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덴트복원
자동차외판은 반듯하게 평면이 아니고 굴곡이나 각진 곳이 있습니다.
이는 디자인 때문이기도 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외판에 탄성을 주기 위해서죠.
아무리 튼튼한 차라고 해도 외판의 두께는
고작 0.8mm~ 1.2mm
이런 얇은 철판이나 알루미늄 패널에
음영이나 각을 만들어줘서 얇은 패널이 펄렁거리지 않게
탄성을 만들어주게 됩니다.
각진곳에 #문콕 은 복원하기 어렵다는 얘기를 한번쯤은 들어보신 분들이 많을껍니다.
각라인은 굴곡이 있는 자동차 외판에서 가장 단단한 부위고
탄성이 생기게끔 해주기 위해 꼭 필요하지만
정작 각라인은 탄성이 거의 존재하지 않고 버티는 라인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강력한 부위로
찌그러졌다면 그만큼 훨씬 강한 힘이 작용을 했다는 얘기고
따라서 펴내기도 더 어렵습니다.
더군다나 이 차량은 #GV80 차량 리어휀다 각라인에 아주 깊은 #인천덴트 가 발생되었네요.
연장이 무조건 들어가야 복원율도 좋아지고 작업효율 또한 좋아집니다.
멀리 서울 목동에서 오신 차주님이신데요.
서울 ->부천-> 인천 의 경로를 따라서 나름 덴트시공을 잘한다고 하는 샵을 모두 들렸다가 오셨습니다.
안된다. 구멍을 뚫어야한다 라는 대답만 들으셨다네요.
방송나왔다고 잘한다??? 글쎄요.
본인이 못한다고 솔찍하게 말한 사람은 없네요.
여기 #인천덴트하우스 가 마지막 방문지였고
제가 못한다고 했으면 그냥 타실 생각으로 인천까지 오셨습니다.
도장손상이 약간 있고 워낙 깊은 #목동덴트 였지만 무난히 더 이상의 도장손상 없이
구멍을 뚫지 않고 #목동문콕 을 복원해드렸습니다.
이렇게 비록 작은 문콕이지만 난이도는 모두 다릅니다.
난이도나 작업여건에 따라서 작업시간 역시 몇분~ 1시간을 넘게 하기도 합니다.
더군다나 요즘 차량들은 내부에 구조물도 복잡하지고 다양해져서 작업여건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막연하게 #인천문콕 이 있는데 얼마에요??? 라고 묻지마시고
차량을 가지고 방문하셔서 실물을 보여주시고 구멍뚫는 행위를 하지않고
복원이 가능한지 상담받으세요.