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국민운동단체 아로니아 수확 봉사 활동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새마을회,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실천
1.아로니아 재배농가 아로니아 수확철 일손 돕기 출발 전 구리시청 광장 앞
구리시 국민운동단체(대한적십자사봉사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새마을회)는 지난 19일 (월) 평택시 포승읍 도곡리594-1 소재 아로니아 재배농가에서 아로니아 수확철 일손 돕기 봉사 활동을 전개하였다.
2.3개 국민운동단체 아로니아 농촌 일손돕기 차량 탑승
이번 최근 아로니아 재배농가의 증가로 생산량이 늘어 손길이 절실한 시기에 일손도 부족하고 수확에 어려움을 격 는 농장주 심종섭(참나무 식당 대표)씨의 재배농가에 일손 돕기 지원에 나섰다.
3.평택시 포승읍 도곡리 소재 아로니아 재배농가현장 도착
이에 대한적십자사 봉사회(20명),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13명), 새마을회(2명)회원 등 35명이 더위를 잊고 농촌을 찾아 농민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수확해 온 아로니아는 “청(엑기스)으로 만들어 어르신들에게 나누어질 예정이다.”
4.평택시 포승읍 도곡리 재 아로니아 재배농가에 가는 함정현 회장 (우측)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함정현 대한적십자 회장은 “작업이 힘든 여름철,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힘이 되어 기쁘고, 열매를 따는 작업이 재미있어서 더욱 즐겁게 봉사할 수 있었다”며 아울러“손수 수확한 농작물로 어르신들께 청을 만들어 드릴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행복하다.”고 전했다.
5.평택시 포승읍 도곡리 소재 아로니아 재배농가 작업 현장
또한 천(1,000) 평의 농장에 심은 아로니아 열매를 기증한 농장주 심종섭 대표는 각 단체에서 수확한 “아로니아는 독소배출과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효능을 지닌 베리류 열매라며, ”청을 만들어 어려운 이웃과 어르신들이 드시고 면역조절 기능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전했다.
6.평택시 포승읍 도곡리 아로니아 재배농가현장 일손돕기 종료 후 단체촬영
이날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구리지구협의’는 김밥과 음료수 간식거리를,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는 아이스크림 등으로 음식을 나누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실천"을 위해 재배농가에서 아로니아 수확철 일손 돕기를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활동을 했다.
첫댓글 무더위에 수고많이하셨습니다 ^^
아로니아 재배농가에서 아로니아
수확철 일손 돕기 봉사 활동을 전개하신
구리지구협의회 함정현 회장님을 비롯해
봉사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하진호 부장님 원정 취재 수고하셨습니다.
이 더위에 평택 까지 원정봉사도 하시고 정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