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0. 12. 토요일. 경기도 구리시 한강시민공원-장자호수공원 여행.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어제부터 3일간 코스모스 축제가 열리고 있어 가보았다. 지하철 8호선 장자호수공원역에서 내려 6번 출구로 나가 버스정류장에서 마을버스 5번을 타고 행사장으로 갔다. 원래 한강공원까지 가는 버스가 없는데 축제 기간에만 구리 시내 모든 마을버스를 축제장까지 연장 운행하고 있어 버스로 쉽게 갔다. 행사장에는 거대한 무대를 비롯해서 각종 체험이나 먹거리 천막이 장사진을 이루고 있고 주변의 꽃밭은 조금 있고 넓은 코스모스밭은 셔틀버스를 이용해서 갈 정도로 멀리 있어서 진짜 꽃은 보지 못하고 몰려든 많은 사람들과 행사장 시설들만 구경하고 다시 버스로 장자호수공원으로 갔다.
장자호수공원 입구에도 가치와 공감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축제장이 되어 있었다. 잠시 구경하고 공원의 산책로를 걸었다. 길게 되어 있는 호수 주변을 산책하며 시원하게 솟구치는 분수를 보며 휴식을 취하고, 아직 장미꽃이 상당히 있는 장미원도 돌아보고 가까이에 있는 장자호수공원역에서 지하철로 귀가했다. 가을의 좋은 날씨 탓인지 공원에도 지하철에도 사람이 많았고 축제장의 체험장이나 먹거리 천막에도 사람들이 많았다. 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많이 본 하루의 삶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