙과 저렙의 격차 어쩌고 저쩌고 이딴 것을 보고 나서
모든 서버, 모든 유저 1.3배 업뎃과 누구나 먹을 수 있는 1.5배의 에오스를 추가 한 것을 보고나서
할 말을 잃었습니다
뭐하잔 겁니까 대체
확실히 맞는 소리가 있긴 있습니다
테일즈위버의 단순 노가다 식의 사냥에 염증을 느껴 게임을 관두는 유저가 매우 많다는 것을요
하지만 테일즈위버 운영자님들
그거 아세요? Lv 69~105 , 혹은 125 ~ 150 까지에 지쳐서 접는 사람들이 태반입니다
(추가로 설명하자면 이건 렙업 문제이며 돈이 없어 접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맨날 운영캐릭 레벨 255 만들고 다니니 게임 상황을 알 수가 있습니까
이 막장 1.3배 패치와 1.5배 에오스로 고렙과 저렙의 격차가 줄어들기는 커녕
요즘 1~2시간 마다 오징어님 150 ㅊㅋ 악어님 200 ㅊㅋ 상어님 각렙 ㅊㅋ 개미님 만렙 ㅊㅋ 가 울려퍼집니다
나원참 어이가 없어서
정작 필요한건 1.3배따위의 소심한 패치가 아니라 (고작 1.3배 해놓고 신중하고 과감한 선택이였습니다 문구 볼 때 어이상실)
(1.5배 였으면 회사의 운명을 결정지을 선택이였습니다 라고 말할 기세)
격차를 줄이기 위한 그리고 저레벨들을 위한 Lv 100 이하의 2배가 더 효과적이지 않습니까?
사람들이 왜 힘들어서 접는지 안다고 말해놓고
정작 어디서,어느 구간에서 힘든지 알지조차 못하지 않습니까?
이 무슨 허접하기 짝이 없는지
정말 실망스럽습니다
Lv 100~150 유저 1.5배 획득
Lv 150~255 유저 1.3배 획득
위의 설명을 따라 레벨 별로 획득 배수에 차이를 주는 겁니다
이렇게 해야 운영자 님들이 참으로 열성있게 대답한 저렙과 고렙의 격차를 줄이는 진짜 방법이 아닐런지요
유저들이 할 여러 컨텐츠
정말 정말 힘들고 어렵게 근성 하나 가지고 열렙을 하여 200Lv 을 넘기고 각렙까지 도달하고
마침내 만렙까지 도달! 굉장합니다 정말 이건 다른 게임 2배 3배 이상의 근성을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그런데요 중요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레벨을 올리고 나니 이제 할 게 없어요
챕터는 다 깼지
부케 키우기도 지겹지
할 것 없지
도플에서 노는 것도 요즘 사람도 횡~하고 정말 할 거 없이 심심하여 하는 것 뿐
서서히 이런 유저들이 하는 것이라곤 접속 후 사람들과의 채팅 뿐
테일즈위버 = 즐거운채팅게임 으로 변하여 수다 떨기 바빠지며
이런 것도 서서히 지겨워져 다른 게임을 찾아 접습니다 (그나마도 클럽원들과의 정때문에 쉽게 못접죠)
정말 말 그대로입니다
할 게 없 습 니 다
부케를 키운다면야 할 말 없지만 아닌 경우라면 그냥 나르비크 워프 포인트 옆에 앉아 빈둥빈둥이 할 일 전부
한숨만 나옵니다
할게 없어서 어쩔수 없이 접어야만 하다니...
부디 할만한 게 생겼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밑의 글들은 제가 바라는 컨텐츠들이지만 여러모로 힘들 거라 생각합니다...
1. 인던형식의 타임어택 던전
솔직히 용자의무덤 해보면 알겠지만 하나같이 짜증만 납니다
여기저기 몹 죽여 저기까지 달려 퀴즈 풀어 ==
요즘 인던형식이 유행이고 또 대세이지 않겠습니까...
그러니 에쉴트 저택에 대박 위험한 넘들이 나타나서 어쩌고 저쩌고 침입한다던가
도플숲에 진짜 살벌한 넘들이 설친다 라는 식으로 부가 스토리를 넣어서
진행 하는거죠
(개인적으로 2D,2.5D 게임의 인던형식은 '이터널 시티' 라는 게임의 어썰트 형식을 굉장히 추천합니다)
(10명,20명 인원 제한으로 시간이 되면 시작되고 30분의 제한 시간내에 목표를 완수해야 던전이 완료됩니다)
(시드와 경험치를 줄 뿐만 아니라 점수제로 클리어 후 1~5위에게 보상 아이템 지급)
2. 전 서버 , 전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공유 서버 내에서의 무한 PK
에... 이거 추가 한다 한다 하는걸 몇년전에 본 거 같은데 잘 못 봤나?
말 그대로 전 서버 전 유저가 집결하여 패싸움,1:1,3:3 이런 식으로 대결을 펼칠 수 있는 서버 구축
추가적으로 각 서버를 상징하는 성을 만들어서 공성전 벌이는 것도 상당히 재밌을 듯 하군요
서버를 지켜라!!! (...)
아노마라드 섭을 위하여 윽... 산스루리아 만세 꺅...
아노마라드 캐슬 , 산스루리아 캐슬, 하이아칸 캐슬 이런 식으로...
(서버 분쟁이 생기겠군요 꽤나 시끌벅적 해질 것 같습니다)
더 추가하자면
성을 많이 먹은 서버는 그 서버에 각종 혜택을 다양하게 주어 더욱 경쟁을 심화시키는 것도...
3. 서버 내의 유저들의 친목을 도와줄 이벤트
말그대로 서버 내에서 사람들이 우루루 몰려서 운영자의 지도하에 즐겁게 이벤트를 하는 겁니다
옛날에 꽤 많이 한 것 같은데 요즘엔 잘 안하더군요;
OX 나 퀴즈 혹은 경기용 신발을 신기고 스킬,아이템,텔포 사용 불가로 만들어서 달리기 , 마라톤 이벤트 같은거...
(신발을 신어야 나오는 이펙이 생기게 해서 안신거나 벗으면 탈락)
요즘 테일즈위버 분위기가 예전에 비해 영 차갑다고 느끼는건 저의 착각일까요...
이런 거라도 자주 해줬으면 합니다
4. 미니 게임 존
각종 이벤트,챕터에서 나오는 퍼즐,퀴즈 형식의 게임을 끌어다모아 개조시켜 미니 게임 존을 만드는 겁니다
짜증나는 게임은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주고 높은 점수를 가진 유저에게 보상을 지급하면 꽤 인기가 좋을 듯 합니다
(챕터 11인가 12에 나오는 주사위 던져서 그 수만큼 전진하는 보드게임 형식이 있었는데 이걸 개량하여 부르마블로 만든다면...)
이 밖에도 현재 가장 문제인 매크로
그리고 현재 진행 중인 캐릭터 밸런스는
꾸준히(...) 하고 있는 듯 하지만... 갠적으로 스킬 추가나 좀 해줬으면...
100제 , 150제 , 200제 스킬 같은거 말입니다
하지만 불가능 하겠죠 알고 있습니다
현재 테일즈위버 개발자,운영자 분들 이 말 꼭 명심해주세요
지도자가 눈과 귀를 막으면 그 나라는 망합니다
망하지 않더라도 망하게 되는 길입니다
언제까지 멍하니 컴퓨터 앞에 앉아 프로그래밍이나 하며 서버 관리나 하며
매크로나 어영부영 잡으며 시간을 보낼 셈입니까?
수많은 수준높은 게임이 넘쳐나는 이 시대에 요즘 사람들은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반대로 말해 언제나 기다려주며 애정을 가진 사람들마저 떠나지 않게 해주십시요 부탁드립니다
이 글이 부디 개발자분들 그리고 운영자분들의 눈에 들어와 조금이라도 반영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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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흠...소포시스템은...어떨지 모르겠군요... 몇년전에 저도 자주썻습니다만... 잠시 접었을때 버그...던가 때문에 피해본분들이 많아서 없앴다고하더군요;; 버그치료가 귀찮아서 없앤건지 힘들어서 없앤건지는 저도 자세한 상황은 알수없습니다만 ㄷ;
설마 힘들어서 없앴겠어요? 치료가 귀찮으니까 없앴겠죠...
넥슨이 어떤 곳인데....- _-
끝에서 2번째 서버별 성탈환 같은경우는 쫌 아쉽네요.
많은 성을 먹은 서버에게 혜택이 주어진다면 고렙들이나 사람들이 많은 아노나 하이아칸에 사람들의 편중이 심화될것같아요.
제가 하고싶던말들 다쓰셨네요 강추
화폐로 바꾸려는 금괴 은괴를 금괴 5000, 은괴 1000 하는게 더 좋을듯하네여
근데 좀 쓴 소리 한마디 할까요?
운영자는 이런 거 안 봐요. 텔즈 운영자는 항상 유저의 소리를 개소리 취급하고 무시한다는 거 잘 아시잖아요.
우리가 이렇게 말 한다고 해서 그거 봐주는 거 봤나요? 봤다면 이딴 운영질은 안 하겠죠. 돈에만 눈이 멀지 않은 이상 그러지는 않을 거에요.
그렇다면 운영자는 유저가 하는 건의 같은 거 다 무시한다는 소리인데....
그렇다는 건 이번에 했던 운영진에게 고한다 이 이벤트도 그냥 "우린 놀지 않아요. 유저분들을 존중하고 있어요." 라고 변명 & 거짓말하려고 한 이벤트라는 얘기가 되지요.
근데 제가 이렇게 욕한다고 해서, 그리고 운영자가 이런 소리를 본다고 해도, 바뀌는 건 거의 없을 겁니다.
왜냐. 이런 욕은 하도 많이 먹어서 이제 이런 소리 들어도 별 감흥도 없을 테니까요
경치1.3배 원래대로 돌린다면 접을사람 또 나올겁니다.
고랩을 위한 각종 즐길것에 눈이가네요 꼭 생겼으면 합니다 강추?
글을 열심히는 쓰셧습니다만 고렙과 저렙의 격차를 구지 좁혀야 하나요 그걸 해봐야 저렙을 빨리 키우는건 기존 고렙유저들의 부캐들이죠 저렙이 저렙인건 그저 사냥할줄 모른다거나 아는게 적어서 쓸대없는것에 많은 시간을 소요한다는 거에요 이상 태클 죄송하구요 저렙에겐 경험치보다 적절한 가이드가 필뇨하단게 제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